소프트웨어 Windows 11 브라우저의 기본 앱 설정이 경쟁업체의 반발을 사고 있습니다
2021.08.19 10:29
Windows 11 브라우저의 기본 앱 설정이 경쟁업체의 반발을 사고 있습니다.
Microsoft의 Windows 11은 Windows 10에 비해 전체적인 UI와 그 느낌에 있어서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일부 변경은 사용자와 마이크로소프트 파트너에게 환영받을 수 있지만, 다른 변경은 그다지 환영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후자는 Windows 11에서 웹 브라우저용으로 재설계된 기본 앱 선택이며, 크롬, 오페라, 파이어폭스, 비발디와 같은 Edge의 경쟁업체들은 현재의 방식에 그다지 만족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새로운 OS에서 기본 앱 선택을 설정하는 프로세스는 다른 파일 유형에 대해 기본 앱을 별도로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일부에게는 지루한 프로세스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Edge에서 전환할 경우 결정을 재고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Mozilla Firefox를 제외한 대부분의 Windows 11에서 기본 앱은 이렇게 작동합니다.
Windows 11 위젯에서는 설정된 기본 앱 선택을 완전히 무시하고 Edge를 대신 실행한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브레이브 대변인은 더 버지와의 성명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Windows 11 위젯은 사용자의 기본 브라우저 선택을 무시하고 대신 Microsoft Edge를 엽니다,
Brave는 사용자를 우선시하며 이러한 Windows 11 접근 방식을 비난합니다. 기본 브라우저의 선택은 개인과 개인 정보 보호에 많은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사용자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어야 합니다.
Firefox, Vivaldi 및 Opera도 브라우저의 기본 앱 설정이 현재 작동하는 방식에 짜증이 난 것처럼 보이므로 The Verge에 응답했습니다. 그들의 진술은 아래와 같습니다.
Firefox의 SVP인 Selena Deckelmann:
우리는 Windows의 추세에 대해 점점 더 걱정해 왔습니다.,
Windows 10 이후 사용자는 기본 브라우저 설정을 설정하고 유지하기 위해 추가 및 불필요한 단계를 수행해야 했습니다. 이러한 장벽은 기껏해야 혼란스러울 뿐 아니라 Microsoft 브라우저가 아닌 다른 브라우저에 대한 사용자의 선택을 저해하도록 설계된 것처럼 보입니다.
Opera EVP, Krystian Kolondra:
플랫폼 벤더가 자사 제품의 입지를 개선하기 위해 일반적인 사용 사례를 모호하게 만드는 것은 매우 안타까운 일입니다.
우리는 모든 플랫폼 벤더가 사용자의 선택을 존중하고 플랫폼에서 경쟁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자 합니다. 사용자의 선택권을 빼앗는 것은 한 단계 뒤로 물러선 것입니다.
Vivaldi:
Microsoft는 이러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점점 더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Windows의 새 버전이 나올 때마다 기본값을 변경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이 그들의 브라우저를 사용하게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들을 잠그는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Google Chrome SVP, Hiroshi Lockheimer, 트위터에서:
이것은 "가장 많은 선택권"을 가진 가장 개방적인 회사라고 주장하는 회사의 것입니다. 저는 이것이 단지 개발자 미리보기이며, Windows 11의 배송 버전은 그들의 주장에 부응하기를 바랍니다. 이것은 "선택"과는 거리가 멀어요.
지금까지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러한 비판에 대해 어떠한 성명도 내놓지 않았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Lockheimer가 언급한 대로 프리뷰 빌드에서의 실험일 뿐이며, 아마도 경쟁업체와 사용자의 반응과 피드백을 측정하기 위한 것일 수 있습니다. 아니면 영구적인 것일 수도 있습니다.
댓글 [5]
-
DarknessAngel 2021.08.19 12:13
-
회오리BOi 2021.08.19 13:47
관련은 있지만, 다른 이야기를 하자면...
솔직히 지금의 기본 앱/프로그램 설정 및 확장자별 연결 앱/프로그램 설정 부분은
Win32 제어판 기반 기반 뿐만 아니라, 더 거슬러 올라가면 Windows XP 시절보다도 퇴보한 것 같아요.
특히 앱/프로그램과 연관된 확장자별 기본 앱/프로그램 부분의 경우
과거엔 프로그램 자체에서 지원하지 않을 경우 Windows 차원에서 연결된 그룹목록을 보여주고,
거기서 추가/수정 할지말지를 결정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사실상 무조건 개별적으로 하나하나 설정해야 하는 꼴이라...
-
Domainddd 2021.08.19 14:45
진짜 저건 하나씩 바꾸면서도 중간에 현타와서 어이가 없었네요ㅋㅋㅋ
-
그림같은남자 2021.08.19 17:26
크롬 사용하는데 기본브라우저 설정을 파일 유형별로 일일이 바꿔주는거 진짜 짜증나더군요.
한번에 설정되도록해도 되는걸 모르고 이렇게 만들었을리 없을테고 너무 속보이는짓에 정 떨어지네요
위젯은 강제 엣지 실행까지.. 소비자의 선택권을 완전히 무시하는 처사네요..
-
낭만도동넘 2021.08.22 16:01
하나 하나 설정 바꿔야하는게 귀찮고 열 받더군요 ㅋ
예전에 IE/WMP 벌금 낸것 다 벌었나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