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 MS Windows 11 23H2: 새로운 기능 3가지
2023.09.05 05:09
기대를 모으고 있는 Windows 11 23H2 업데이트가 얼마 남지 않았으며, Microsoft는 베타 채널의 테스터에게 최고의 기능을 공개했습니다.
혁신적인 AI 비서에서 현대화된 파일 탐색기 및 심층 에너지 보고서에 이르기까지 업데이트는 무수히 많은 개선을 약속합니다. 다음은 우리의 관심을 사로잡은 상위 세 가지 기능의 분석입니다.
Windows Copilot: PC에서 통합된 AI Assistant
인공 지능의 통합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윈도우 11은 빙 채팅과 추가적인 플러그인을 통합하는 AI 비서인 윈도우 코파일럿의 데뷔를 앞두고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의 사이드바를 통해 쉽게 액세스할 수 있는 코파일럿은 사용자가 PC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재정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어시스턴트는 데스크톱을 떠나지 않고 사용자에게 다양한 작업을 안내하고, 질의에 응답하고, 여행 계획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햇빛과 무지개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 기능은 유망하지만 초기 리뷰에 따르면 Copilot은 사용자가 원하는 만큼 원활하게 통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성능 부진에 대한 불만과 때때로 사용자 의도를 해석할 때 오해가 있다는 것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이 획기적인 기능에 대해 해결해야 할 버그가 있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현대화된 파일 탐색기 경험
업데이트는 또한 WinUI로 설계되고 Windows App SDK로 구동되는 세련되고 현대화된 파일 탐색기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이 새로운 모양은 이전보다 더 쉽고 직관적으로 PC를 탐색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AAD (Azure Active Directory) 사용자를 위한 권장 파일이 공개되고 있으며, 빠른 액세스 폴더 및 최근 섹션은 심미적인 업그레이드를 받았습니다. 이제 OneDrive 사용자를 위한 동기화 상태 및 할당량 플라이아웃이 주소 표시줄에 통합되어 클라우드 스토리지 관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파일을 열지 않고도 더 쉽게 협업하고 파일 정보에 액세스할 수 있는 세부 정보 창을 추가하고 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 환경을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유지하면서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효율적인 전력 사용을 위한 종합 에너지 보고서
에너지 사용 또는 배터리 수명에 대해 의식하는 사람들을 위해 Windows 11 23H2 업데이트에는 심층 에너지 보고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는 장치의 에너지 소비에 대한 실시간 데이터를 제공하며, 지난 24시간부터 지난 일주일에 걸쳐 세분화합니다.
더욱 흥미로운 것은 앱별 에너지 소비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앱당 배터리 사용량" 기능입니다.
사용자는 전체 그림에 대해 '총 사용량'을 보거나 능동적 소비와 수동적 소비를 구분하기 위해 '사용 중' 및 '배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 새로운 추가는 에너지 사용을 최소화하면서 장치의 성능을 극대화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OS 처럼 하겠다는 것은 좋긴 한데...
근본적으로 기본 전원 설정과
로우레벨급 시스템 드라이버를 통한 배터리 유지관리 서비스 기능은
UWP 기반 설정 앱이 아닌
아직도 Win32 제어판 기반으로 설정해야 돌아가는 경우가 있기도 하고...
Windows 10 20H1 후반 ~ 20H2 부터...
S3 기반 전원관리 옵션이 바뀌면서...
CsEnabled 옵션으로 전원 설정을 푸는 걸
기본적으로 막히게 만들었다보니...
레지스트리에서 32비트 Dword 값 - PlatformAoAcOverride 를 추가해줘야
구형 PC 및 노트북/윈도우 태블릿에선 작동하기 때문에...
아직은 제조사 전원관리 프로그램이
더 나을 수도 있겠긴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