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3는 역대 윈도 중에서 버그가 가장 혁신적이네요;;
2017.11.11 02:53
일단 먼저 말씀드리고 싶은것은, 저는 RS3 좋아합니다. 원래 최신버전을 좋아하고 잘 따라가기 때문이죠. 베타 말고요 ㅎㅎㅎ
초반에 나오자마자 깔고 고생좀 했습니다만 그래도 좋습니다. 그정도는 그냥 최신버전 빠르게쓰는 맛 중에 일부라고 생각하죠.
근데 다른사용자분들의 피드백을 보고있으면 정말 레전드는 아니고 전설쯤 되는것 같습니다. 어메이징...까진 아닌데 놀랍죠. (?!)
보다보면 마치 이름만 RS3로 동일하고 빌드는 각자가 다른 버전을 쓰는듯한 느낌이 듭니다. 인사이더 프리뷰 딱지는 뗐으니 그럼 아웃사이더 프리뷰?
증상이 정말 가지각색이에요. 이게 어떻게 RS3/16299로 동일한 버전일수 있는거죠? 매직은 과분하고 마법쯤 되는것 같습니다 ㅋㅋㅋ
일단 저는 꽤나 많은 분들이 얘기하신, 윈도 부팅시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기능은 전혀 겪어보지 못했습니다.
해당기능이 발현되는 특정상황이 있는건가 싶어서 이래저래 상황바꿔가며 하루왠종일 껐다켰다 열심히 해봤지만 전혀 그런현상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저는 초반에 exe실행불가 증상때문에 며칠 고생하다가 RS2에서 업그레이드하여 해결하는 편법을 알아냈죠. 그거말고는 문제없었습니다.
그런데 정작 exe실행불가 증상을 겪는 사람들은 몇 안된단 말이죠? 어쩜 버그가 이렇게 PC마다 가지각색으로 표출이 가능한지...
버그를 이렇게 PC마다 발현이 다르게 하는것도 어찌보면 능력인거 같습니다. OS개발 30년이면 서당... 아니, 버그가 인공지능을 읊나봅니다!!
그런데 더 신기한것은 따로있습니다! RS3/16299는 아직 업데이트가 없다시피 하지요? .19리비전 설치후에는 디펜더 정의업데이트말곤 없는데요.
초반에 저의 최신버전 사랑을 기죽게 만든 exe실행불가 문제가... 이젠 클린설치를 해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 버그가 막 살아 움직여요!!!
혹시 리비전넘버는 바꾸지않고서 exe문제를 해결한건가 싶어서, 핫픽스 받아오지 못하도록 랜선뽑아놓고 설치하여 .15에서 봐도 이제는 멀쩡합니다.
그간 PC상태는 변함없었습니다. UEFI설정도 만진거 없고요, RS3 포맷질 한거밖에 없는데 이제는 그 문제가 재현이 안됩니다. 나름 공포라면 공포...
상황이 이러다보니 PC에 뭐 즐길거리 없어도 그냥 RS3만 있어도 재밌습니다;;; 버그가 하도 놀랍고 참신해서 그냥 업데이트 안했으면 좋겠을정도;;;
오히려 업데이트해서 고쳐지면 서러울거 같은데요. 그간 최신윈도 열심히 따라가며 버그란 버그는 거의다 겪어봤지만 RS3는 정말 놀랍고 신선합니다!
이제 정기업데이트가 얼마 안남았지요. 그날이 오기전까지 .19리비전을 더욱 즐겨야 하겠습니다. 완성도가 얼마나 올라갈지 기대되네요.
버그가 신기하긴 한데 업데이트 안했으면 좋겠다는 말은 당연히 농담이고요, 버그로 고생중이신 분들 빨리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써놓으니 망조만 잔뜩 낀것같은 버전으로 보이는데 사실 그렇지는 않습니다.
부팅시퀀스가 효율적으로 업데이트 되었는지, 하드디스크에 설치해보면 이전 버전들보다 로그인이 체감가능하게 빠릅니다.
SSD에서는 원래 빨라서 큰차이는 없는데 가만히 쳐다보면 티가 나긴 합니다. 자세히 봐야해서 그렇지;;
로그인만 그런건 아니고 전반적으로 이전 버전들보다 하드디스크에서의 작동이 원활합니다. 그래봐야 SSD한테는 못당합니다만 그래도 티는 납니다.
버전 올라갈때마다 등장하는 빠릿해졌네요~ 하는 반응은 보통 웃고 넘기는데요, 이번버전은 파일시스템부분에서 뭔가 변화가 느껴집니다.
https://windowsforum.kr/free/9331060 리플보면 정작 NTFS버전은 똑같은데 성능면에서는 달라진게 보이니 뭐가 어떻게 된것인지 의아하군요.
한마디로 말씀드리자면, RS3 잘만들었어요. 인심좋게 버그도 왕창;; 넣어줘서 그렇지, 못만든건 아닙니다. 문제점은 앞으로 열심히 고쳐나가겠죠.
댓글 [7]
-
OldMaC 2017.11.11 03:20 -
RMH 2017.11.11 03:22 이야... 정말 대단하네요.
-
Playing 2017.11.11 23:28
흐미 추천올립니다
일본 분의 경험 잘 봤습니다
-
딸랑이 2017.11.11 10:02 마지막에 피플 테스크바가 있었네요..^^ on off 가능하고.. 트윅하는데 이게 눈에거슬렸는데,...
내 연락처 통지표시도...
새로운걸 알게되어 감사합니다.
-
솔트 2017.11.12 03:29
이렇게 되어있어야 프로그램이 부팅시 자동으로 시작되는것 같습니다
-
RMH 2017.11.12 23:29 그게 기본값 아닌가요? 그렇게 되어있어도 전혀 프로그램 자동실행은 되지않더군요.
-
바람언덕2 2017.11.12 21:43
윈도우7에서 업글이후 처음으로... 정품인증이 풀렸습니다. 환장~~~
RS2로 돌아 왔습니다.
Windows 10 Fall Creators Update (버전 1709 / RS3)로 업데이트에서 발생하는 결함이나 문제,주의 사항 등을 정리 한 페이지입니다.
11 월 06 일 현재
10 월 19 일 현재
(업데이트 중 BSoD, OS 빌드 16299.19로 업데이트 할 수없는 등)
다른 사이트의 유용한 정보
웨브 리브로 씨 읽기 쉬운 & 전체입니다.
엡손, 캐논, IO 데이터 등 주변기기 제조업체의 지원 페이지 링크 소개도 있습니다.
Fall Creators Update로 업데이트하기 전에주의 사항
업데이트시주의 사항은 다른 페이지에 정리되어 있습니다.
메이저 업데이트에 실패하지 않기 위해서라도, 우선 위 링크를 읽어 단단히 준비를 해 둡시다.
서둘러 업데이트하지 않아도 OK.
수중의 PC는 (VMware의 가상 환경위원회 포함) 모든 버전 1703 PC에 Windows Update를 통해 버전 1709의 자동 전달이 시작되었습니다.
VMware 환경에 새로운 버전이 당일 배달 된 것은 (내 환경에서) 이번이 처음이다.
메이저 업데이트를 연기하고 싶다
※ 기능 업데이트 ···· 버전 1709,1703 등의 메이저 업데이트
※ 품질 업데이트 .... 매달 업데이트 등
수동으로 업데이트 할 것을 권장 (개인 의견)
내 개인적인 견해로는 업데이트는 3 ~ 4 개월 기다리는 것이 이상적이지만 Windows Update에서 자동 전송되는 이전에 수동으로 대대적 인 업데이트 할 것을 권장합니다.
수동 업데이트를 권장하는 이유
Windows Update를 통해 강제로 메이저 업데이트가 시작되면 "아침 PC를 시작할 때 갑자기 업데이트가 시작됐다"등의 문제 나 중요한 데이터의 백업이나 상주 소프트의 해제, 궁합이 나쁜 소프트의 삭제, 만일 업데이트에 실패했을 때의 대처 등에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일을 할 수없는 경우가 나와 오기 때문에.
2017 년 11 월 후반부터 2018 년 1 월경을 기준으로 자신의 시간에 여유가있는시기에 "수동"으로 메이저 업데이트하는 것이 가장 아닐까 생각합니다.
※ 그러나 전술 한 바와 같이, 이번에는 의외로 초기에 자동 전송이 시작 될지도 모릅니다?
수중의 PC 메모
10 월 18 일 새벽 2시 메인 PC에 Windows Update를 통해 버전 1709 배달이 시작되었다.어쩔 수없이 검증기보다 먼저 메인 PC를 버전 1709로 업데이트. 동작 체크 중.
→ 일단 PC 재시작되면 문자 입력 할 수있게되었다.
→ PhotoShop의 GPU 설정 시도가 필요했다.
→ PhotoShop 재설치가 필요했다.
Fall Creators Update의 새로운 기능 및 수정 사항
개인적으로는 다음이 주목할 될까,라고 생각합니다
(GPGPU 지원 셰이더 코어 탑재, WDDM 2.0 이상 만)
( 외부 사이트 참고 - 창의 삼림 )
(설정 메뉴 "비디오 재생"에 추가)
외부 사이트 참고 - PC Watch
메이저 업데이트가 실패 할
플 레츠 빛의 "보안 도구"와 "후 렛트 · 바이러스 클리어」에서도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모양입니다. 패치 나왔습니다 (다음 링크에 정보 있음)
Windows Update에서 오류 0x800705b4을 반복 때의 대처 방법
Windows10 업그레이드 실패 / 정품 인증 실패의 원인 목록 (25 개)
※ 버전 1507 시대의 것. 다소 오래된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발생하는 문제
다음에 소개하는 것은, Fall Creators Update의 사양 변경으로 인해 발생할 수있는 문제와 과거의 메이저 업데이트에서 자주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 "chkdsk c : / r"아니면 정상으로 돌아 오지 않는 경우가.
UEFI / GPT 설치된 Windows의 "부트 영역"복구 방법
발생하는 문제
Windows 10 Fall Creators Update Bug Blocks the Install on Some PCs
Windows 10 Fall Creators Update reportedly causes major issue on Razer Laptops - Neowin
(수정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라는 표현)
일부 장치에서 배터리 전원 사용시 절전 모드에서 복귀하면 터치 기능이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Ver1 - Microsoft 커뮤니티
제어판의 문제 해결에서 "Search and Indexing Troubleshooter"(검색 및 인덱싱)을 실행하는 "DISM.exe / Online / Cleanup-image / Scanhealth DISM.exe / Online / Cleanup-image / Restorehealth "을 실행하는 등 치유 할지도 모른다.
※주의 : 이번 결함에도 통용 여부는 알 수 없습니다. 덮어 설치 버전 1709 설치 미디어를 이용합니다.
AC 어댑터 연결시 또는 USB 전원시이면 터치 조작이 가능.
※ 다음 링크에 번호가
Windows 10 Fall Creators Update (Windows 10, version 1709)의 제안에 대해 - FMV 지원 : 후지쯔
dynabook.com | 지원 정보 | Windows 10 Fall Creators Update주의 제한
이 좋은 정리.
dynabook 사용자 이외도보기 바란다.
Windows 10의 메이저 업데이트에서 발생하기 쉬운 문제가 많이 게재되고있다.
[Windows 10 Fall Creators Update] 각 기종의 제한 사항 - VAIO 지원 FAQ
사이트 관련 : WinRE (Windows 복구 환경) 메뉴의 차이 메모 - Win10 RS1 편
바이러스 버스터 클라우드의 Windows 10 Fall Creators Update (RS3)의 대응 상황에 대해 | 지원 Q & A : 트렌드 마이크로
플 레츠 빛의 "보안 도구"와 "후 렛트 · 바이러스 클리어」에서도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모양입니다. 패치 나왔습니다 (다음 링크에 정보 있음)
업데이트로 돌려지는 설정
기타 문제
수중의 PC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다.
7-Zip, FileCommanderXE X-finder 및 Tablacus Explore, FFFTP (v1.99a 한정?) 등. 일부 소프트웨어에서 발생하는
1. 창에 가로 또는 세로 스크롤 막대가 존재한다
2. 여러 파일 또는 폴더를 '드래그'로 선택
NVIDIA 드라이버 버전 385.69으로 복원하면 편안하게됐다.
[GPU] GeForce 388.13 드라이버 문제 정보 : 틈새 PC 게이머 환경 구축
388.13,388.10,387.92
(388.00 다운로드하지 않았다)
(Creators Update 때는 버전 3.2)
기타 변경 사항
▲ 클릭하면 확대
설정에서 OFF로 할 수 있습니다. ▲ 클릭하면 확대 "설정"> "개인 설정"> "작업 표시 줄"> "People"항목을 "OFF"로하면 OK
일본 사이트에서 발번역한 내용입니다. ㅠㅠ
개인적으로 저는 그러려니하면서 사용합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