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OS X 와 윈도8 의 앱이 약인가 독인가????
2012.08.23 11:57
https://www.bloter.net/archives/123932 <== 링크 참조
요는 새로는 os에서 앱이 차지하는 장단점과 보완해 나가야할 내용을 ms와 mac과의 차이점과 더불어 깊은 내용같아 올려봅니다.
윈도8은 "앱을 설치하면 운영체제와 앱과 상호연동이 잘되어 개인의 정보및 사진 영상 ,,파일등이 쉽게 노출될수 있다. 물론 그 사람이 자주 이용하는 패턴등도 고스란히 노출되어지는건 당여지사겠지요. 또한 윈도우 운영체제와 상호 연동되어 구축되어 앱=윈도8이라는 공식하에 이제 운영체제의 근간을 변경하고 한다면 무섭네요. 기존 바이러스 외에 이제는 앱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까지 잡을 준비를 해야 할것 같습니다.
그런데 osx는 운영체제와 별도로 앱이 작동을 하며 앱이 운영체제의 어느부분이라도 건들수 없게 되어 있는것 같습니다.
대략 보면 현재 윈도7에 블르스텍을 설치해놓은 그정도의 수준으로만 가기를 원하는것 같습니다. 당연 운영체제안에서 앱프로그램만 지우면 앱안에 모든 프로그램은 지워지겠죠(백업은 필수)
여기서 장점은 윈도8은 스마트폰이나 집안의 홈시스템, 비디오화상서비스등 여러가지를 쉽게 다가오게 해줄것으로 판단되어지나 보안부분이나 윈도우와 앱의 만남이 결코 좋은것만 있는것은 아닌것으로 판단되어지나, 윈포회원분 정도면 앱으로 인해 피해가 없을것으로 판단되어지네요.
os x는 앱 환경이 안좋아서 앱 발전 가능성이 적을것으로 판단되어지나 블르스텍을 몇개월 사용해본 결과 그리 나쁘지만은 않다는 것입니다. 또한 운영체제를 건드리지 않은 장점도 있고 차후 운영체제에서 관리자모드로 가능하게 할수도 있을거로 봅니다. win8과 같이 먼가 포장되어 있는 느낌은 적지만 운영체제 본연의 임무에 충실한다는데 아직까지는 박수를 보내고 싶네요.
일예로 요즘 몇몇 카페, 블로그 들어가 파일하나 링크다운하면 예전엔 파일만 다운받을수 있었지만, 요즘엔 교묘하게 파일다운 프로그램을 만들어 추가 악성파일이나 광고, 가짜바이러스백신 등이 같이 설치됩니다. 물론 체크된것을 없애면 되지만 그것도 라디오버튼등을 교묘하게 작게하여 거의 모르고 걍 설치를 하죠. 덕분에 항상 느린 인터넷, 혼자만의 하드디스크 액세스....
여기에 앱의 광고까지 더해진다면 ;; 난감하기 그지없네요.
윈도 8이 나오면 중고노트컴 한대를 더 사서 컴에 운영체제와 앱 정도만 설치하고 네이트온이나 네이버, 다음, 카카오톡 이런류에 있어 자동 로긴, 자동업데이트 부분을 체크 안하고 수동으로 어느정도 알때가지는 보류해야 겠다고 생각되어지네요.
어느순간 앱으로 누군가 제 pc를 조종할수 있다 라고 생각하니 ㅎ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제 경우는 로그아웃클리너와 울타리 알약(3개의 엔진)로 컴을 보호하지만 아직까진 좌초한번 안되고 있지만 이번 win8 설치를 해보고 여기저기 둘러보면서 쉽게 생각하면 앱만 넣었나 했었는데 그게 아니었네요. 이제 win8에 어느정도 자신감? 생기기 전까지는 연습용으로만 가야할것 같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 감사합니다..
x-man 님 80여일만에 큰 아들 들어 왔네요 ㅋㅋㅋ ㄳ요
댓글 [2]
-
X_man 2012.08.23 12:16 -
dreamisFail 2012.08.23 12:34
ㅋㅋㅋ 아주 말라서 왔더라구요 ㅋㅋㅋ
80 일간의세계일주 잘 하고 왔다니 ~ 다행 입니다
제가 도움 드린게 하나도 없는데 감사를 하시다니!
아무쪼록 가내 두루 평온하시길만를 바라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