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펀 요금제 변경 위약금 나오나요?
2012.05.03 21:53
오늘 공과금 내면서,,생각나서 올립니다~
작년말에 집전화를 없에고,,
어머니 헨펀을 해드렸습니다,
19,000원 요금제를 3달 사용해야 하고,,
그후에 요금제 변경해도 된다고 해서
지난달에 실버 요금제로 변경할려니까,,
위약금 물어야 한다네요,,ㅡㅡ;;;;
꽁짜폰에,,효도폰이라고 해서 했더니,,
판매처 가서 따지니까,,자기들도 정책이 바뀐걸 최근에 알았다고,,오리발~ㅋ
하루에 저한테 한통하는게 다인데,,
만구천원짜리를 계속사용할수도 없고,,
결국 위약금 물고,,실버 요금제로 변경했네요,,,
그나마 스마트폰이 아니란거에 위안을 삼으면서~
걱정은 차후에 기계 고장나면,,스마트폰으로 바꿔 드려야 하나? 빌어 먹을,,,
댓글 [5]
-
아토믹스 2012.05.03 22:10 -
오뎅궁물 2012.05.03 22:38
SKT 라나~ 어쩐다네요~ㅎ
* 덧: KT는 2쥐 서비스 종료 한다고 가입안받았죠,,
-
TrueOne 2012.05.03 23:20
저도 하루에 몇 통 안써서 오늘 SKT에서 에버그린모바일(MVNO)로 바꿨습니다.
기본요금 0원입니다. (통화 초당 1.8원 문자 건당 20원)
대신 가입비 24,000원(3개월분납)과 USIM비용 5,500원(일시납)이 있습니다. USIM은 기존꺼 써도 되는지는 잘모르겠네요.
손폰으로 인터넷사용안하고, 통신사 제공 써비스 잘 안쓰고, 하루 몇통안하시면 MVNO로 바꾸는게 통신비 많이 절약됩니다.
저의 순수 통화비는 앞으로 2000원 미만으로 나오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 요금제도 있습니다.
-
노아이스 2012.05.04 08:42
핸펀 구입할 때 3개월 약정요금제는 강제사항이 아니라더군요... 3개월 이내에 요금제를 바꿔도 강제적으로 위약금을 부과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단지 약정요금제로 핸펀을 저렴하게 구입때문에 판매자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3개월 약정요금제를 쓰는 것 뿐이라고 합니다. 지점에서 들은 이야기구요 저도 핸펀바꿀때 3개월 약정은 꼭 지켜줍니다.
-
라이크 2012.05.04 12:50
노아이스님 말이 맞습니다. 핸드폰 가게에서 왜 3개월을 유지하라고 하냐면, 자신들이 요금제에 따라 인센티브를 받기 때문입니다.
3개월을 유지해야 그에 맞는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는데 중간에 사용자가 요금제를 변경해버리면 인센티브 차감이 발생합니다. 결론적으로 손님은 전혀 피해가 없고 판매사만 피해를 보기 때문에 유지를 해달라고 하는 것입니다.
통신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