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 MS Microsoft: Windows 11도 Windows 7, 8, 8.1, 10과 마찬가지로 이 SATA 바...
2023.05.21 16:59
Microsoft: Windows 11도 Windows 7, 8, 8.1, 10과 마찬가지로 이 SATA 바이오스 버그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Microsoft는 Windows 11도 직렬 고급 기술 연결(SATA)과 관련된 오래된 버그의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이 버그는 느린 기계식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나 빠른 낸드 플래시 기반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SSD) 등 내부 SATA 드라이브가 Windows 작업 표시줄에서 이동식 미디어로 잘못 읽히는 펌웨어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 문제는 (기술 표준에 따라) 매우 오래된 문제이며, Microsoft는 이 문제가 Windows Vista보다 최신 버전, 즉 Windows 7, Windows 8, Windows 8.1, Windows 10, 그리고 마지막으로 Windows 11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합니다.
이 문제에 관해 새로 업데이트된 지원 문서에서 Microsoft는 다음과 같이 적고 있습니다:
증상
작업 표시줄에 내부 SATA 장치(HDD 또는 SSD)가 이동식 미디어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원인
장치가 이동식 미디어로 간주되는지 여부는 시스템 BIOS와 마더보드의 다양한 SATA 포트에 표시되는 방식에 따라 결정됩니다. 받은 편지함 드라이버는 SATA 포트를 직접 검사하여 "외부"로 표시된 포트에 연결된 장치를 이동식 장치로 간주합니다. 모든 스토리지 드라이버가 이 작업을 수행하는 것은 아니므로 손상 또는 데이터 손실의 잠재적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Microsoft는 관리자 권한 명령 프롬프트 CLI를 사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도 제공합니다. 이 솔루션은 Windows 8, 8.1 및 Windows 10에서도 작동합니다:
해결 방법
먼저 PC 제조업체에서 사용 가능한 BIOS 업데이트를 확인하여 설치합니다. 사용 가능한 업데이트가 없는 경우 다음 단계에 따라 받은 편지함 드라이버가 특정 포트에 있는 장치를 표시하는 방식을 재정의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엽니다.
-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Enter 키를 누른 상태에서 다음 명령을 입력합니다: devmgmt.msc
- 디스크 드라이브에서 받은 편지함 드라이버가 내부로 간주할 SATA 장치를 식별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속성을 선택하여 이 장치에 대한 속성을 엽니다.
- 속성 개요에서 버스 번호 (아래 예에서는 "1")에 주목하세요.
- Windows 8 이상:
이전에 연 명령 프롬프트에 다음 명령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reg.exe add “HKLM\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storahci\Parameters\Device” /f /v TreatAsInternalPort /t REG_MULTI_SZ /d x
여기서 x는 4단계에서 기록한 버스 번호에 해당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웹사이트의 지원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1]
-
회오리BOi 2023.05.21 20:45
e-SATA 핫스왑 버그도 해결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