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 MS Microsoft, Windows 11 24H2 8.63GB 버그 확인 및 실제 상황 설명
2024.10.15 23:02
이번 주 초, 사용자들이 PC를 Windows 11 24H2로 업그레이드한 후 중간에 버그가 발생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시스템에서 8.63GB의 업그레이드 데이터를 삭제하려고 시도했을 때, 이를 삭제하는 것이 불가능해 보였습니다. Windows의 기본 디스크 정리 유틸리티는 파일을 스캔하고 삭제한 후에도 약 8.63GB를 계속 보고합니다.
새로운 체크포인트 업데이트 시스템이 그 이유일 것으로 추측되었지만 Microsoft는 그렇지 않다고 확인했습니다. 이 회사는 Windows 11 24H2의 보고 문제이며 실제로 사용자가 의도한 대로 파일이 삭제되고 있기 때문에 앱이 이 정보를 부정확하게 보고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설명:
Windows 디스크 정리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한 후 'Windows 업데이트 정리' 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디스크 공간의 양이 잘못 표시될 수 있습니다.
보고 오류입니다. 'Windows 업데이트 정리'를 선택하고 디스크 정리를 처음 실행하면 해당 카테고리의 일부 또는 모든 파일(예: 15GB)이 올바르게 정리되고 관련 디스크 공간이 예상대로 비워집니다. 그러나 이 첫 번째 실행 후에는 'Windows 업데이트 정리' 카테고리에서 여전히 정리할 수 있는 공간(예: 88GB)이 부정확하게 보고될 수 있습니다. 이 부정확한 양의 디스크 공간은 초기 실행에서 이미 공간이 확보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보고됩니다
이 회사는 문제의 근본 원인을 조사 중이며 가능한 대로 수정 사항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문제는 여기에서 공식 Windows 상태 대시보드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른 Windows 11 24H2 문제가 궁금하다면 Windows 11의 패치 화요일 업데이트를 통해 부팅 루프 및 Bluetooth/USB 연결 장애로 이어진 버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공식 미디어 생성 도구를 통해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거대 기술 기업은 또한 SFC 스캔 오류에 대한 수정 사항을 곧 발표할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그러나 수정하려면 레지스트리 트릭이 필요한 WD HMB 기반 NVMe SSD의 BSOD 문제처럼 특정 문제는 아직 해결되지 않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