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업, 복구 프로그램으로는 paragon 제품이 괜찮더군요
2014.01.12 17:40
최근에 윈도 8.1 재설치 하면서 백업 프로그램 여러가지 테스트 해 봤습니다. 보통 트루 이미지 많이 쓰는데 무료버전이 없다는 단점이 있어서 원래 무료거나 키를 뿌려서 무료로 사용 가능한 몇몇 제품을 사용해 봤습니다.
OODiskImage7Professional, EaseUS Todo Backup Home, Paragon Backup and Recovery™ 12 Compact, Macrium Reflect Free, FarStone Total Recovery PRO 9, Ocster Backup Pro 7 이렇게 테스트 해 봤는데,
이중 Ocster Backup Pro 7는 설치에 문제가 있어서 테스트도 못했고, FarStone Total Recovery PRO 9은 백업 시간이 무지하게 많이 걸려서 (시작한 지 5분이 넘어갔는데도 남은 시간이 30분 이상) 그냥 취소시켰습니다.
나머지 OODiskImage, EaseUS, Paragon, Macrium 은 모두 성능은 비슷비슷하고 좋은 편이었습니다.
다른 설정 딱히 안건드리고 백업 시간 5분이내, 백업 이미지 크기도 25기가 넘는 윈도우 파티션이 15기가 정도로 만들어 졌구요. 부팅 디스크도 지원하고 복원도 모두 안정적. 기능은 프리버전인 Macrium만 좀 딸리고 나머진 비숫.
근데 파라곤이 젤 괜찮은 이유는 다른 3개는 설치하면 시스템 설정 건드리고 백그라운드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는데 비해 (트루이미지도 그렇죠), 파라곤은 아무런 프로그램도 미리 실행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런 거 신경 안쓰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그런걸 싫어하시는 분이면 paragon 써 보시길.
댓글 [1]
-
bleach 2014.01.12 18:23
paragon 정말 해외에서는 유명하죠. 백업복구툴뿐 아니라, 파티션 매니저는 모든 os 의 파티션에 접근가능하고 조절도 가능합니다. osx 의 hpfs+ 파일시스템도 윈도우상에서 조절가능하죠. 물론 에러수정도 가능하구요. 참신뢰할만한 제품들입니다.
모든걸 통합한 paragon 2014 suite 제품이 떠돌던데 한번 써보니 기가막히더군요. 설치해야하는 번거로움때문에 쓰고있지는 않지만..
전 트루이미지도 쓰지만, 현재 R-Drive Image 5.2 포터블을 사용중입니다. 트루이미지처럼 윈도우에서 백그라운드로 돌아가는것도 없이 간편하게 사용할수있고, 백업-복구도 빠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