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정보
서버 / IT 야후 모바일과 개인화에 대한, 비전 만드나?
2012.10.09 10:59
월스트리트 산하의 IT 전문 매체인 All Things D에 따르면 야후 신임 CEO 마리사 메이어가 드디어 야후의 미래 전략을 언급했다고 소개했다. 핵심 키워드는 개인화, 모바일로 규정되었고 이 이외에도 야후의 방향성을 결정 지을 수 있는 세부적인 계획들을 공고했다.
또, 중국의 알리바바 지분 일부를 매각해 얻은 현금 사용 출처를 약간 소개한 대목도 눈길을 끄는 대목이다. 100만 달러 규칙을 소개하면서 소비자의 기호와 성향을 고려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겠다는 이야기를 살짝 언급함으로서 단순히 알리바바 지분의 매각 대금을 배당으로만 사용하지 않을 것임을 의미했다. 물론, 이것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이나 내용은 없지만, 100만달러라는 단위를 고려 할때 사내 스타트업과 같은 형태의 조직을 통해 신생 스몰 비즈니스를 실현하겠다는 것이 아닐까 예상된다.
https://www.iamday.net/apps/article/talk/1743/view.iam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