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 요즘 윈포가 왜 이런가요? 참 할 말이 없네요....
2024.02.15 20:30
윈포에서 활동도 많이 하고 다른 문제 제기에 대해서는 자기는 그 어떠한 잘못도 없다고 그렇게 주장(??)하시는 분이 왜 이런 행동을 할까요?
최근에 올리는 자료의 링크를 보면 실제 자료 다운로드 할수도 없고 일부 링크는 모두 같은 링크 주소로만 이어져 있네요.
그리고 몇 일 지나면 그 링크는 사라져 있고요~
처음 올리고 나서 클릭 유도하고 조금 있다가 다시 지우고 다른 자료 올리면서 그 링크 또 걸고
혹시 저 링크 주소 홍보 광고하고 뒷(?)돈 챙기시나??
왜 이런지 모르겠네요.
어디 해명 좀 해보세요.
몇몇 자료들 보면 죄다 이 Link로 연결되어 클릭을 유도(?) 하는 것 같습니다.
회원분들 모두 조심하세요.
대체 요즘 누구를 믿어야 할까요?
https://windowsforum.kr/data/20425400
https://windowsforum.kr/data/20425394
지금 올린 증거 자료 말고도 몇몇 다른 자료들이 이 사이트에 연결되어 있었는데 지금은 그 자료들이 지워져 있고...
그날 최근 올린 자료들 갖고 장난을 치시는지...
윈포 회원들을 이용해서 돈(?)벌이 하시나??요
댓글 [12]
-
Boss 2024.02.15 21:16
-
타나 2024.02.15 22:33
개인 저장소라도 자주 비워 내야 하는데 웹하드에서는 링크된 자료가 오래도록 있을 수 없죠.
그 분이 돈받고 자료 올리는 것이 아닌데 최소한 고마워 할줄 알아야 된다고 봅니다.
내가 싫으면 쳐다 보지 않으면 되고요.
본인이 알지 못한는 일로 남을 비난해서야 되겠습니까?
저 같은경우 Mipony Pro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그분의 링크를 본문에서 복사하여 Mipony Pro에 붙여 넣기하면 거의 모든 자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링크를 타고 가서 다운로드하는게 아닌 그 분의 본문에 있는 부분에 오른쪽 클릭하여 링크를 복사하는거죠.
이렇듯 자신의 방법대로 알아서 해 나가야지 방법을 모른다고 짜증을 내서야 옆에서 지켜보는 사람이 답답하여 글 남깁니다.
줄서시오님께 나쁜 감정은 없으니 오해는 하지 말아 주세요.
-
라랑 2024.02.15 22:34
같은 글이 주기적으로 올라오네요. 또 같은 답변이 반복되겠네요.
저도 랜섬을 4번 당해봤습니다. 최근 5년간은 아예 없긴한데... 부부가 감동적(?)으로 읽었던 책 저자의 개인 사이트 게시판에서 와이프가 링크 눌렀다가 가족사진 다 날아간적 있고, 공공기관에서 어떤 크랙을 요구해서 찾아주다가 실시간으로 눈앞에서 파일들이 하나씩 변조되 가는걸 눈으로 목격하기도 했습니다. 바로 전원을 빼고 시작전에 백업을 해놓기도 해서 별일은 없었지만... 관공서 PC가 느리고 HDD였다보니 별 걸 다보네 했습니다.
말씀하신 자료에 저도 한 번 감염되어 본적이 있는데요. 저는 좀 다르게 생각했습니다. 애초에 바로 다운로드 되는 자료도 아니거니와 링크로 이동한 후에 해당 사이트에 대한 판단을 저에게 맡기는 소개였기 때문에.. 사이트로 이동하면 대충 삘이 오는데... 제가 무시하고 귀찮고 또 백업도 해놔서 그냥 클릭을 했으니깐요. 예상했던 감염이였습니다.
자료실을 찾는 이유의 대부분이 라이선스가 없기 때문이고, 다른 사이트보단 신뢰도가 더 있을거라는 느낌은 저도 있습니다. 급할때 몇몇 자료들 항상 윈포와서 받기도 하구요.
금방 적응했던 IT환경들도 하루 지나면 계속 바뀌고 있다는 게 느껴집니다. 주 활동 회원들도 바뀌고 세상에 퍼진 정보들이 지금보다 방대해지지 않았던 시절에는 십시일반 먼저 받은 분들이 해당 링크에 바이러스 있습니다. 정보도 알려주시곤 했어요.
말씀처럼 돈을 받아도 - 평균 급여를 받고 하는 수준이라도 - 실시간으로 바뀔 수 밖에 휘발성 링크에 대한 정보는 언제든 바뀔 수 있습니다.
저작권 걸고 넘어지만 법으로부터 자유로운 권한을 가진 분들도 아니고... 그냥 정보의 나눔터인데 그런 꿀단지가 잔존할 수 있는 세상이 없어진지 꽤 됐다 느껴지고, 와레즈 가면 라이선스 필요한 수 많은 자료들 자유롭게 퍼올 수 있던 시절조차 사라진지 20년이 넘은거 같아요.
항상 같은 결론이지만 다운로드와 링크에 대한 판단은 개인이... 정보의 나눔은 감사하게 받고 있을뿐입니다.
윈포 들락날락 할정도 짬이 되면 마루타용 PC들 저렴하게 해결 볼 수 있습니다. 공간이 문제이지만...
모든 라이선스를 구매할 수 없다면 몸이 고생하는 수 밖에 없어요.
최근 몇년은 수시로 드나들며 누군가 연구해서 나눔해주시는 자료 놓치지 않으려는 분위기였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혹시나 해서 말씀드리자면 저는 저분을 몰라요!!!
윈포에서 친목 쌓은 분도 아니고... 제가 윈포를 가입한게 10년도 안됐을건데 한 7년? 근데 최근 2~3년간은 활동도 거의 안했고, 이 쪽에 관심도 거의 안두고 지냈던 시기였고, 간만에 윈도우 튜닝 관심가지면서 들락날락 자주하고 있는데 이 성격의 글만 벌써 3번을 봐서 댓글 적어봅니다.
-
기완아빠 2024.02.15 23:51
-
꽃보다머찐남편 2024.02.17 13:09
IDM 잘 되나 보군요.... 저는 얼마전부터 IDM 이 똑똑해졌는지 돈내라고 창을 띄우네요 ㅡㅡ
-
먹튀저격수 2024.02.16 00:08 게시글 문제보다 저렇게 죄다 퍼날라서 이미 일부 대형 소프트웨어 에서는 윈포 관리대상으로 포함되어있는게 문제임
애초에 윈포 자료실은 불법 소프트웨어 공유로 낙인찍혀있으니
-
라랑 2024.02.16 00:48
소프트웨어 공유는 사실이잖아요. 불법이냐 아니냐의 애매한 수준에서만 ... 근데 이것도 윈포의 기능 중에 극히 미미한 부분이라 생각해요. 불법인 사이트 대부분이 다 없어졌고 검색이라도 해서 스스로 찾아볼라치면 정보 근처에 가기도 전에 바이러스에 지쳐요.
그렇다고 어도비 애니데스크, 캄타시야, 윈도, 엑셀, 한글, 백신, 기타 툴들 다들 한번쯤은 사용하시는 프로그램 다 라이선스 구입하면 고정지출 100은 우습게 넘어가서 안찾아보고는 못배겨요.
사회적 위치가 '컴터 궁금한거 있으면 저 사람에게'인 사람은 본인이 안써도 찾아야 되기도 하구요. 그 사람이 모르면 그 사람보다 잘 아는 누군가에게 어디서 구하냐고 되물어옵니다.
솔직하게 윈포 들락날락 하는 짬에 누군가 프리미어랑 오토캐드좀 구해줘 이러면 '응~ 얼마야 사서 써' 당당하게 못하시잖아요. 나 못구해~는 웬지 컴맹같아 보여서 존심 상할 수도 있고, 상대방에게 이미 윈도랑 오피스정도는 사서 쓰고 있을건데, 대학생이라면 매달 어도비에 돈내고 있겠죠.
자꾸 이야기해바야 프레임이 불법공유에 갇힐 뿐이고, 윈포의 주요 기능은 윈도우 사용 중에 발생하는 문제, 마소에서 다 알려주는 친절을 베풀 수 없는 윈도우 설정이나 기능, 변경, 삭제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 그리고 그것들을 테스트 하기 하기 위한 여러가지 노하우 등을 배울 수 있는 장소라고 생각해요.
그 과정에서 PE도 너무도 필수이다보니 PE 제작이나 공유에 대한 정보가 많구요. PE상태에서 해야할 작업이 많고 각자가 애정하는 프로그램이 다르다보니 PE에 담을 수 있게 해당 프로그램들을 변경하는 정보다 부가적으로 따라오는 것 같구요.
윈도우 없이 못사는 세상이고 30년이 넘은 윈도우가 토해내는 알 수 없는 문제도 머리 아픈데, 갈수록 늘어나는 기능때문에 죽을 지경이에요. 나에겐 필요도 없지만 내 정보나 이용습관, 사회적 정보에만 관심있고.... 그런데 이 기능이 누군가는 필요하고 이거 원활하게 돌릴려면 장비 업글도 수반되야하고
-
sweetpie 2024.02.16 06:44
링크 걸린 것은 모두 잘 받아지는데 뭔 얘기인지 모르겠네요
-
Kermit 2024.02.17 05:36 불법 자료를 올리지 말자는 내용이 아니라
불법 자료를 받을 수가 없다고 징징대고 있다는게
이 글의 웃음 포인트입니다.
하하하~~
-
줄을서시오!! 2024.02.17 08:26
ㅎㅎㅎ
손가락으로 가리키는 곳은 보지 않고 손가락만 보고 혼자 판단하고 있네... ㅎㅎㅎㅎ
-
Boss 2024.02.17 13:33
본문에서 말한 증거 어느하나 타당한 부분은 없고 님 혼자만의 판단 이며
그 엉터리 판단을 근거로 엉뚱한 사람을 비난한것 에 대한 죄책감 은 못 느끼죠?
뒤틀린 님의 손가락 도 우습군요 ㅋ
-
Kermit 2024.02.17 16:39 이건 뭐 똥오줌도 못 가리는 처지에 남 시력 걱정하고 자빠졌네?
껄껄껄~
무료 웹저장소 의 정책 입니다.
실제 링크와 가상의 링크가 웹클라우드 회사가 그런 식으로 장난질(?)을 하죠
또 퍼오는 해당 자료의 본 링크를 게시한 사이트 내부 에서의 수정 때문 이기도 하구요
다르지만 비슷한 경우의 예 가 윈포 자료실 의 자료는 링크로는 열리지 않습니다.
우클릭 시 (일반적으로 링크의 주소를 알기위한 기초적인 방법) 특정 페이지가 열리도록 윈포 사이트 에서 적용해놓은 경우 입니다.
그런데요 해당 게시물 아레에 실제 게시된 사이트의 주소 링크도 있습니다.
그것만 확인 했었더라면 같은 주소이나 다르게 적용된 경우 라는걸 알 수 있었을텐데요...
돈벌이는 사이트가 하는겁니다. 서버운영 이라는 나름 정당성을 가지고 말 입니다.
의문 사항이 있으면 일단 물어나 보세요 자신만의 억측으로 비난만 하려 말구요 ^^
상당히 많은 와레즈 가 휘발성 링크 를 사용 합니다.
직접링크 가 그래서 종종 끊기거나 하구요
첨언을 하자면요...우리가 보는 페이지 그 자체만으로 서버엔 트레픽 이란게 발생 합니다.
이는 서버 운영비 에 관련이 있구요 (공짜 로 운영되는건 아니에요) 그래서 사이트 마다엔 광고가 있구요
개인적으로 파악 가능한건 걸 님은 몇몇의 와레즈 오픈소스툴 베포처...등의 사이트 를 다니며
알게된 자료에 대해 해당 자료의 용처 라거나 사용법 등등의 정보를 (번역해서) 링크 해주시는 거로 압니다.
윈포 자체는 상대적으로 실질적인 데이터의 업,다운 이 일어나지 않으니 서버운영에 여유 롭겠죠...
거기에 실질적인 자료 역시 윈포 서버에 있는게 아니니 (불법자료)의 유통 여부에서 좀 더 자유롭구요
그러나 불법복제 자료의 유,무 는 이용자 유치에 유리 하다는거 아는 사람들은 다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불법자료 의 위험성은 가 외의 위험요소 를 (감수) 하도록 하기도 합니다.
이는 법적인 규제 금전적 규제 등등 을 피해가기 위한 부분이 되기도 하고 대안 이기도 합니다.
어느분 들은 자신만의 판단으로 윈포 를 불법자료로 운영되는 사이트 운운 하시던데...
윈포 의 운영 방침 은 초기 만들어질 때 처럼 자유로운 웹 생활...을 영유 하고 공유 하는 커뮤니티 사이트 였다고 압니다.
뭐...최근엔 시비걸기 위한 이유 를 만드는데 열심인듯 보이긴 합니다.
본문만 봐도 상당히 노력한 흔적이 곳곳에서 보입니다.
그런 행동이 고작 타 회원을 비난하기 위함 이라는게...안타까울뿐 이구요
그러나 그것이 그 스스로의 무지로 인한것 이라는게 아이러니 할뿐...
모르걸랑 물어보는게 본문 작성 하는것 보단 더 간결하고 간단하고 깔끔 했을거 같은데...
윈포 가 우클릭시 특정 페이지가 보이도록 한 이유 = 펌방지 입니다.
원 자료 링크가 있는 사이트들 역시 그런 장치를 기본적으론 해 놓습니다.
가장 기본적 인 것이 실제파일의 링크를 스크립트 로 막아서 링크만으로 확인 불가능 하게 만들거나
우클릭 자체 를 막거나 내부의 스크립트 와 연동 되야만 실제 링크가 열리게 하거나 외부링크일 경우 엉뚱한 링크로 연결 되도록 하거나
회원가입 페이지 가 열리게 하거나 등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