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오피스 2014 ESD 환불
2013.11.05 09:43
안녕하세요? 고객님, 신뢰받는 서비스로 고객님께 보답하는 쇼핑몰, 한컴샵입니다.
이미 제품번호를 확인하였습니다.
따라서 환불이 불가하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제품이 설치가 안되는 등의 기술문제라하면 번거로우시더라도 한글과컴퓨터 기술지원센터 1566-5192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항상 보다 나은 제품으로 고객 만족을 지향하는 한컴샵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환불 안해준다네요. 하하하..
정말 이런 마인드 참 어이 없네요.
키 막으면 되는 것 아닌가요?
당장의 작은 손해에 급급한 마인드에 참 실망하고 있습니다.
개인 사용자 입장에서 대체재가 없는 것도 아닌데 이런 마인드를 가진 기업이라니 ...
MLP 구매가 확인되면 즉시 환불해드리겠습니다. 이러면 안되는 걸까요.;;; 낚여서 ESD구매한 고객이 MLP도 구매하길 원하는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고객 낚아서 당장 한두푼 벌 생각인지......
안쓴다는 것도 아니고, 자신들의 어처구니 없는 이벤트가 만든 문제인데 참..
댓글 [12]
-
원마루 2013.11.05 09:55
-
QnA_joaa 2013.11.05 09:58
esd 버전은 메체의 특성상 다운로드 하기전에 경고가 있구요. 물건으로 따지면 개봉한 거와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가격이 저렴한 대신 다운을 받으면 환불이 않됩니다. 그런 내용을 확인하시고 구매 하셨을 겁니다. 한컴이라서 환불을 안해주는게 아니고 가격이 저렴한 대신 환불 안되는 상품을 구매을 하셨습니다. 설치를 하시고 등록 절차를 진행 하셨다면 반품이 불가할 겁니다. 다운만 하고 아직 설치를 안했다고 하면 소비자 상담실에 문의해 보십시요. 반품이 가능한지 알려주실껍니다.
-
프리스크 2013.11.05 10:16
저도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2시에 이벤트 메일이 와서 한참 고민하다가 ESD(1유저) 제품이지만, 1/3가격이니까 납득하고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오후 8시에 이벤트 정정메일이 오더니 황당한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MLP(3유저)도 할인하겠다.
뭐 거기까진 화가 났지만, 구매했으니 어쩔 수 없다고 생각했지요.
https://windowsforum.kr/index.php?mid=community&page=3&document_srl=5088133 이 글의 한컴 고객센터 답글을 보고 환불 및 재구매 진행하려고 하니까 안된다는 답변.
이러면 고객을 가지고 장난치는 것 아닐까요?
그냥 안된다고 하면 기분 나쁘지만 이미 설치했으니 어쩔 수 없다고 썼을 것이고, MLP이벤트를 안했으면 이런 일이 일어나지도 않았겠지요.
-
gulls 2013.11.05 10:17
한컴이 이렇게 답변하고 있네요.
이미 제품번호를 확인하였습니다.
따라서 환불이 불가하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런경우라면 당연히 환불이 안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만일 너도 나도 제품번호만 확인하고, 환불해주세요... 라고 하면 어찌될까요?
확인된 제품번호 이용, 얼마든지 정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인데...
그리고 MLP 버전을 구입 확인한다고 해도 이미 ESD버전 하나의 시리얼 번호는 부정한 방법으로 사용하게 될 수 도 있지않을까요?
따라서 한컴은 지극히 정상적인 답변을 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
놈강도 2013.11.05 10:28 오늘도 게시판에 달려 있던데요
관리자 2013-11-05 안녕하세요, 고객님. 불편함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 11월1일~3일까지의 ESD 고객님들께는 현재 고객센터 또는 한컴샵 1:1 게시판을 통해 제품 환불을 진행해드리고 있으니 환불 후 MLP 제품의 구매를 부탁드립니다.
저야 ESD 2컴 인증 받았는데 그냥 이러고 쓸랍니다 먼저인증 받은 제컴은 WinHCb.INI 백업했네요
-
버금차 2013.11.05 10:47 한컴샵 1:1게시판에 글 남겨도 소용없습니다.
연락도 없고요. 답변도 없습니다.
고객센터로 전화했는데 모른답니다.
그런데 놈강도님이 캡처한것처럼 오늘도 사용자들을 우롱하네요.
-
원마루 2013.11.05 10:52
고객쎈터에 전화해서 접수 하세요~
접수했습니다.
-
cecs 2013.11.05 11:31 이래서 우리나라 기업이라고 무조건 좋게봐주면 안된다는겁니다.
국가기관에서 호흡기 붙여줬으면 감사한줄 알아야지 배짱부리는것좀 보십쇼.
제가 예전에 한컴이 MS보다 더한놈들이라고 했더니 공금횡령놓고 말하는거냐고 물어보신분 계신데
그런 기업적인문제를 떠나서, 마인드 자체가 글러먹었다는 겁니다.
2인자도 아니고 몇인자인지 뵈지도 않는 위치에 있으면 그수준에 맞게 행동해야지, 어디서 1인자마냥 배짱부리냐 이말입니다.
한컴망하면 MS독과점 어쩌냐 하고 도넘은 걱정하면서 한숨 푹푹쉬는 분들 많이봤는데,
국제적으로 널리쓰이는 프로그램도 아닌주제에 그렇다고 제대로된 파일구조를 공개해주지도 않고 마인드는 글러먹은데다가
매리트가 흘러넘치는것도 아니고 MS처럼 지원이 황홀하지도 못하고 기댈건 애국마케팅뿐인 그냥그런 워드프로세서일 뿐입니다.
안쓰는 입장에서 한마디 하자면, 어디서 받은 파일이 hwp이면 혈압부터 올라가게 만드는 프로그램밖에 안됩니다.
-
타마스 2013.11.05 11:33
의견을 먼저 제시해보는건 어때요??? 그쪽에서도 합리적인 사고를 할수 있게 유도하는거죠.
-
cecs 2013.11.05 11:49 좋은 의견입니다만, 역으로 받아들이자면 그만큼 회사수준이 떨어진다는겁니다. 그런걸 지적질이나 해줘야 뜨인다는게 말이죠.
소통의 시대라서 주고받으며 발전하는건 좋지만, 역시 제일좋은건 알아서 다해주고 소비자는 떠먹기만 하면 되는게 최고아니겠습니까?
-
버금차 2013.11.05 11:58 지금 고객센터 통화해보니 상담원들은 내용을 잘 모른다고 하네요. 일단 접수하여 경영관리부서로 전달한다고 합니다.
현재 추세로는 ESD버전을 MLP버전으로 재구매하는 사람들의 문제이기 때문에 11월7일이 지나더라도 감안해서 처리할 예정이라고하네요. 상담원 말로는 써포터즈 게시판에 답글대로 환불 및 교환이 되는걸로 알고 있다고 합니다.
-
오즈의맙소사 2013.11.06 13:18
2014 나오기 한달전에 2010 버전 구입했습니다.
여기에 대해 아무런 대책 없다고 답변받았습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 | 등록일 |
---|---|---|---|---|
[공지] | 자유 게시판 이용간 유의사항 (정치, 종교, 시사 게시물 자제) [1] | gooddew | - | - |
19543 | evo.alex라는 인ㅈ -ㅇ tool도 있네요. [2] | 천하 | 1900 | 11-05 |
19542 | 남의 허물이 대박!!! [1] | 구디 | 1339 | 11-05 |
19541 | 구매했어요..... [6] |
|
1504 | 11-05 |
19540 | 이런거지요... | 구디 | 899 | 11-05 |
19539 | wmc키 구매 방법좀 알려주세요 | 호산 | 888 | 11-05 |
» | 한컴 오피스 2014 ESD 환불 [12] | 프리스크 | 2520 | 11-05 |
19537 | WMC 키 구매 [4] |
|
1873 | 11-05 |
19536 | 더도말고 딱 3가지만 추가합니다. [4] | 빛과그림자 | 1945 | 11-05 |
19535 | 사무실 2010 프로페셔널 플러스 설치관련... [5] | GOYA | 2443 | 11-05 |
19534 | 현재 체팅방 안되나요??? [4] | 태양속으로 | 1037 | 11-04 |
19533 | 아직은 8.1 막키는 없습니다. [12] |
|
2514 | 11-04 |
19532 | 한컴 오피스 MLP 설치일 제한 있나요? [11] | 샤방이 | 1889 | 11-04 |
19531 | 라이브러리 체인저(3)는 C#으로 제작됩니다. [3] | 빛과그림자 | 954 | 11-04 |
19530 | Windows 8.1 Enterprise k x86 [4] |
|
7144 | 11-04 |
19529 | Win7PE x86 mid v1.2 - wim추출후 테스트 [3] |
|
3294 | 11-04 |
19528 | 한컴오피스2014 정품전환 환불건 [6] |
|
2613 | 11-04 |
19527 | 올해, 마지막 낚시 [4] | 피시컴 | 2106 | 11-04 |
19526 | 한컴 mlp정품샀습니다. [9] | 간편케 | 1872 | 11-04 |
19525 | xp os설치 수난기와 공 dvd 귀한줄 모르고 ㅠ.ㅠ [17] | 인망이 | 2610 | 11-04 |
19524 | 으어어 쪽지 정리중;;; |
|
1114 | 11-04 |
한컴 계시판에 이런 글도 올라왔네요~
.......................................................................................................
ESD 버전 환불이 안되는 명확한 이유를 제시해주세요.
한컴샵에서 보면,
박스 제품에 대해서는 환불/교환 등의 설명이 있는데,(이 부분도 명확하게 제시되지 않았지만)
다운로드 받는 ESD 제품에 대해서는 환불/교환 등의 설명이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객센터에서는 회사 규정상 환불이 안된다고 하네요.
그 회사 규정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에게 설명도 하지 않은 회사 규정이요.
그리고 납득이 가게끔 설명해주시기 바랍니다.
얼마전 윈도우7을 다운로드로 구입한 후에,
PC와 호환이 안되어 설치 불가하여 구입취소를 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MS 측에서는 그 제품의 시리얼 번호를 파기 한 후에, 환불해 주었습니다.
박스제품도 아니고, 다운로드 제품인 경우, 이런 방법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봅니다.
게다가, 지금 이곳에서 서포터 활동을 하는 분들은
정품사용하려는 분들이고,
게다가 한컴을 돕겠다고 서포터로 나선 분들인데,
초기 한컴의 어설픈 대응으로 이런 사태가 벌어졌는데,
회사측에서 수긍이 갈만한 대응을 해줘야 한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