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D PAL방식을 지원하는 TV없나요?
2010.01.25 23:46
공연 DVD를 좋아합니다.
그런데 DVD 중 PAL방식은 DVD 플레이어에서 지원하더라도 TV가 지원을 하지 않으면 볼 수가 없지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PAL방식의 DVD는 컴퓨터로 TV아웃을 통해 봅니다.
그러니 아무래도 볼편함은 있네요.
영상이나 오디오의 퀄리티가 떨어지는 듯하고 DVD콘트롤을 할 수 없으니 불편합니다.
이참에 NTSC나 PAL방식을 모두 지원하는 TV가 있다면 바꾸고 싶습니다.
국내 삼성이나 엘지 제품 중에 양쪽 다 지원하는 모델이 없을까요?
최신 모델은 지원한다는 말도 있긴 하던데....요즘 DVD플레이어는 양쪽 다 지원하더군요.
그렇다면 TV도 그런 추세에 맞춰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좀 구체적 정보를 알고 싶습니다.
아시는 회원님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아고~~
질문과 답변 게시판에 올린다는 게 커뮤니티에 올렸네요.
죄송합니다.^^
잘 못 올렸다고 돌 던지지 마세요.^^
지우고 싶어도 아래 댓글 주신 분 글때문에 지우기도 그렇네요.^^
조언 주신 분 감사합니다.^^
댓글 [5]
-
훈장 2010.01.25 23:53
-
shabang2 2010.01.26 00:24
훈장 님
조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놈의 지역제한코드나 NTSC, PAL방식은 왜 만들어 이렇게 피곤하게 만드는지 모르겠네요.
요즘같은 글로벌시대에 맞지도 않은 국제적 제도나 협약은 파기되면 좋으련만...
이미 DVD플레이어는 NTSC, PAL 모두 지원되는 추세인데 유독 TV만 안 되는 이유가 뭘까요?
지역제한코드, NTSC, PAL 구별없이 자유롭게 DVD 감상할 수 있는 날은 언제 올까요?^^
내일 삼성이나, 엘지 고객센타에 문의해 봐야겠습니다.
아
그리고 훈장님.
DVD개발 관련 일을 하셨다면 DVD에대해 상당한 지식을 가지고 있겠군요.
그래서 여쭤봅니다.
가끔 제가 DVD를 보다 느끼는 것입니다만 DVD를 보는 도중에 특정챕터에 대한 정보를 알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싶습니다.
예를들어 공연 DVD를 보다가 중간에 아주 맘에드는 음악이 있다 그런데 내가 그 곡명이나 내용에 대해 잘 모른다. 그러면 리모콘으로 특정 버튼을 누르면 해당 곡에 대한 정보(곡명이나 내용 등)가 텍스트형식의 자막으로 아래쪽에 흐르게 한다든지 작곡가나 가수에 대한 정보가 나온다든지 그런 기능을 DVD에 넣을 수는 없을까요?
간혹 외국 공연을 볼때 모르는 곡이나 가수가 나오면 답답한 경우가 있더군요.
그럴 경우 요긴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아서 여쭤봅니다.
만약 제가 DVD개발자라면 그렇게 만들어 보고싶더군요.^^
-
초록물고기 2010.01.26 09:48
우리나라 TV maker들은 국내제품은 NTSC로 못박아서 파는것 같아요. 수출은 NTSC/PAL자동 전환 할 수 있게 하면서....
뭐 이런게 방법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일부 DVD player중에서는 비디오 출력을 바꿔주는 기능이 있는게 있습니다. 이런 DVD player는 원본 DVD가 NTSC건 PAL이건 관계없이 setting된 출력(PAL이나 NTSC)으로 출력되는 것이지요. 물론 PAL비디오를 NTSC로 변환하면 화면이 좀 부조화스럽긴하지만- 국내에서는 그렇게 사용하는 방법밖에는 없지 않나 싶네요. 혹시모르니까 가지고 계신 DVD setting을 잘 살펴보세요.. 대기업 제품이 아니라면 있을 가능성이 좀 있습니다. 하지만 대기업 제품이라면 소비자가 잘못 세팅해서 PAL로 출력이 나가면 화면을 볼 수 없어서 A/S call이 들어오기 때문에 이 기능을 대부분 꺼놓습니다(DVD decoding chip은 거의 모두 이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DVD표준에는 chapter정보를 따로 표시할 수 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회적인 방법으로 subtitle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을 수 있겠네요.
subtitle에 곡정보를 저장해 놓구 평소에는 subtitle을 꺼놨다가 필요할 때 보는 정도.. 즉 사용자가 직접 노가다를 해야 하겠네요... 이런식으로 수록된 DVD는 없을 테니....
-
회오리보이 2010.01.26 10:45
지역코드의 경우는 해체할 수 있는 방법도 많고, 아예 해제를 한뒤에 DVD±R 미디어를 통해서 다시 굽는방법도 있지요.
(영상쪽은 -R 쪽이 호환성이 좋다고는 하는데, 요즘에는 웬만하면 다 읽습니다.)
지역코드가 있는 이유가 각 대륙별로 개봉날짜를 달리하던 과거에 다른 대륙에 있는 국가에서의 복제라던지 스포일러(?)
성을 방지하기 위해서였다고 합니다. 요즘에야 전세계 동시개봉이 대세니까 사실상 지역코드가 있으나 마나해버린지
오래지만...
-
comwiz 2010.01.27 04:22
ntsc 보다 솔찍히 pal 이 화질이 더좋죠. 그리고 제 생각입니다만.. ntsc -> pal 변환이 가능하지않나 싶은데요? 그리고 dvd 지역코드는 이제 사실상 존재의 의미가 모르는사람이나 홈씨어터중에 코드프리 안돼는 제품만 걸리라고 있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dvd rippping 다 되니까요. 그리고 아무리 생각해도 pal - > ntsc 는 될것 같습니다. google 에서 한번 찾아보세요.
안녕하십니까 제가 큰 도움은 드릴수가 없지만 현재 국내 tv에서는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수출하는 기종에서 얻을수 있는데 지금은 현지 생산 또는 oem생산이라 조금은 힘들거라 생각됩니다.
10여년전에는 일본 에서 수입한 tv중에 일부가 pal 방식과 그외 여러가지 방식을 재생할수 있는 tv가 있었는데 지금은 잘 모르겠습니다. 저도 10여년전에 dvd 개발하면서 소니와 미츠비시 제품으로 어렵게 구해서 한 기억이 있습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