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 발진 대처 요령이라네요..
2012.05.21 00:39
댓글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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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hK군 2012.05.21 00:43 -
조아세 2012.05.21 01:20
급발진 상황에서는 기어중립을 넣으면 중립상태가 되지 않고 오히려 단수가 더 올라갑니다.
시동을 끄면 핸들이 잠기는 위험성이 있죠. 그리고 받을려면 정면으로 부딪혀야지 삐딱하게 부딪히면 에어백도 안터지고 크게 다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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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비 2012.05.21 02:31 급발진은 미션과는 관련이 없으니 중립으로 넣으면 더이상 가속이 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급발진의 경우 키를 빼도 풀스로틀은 계속 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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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nari 2012.05.21 01:43 차라리 P를 넣으면 어떻게 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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액션 2012.05.21 02:34
엑셀레이터 밟은 상태에서는 중립 제외하고 백-파크 쪽으로 변경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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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펜하이머 2012.05.21 06:40
수동기어는 우리나라 외에는 거의 없습니다.
다만 수동기어에만 익숙하면 이럴때 기어변속은 잘 생각을 못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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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마야 2012.05.21 09:04
시내주행이 많은 경우 수동은 죽음입니다. 오토만이 살길..ㅎ -
내리사랑 2012.05.21 10:24
좋은 방법이긴한데,,
순간적 사고데 대처할 시간적 여유가 있나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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땡땡이 2012.05.21 10:54
급발진 경험자로서 헐~~~
알파엠 무자게 오르면서 브레이크 보다 팅겨져 나가는 힘이 커서 걍 팅겨져 나가더 군요...
걍 팅겨져 나간 상태에서 기아 변속 또는 키를 뽑는다 그럴 정신 없습니다.....
220키로 달리는 차 운전자 보고 전화기 문자 확인하라는 것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경험해 보면 머리속이 백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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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N 2012.05.22 18:58
엄청난 경험을 하셨군요
지금도 운전하시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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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쥬 2012.05.21 12:32
급발진 걸리면, 거의 맨붕되기 때문에 논리적으로 생각할 시간이 없겠지요?
근데 급발진시 기어 중립은 되는건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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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시피카 2012.05.21 13:06
가장 궁금한것이 저런 방법이 정말로 효과가 있는건가요?
해당 방법이 효과가 있다면 급발진 사고가 일어나는 원인이나 해결 방법을 찾을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만 아직까지 급발진 사고가 발생하는걸 보면
그다지 효용성이 있을까란 의문이 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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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루나 2012.05.21 15:14
몇 가지 잘 못 알고 있는 정보를 수정해 드립니다.
급발진시 N으로 빼고 브레이크 밟아도 그냥 전진하거나 후진하는 급발진 경우도 있습니다.
택시 운전기사에게 직접 들은 이야기고 비디오 클립도 돌아다니죠.
따라서 미션과 상관없다는 말은 성립하지 않습니다.
일단은 전방 살펴보고 브레이크를 힘껏 밟고 시동을 꺼보는 시도가 가장 해 볼만 한거죠.
전기회로 측면에서도 ON OFF 시도가 SELECTOR CONTROL 보다는 앞서게 마련이죠.
동력 콘트롤 불능상태에 빠진 차를 운전자가 그 상태로 어쩔 도리가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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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eMan 2012.05.21 17:05
급발진 상황은 2~3초만에 60~100km, 또는 그 이상의 속도로 가속됩니다.. 전혀 생각할 겨를이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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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N 2012.05.22 18:57
시동을 꺼는 방법이 제일 좋은 방법인듯 한데 이때는 브레이크가 안먹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급발진이 시작되면 본능적으로 박지 않으려 주행을 계속 하게되는데요
이렇게 자꾸 가다보면 속도를 감당할 수 없을때까지 가속될것 같아요
차라리 급발진 되자마자 가까운 장애물에 부딪힌다음 빨리 내려서(본인 또는 동승분) 촬영하시는 것은 어떨까요?
자동차회사에서는 운전자 부주의라고 딱 잡아땔게 뻔하기때문웨 증거 영상을 확보하는 것이 좋을 듯 하네요
저번에 어느 분이 '급발진 걸리면 시동 끄면 됩니당ㅋ'하셔서 올ㅋ하구 넘어갔던 기억ㅇ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