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타 SP2 베타, “알아야 할 6가지”
2008.12.04 12:09
윈도우 비스타 서비스 팩 2(SP2) 베타가 4일 일반 사용자에게 배포된다. 다음은 SP2로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사용자가 염두에 두어야 할 사항이다.
1. 비스타 SP2는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다
SP2 베타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개발 중’인 제품이다. MS는 “기술적인 열정을 가진 사람, 개발자, IT 전문가”만 업그레이드 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일반 사용자들은 2009년 상반기에 최종버전이 배포될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좋다. 일부 비공식 보도에 따르면 4월 정도로 예상된다.
2. SP2에는 주요 업그레이드가 이뤄진다
다음은 MS가 공개한 SP2의 향상된 기능이다.
- 블루레이 디스크 데이터 레코딩 기능 추가
- 블루투스 2.1 및 WCN(Windows Connect Now) Wi-Fi 프로토콜 지원
- 슬립 모드(sleep mode)에서 깨어날 때 빠른 Wi-Fi 연결
- RSS 피드 사이드바 속도 및 기능 향상
- 최신 데스크톱 검색인 윈도우 서치 4(Windows Search 4) 지원
- 사이드바 가젯 리소스 관리 능력 향상
3. 운영체제의 전반적인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 비아 테크놀로지(VIA Technology) CPU에서 64비트 모드 지원
- exFAT 파일 시스템에서 UTC 타임스탬프 지원
- 전력 효율 10% 향상
더불어 느린 종료 속도 및 충돌 문제 등 해결되지 않은 시스템 버그가 수정된다.
4. SP2
대부분의 MS SP와 마찬가지로, SP2도 SP1이 설치되어있지 않으면 업그레이드되지 않는다.
5. 처음에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다
<생략>
안전하게 업그레이드를 하려면 최종 버전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는 것이 최선이다.
6. SP2 업그레이드는SP1에 비해 진보됐다
MS는 SP2 업그레이드에 몇 가지 기능을 더해 사용자들이 과거보다 수월하게 업데이트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먼저, 처음으로 클라이언트(비스타)와 서버(윈도우 2008)을 한 번에 업데이트할 수 있도록 했으며, “서비스팩 클린업 툴(Service Pack Clean-up Tool)”을 포함시켰다. 이 툴은 SP2로 업데이트할 때, 구버전의 파일을 영구적으로 삭제해서 혼잡함을 줄이고 공간을 차지하는 오래된 파일을 삭제한다.
출처:IDG/PCWORLD
https://www.idg.co.kr/newscenter/common/newCommonView.do?newsId=52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