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체 소식 트랜센드, TLC 기반 SSD220S로 SSD 시장 공세 강화
2016.04.15 11:35
저장장치와 멀티미디어 제품의 글로벌 리더 트랜센드(https://kr.transcend-info.com/)는 SSD 라인업의 첫TLC 제품으로 SSD220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기존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시장이 SSD(Solid State Drive)에 의해 빠르게 대체됨에 따라 원가 경쟁력 및 작업 효율이 높은 TLC SSD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속속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트랜센드는 자사의 기존 SSD 라인업에 TLC 모델을 추가해 본격적인 SSD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 제품은 SATA III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2.5형 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로 보다 경쟁력 있는 가격과 안정적인 성능으로 데스크탑 및 노트북PC에서 최적의 업그레이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최대 550MB/s에 달하는 빠른 쓰기 속도
트랜센드 SSD220S는 SATA III 6Gb/s 인터페이스의 TLC SSD로 고품질 브랜드의 TLC 낸드를 채택하였다. 본 제품은 가장 수요가 높은 240GB, 480GB의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되어 합리적인 가격의 업그레이드 솔루션을 찾는 일반 소비자에게 최적의 대안을 제시할 전망이다. SSD220S는 SLC 캐싱(Caching) 버퍼를 지원하여 쓰기 속도를 향상시켜주며 최대 읽기 550MB/s, 쓰기 450MB/s의 눈부시게 빠른 전송 속도를 보장한다. 또한 DDR3 DRAM 캐시를 채용하여 데이터 전송 효율 및 내구성도 더욱 높여 4K 랜덤 읽기/쓰기 작업 시 약 330MB/s의 속도를 지원해 부팅 디스크로뿐 아니라 프로그램 구동 시에도 최적의 성능을 보장한다.
100% 믿고 사용할 수 있는 고품질 낸드 및 고급 알고리즘 적용
트랜센드 SSD220S는 고품질 브랜드 TLC 낸드만을 엄선하여 제작된 제품으로 높은 품질과 안정성을 자랑한다. 트랜센드는 제품 생산 초기단계에서부터 깐깐하게 낸드 및 부품을 선별하고 까다로운 테스트 과정을 거쳐 높은 품질의 SSD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한편 SSD220S는 RAID 엔진 및 LDPC(Low-Density Parity Check)라 불리는 고급 에러 정정 코드를 내장했다. LDPC는 일반 ECC 기능보다 높은 안정성의 알고리즘으로 TLC SSD의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게 보호해 알려져 있는 TLC 낸드의 한계를 극복하도록 돕는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본 제품은 웨어레벨링 기술을 적용, 전송 중 데이터 무결성을 보장해 더욱 안전하고 보다 오랜 기간 SSD를 사용할 수 있다.
휴대용 기기와 최적의 조합, 딥슬립 모드 지원 & SSD 스코프 소프트웨어
본 제품은 노트북, 울트라북 등과 같은 휴대용 기기에 적합한 컴팩트형 사이즈의 제품으로 실 사용시 보다 효율적으로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DevSleep 모드를 지원한다. 본 기능은 노트북을 사용하지 않을 시 SATA 인터페이스를 차단, 초 저전력 상태를 유지시켜 주어 배터리 소모를 막아 보다 오래 휴대 기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20 밀리세컨드 이하의 빠른 응답 속도로 작업 복귀에 소요되는 시간도 거의 없다. 한편 본 제품은 PC 전용 소프트웨어 SSD 스코프가 제공된다. SSD 스코프를 통해 SSD의 상태를 간편하게 점검하고 최적화 할 수 있는 기능 및 간편한 마이그레이션 기능도 지원한다.
SSD 시장 전망
SSD의 시장 가격이 초기에 비해 비교적 저렴해짐에 따라 SSD 진입 장벽도 점차 낮아지고 있다. 이러한 추세로 볼 때 SSD의 채용비율이 곧 하드 드라이브를 따라잡을 것으로 많은 이들이 전망하고 있다. 한편, 초기 TLC 제품의 경우 안정성이 낮아 사용 시 발생하는 여러 문제점에 대한 우려가 높았으나 점차 성능이 향상되면서 오히려 SSD 보급에 힘을 보태고 있다. 트랜센드는 자사 첫 번째 TLC SSD 런칭에 이어 올해 지속적으로 SSD 시작을 집중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보증 기간
트랜센드의 SSD220S는 3년의 보증기간이 제공된다.
호박에 줄긋는다고 수박되나....TLC < SLC
보증기간 5년도 아니고 3년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