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수C
2011.10.05 23:09
안녕하세요 rainbow_bridges입니다.
글이 길어질 것 같아 댓글이 아닌 글로 태클 겁니다. 제가 이런 식으로 커뮤니티 게시판에 써서 거슬르셨을 윈포유저님이 계시다면
먼저 양해 말씀 부탁 드리겠습니다.
1. "팩트라, 밝혀진 사실을 기준으로 썻으니 팩트겠지요. 제가 사실이 아니라고 한적은 없습니다.
그리고, 삼성편향적이지요. 왜? 삼성의 입장에서만 글을 썻으니 삼성 편향이 아니면 무엇인지요?" (썻으니-> 썼으니 겠죠?)
저 글에서 언급된 팩트는 애플-삼성 혹은 삼성-애플 양측간 "관계" 에서 나온 팩트입니다.
그러므로 어느 한쪽으로도 편향되어있지 않습니다.
광수C님께서 "편향" 이라고 말하시려는 것은 저러한 팩트들이 "삼성에 유리한 것만 나열했다" 이런 말을 하시는 건가요?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삼성의 입장이 아닌 "양측간의 관계"에서 나온 팩트를 저 글에서는 언급하고 있습니다.
광수C님이 말씀하신 저 글이 삼성 편향적이라면 양측간 관계의 "팩트가 왜곡" 된 것을 의미합니다.
2. 광수님C의 눈팅족, 글의 제목, 글의 의도
"작성 글이 한개 인걸로 봐서 눈팅족인데, 이 글이 뭐 대단하다고 퍼오면서 출처도 밝히지 않고 글을 남기고는 훌쩍 떠났는지 그 의도가 궁금합니다"
커뮤니티 게시판입니다. "대단한 글이 아니라도 올릴 수 있는 게시판"이며 다른 게시물을 봐도 어떠한 기준이 없습니다.
이것 또한 물론 광수C님과 제가 글 제목을 이렇게 쓸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다른 게시판이었다면 삭제 조치 당했을 겁니다.
제가 언급한 것이 의심이 가신다면 커뮤니티 게시판 제목들을 한번 보시기를 권유합니다.
또한 훌쩍 떠났는지 그 의도가 궁금해서 커뮤니티 게시판에 제 아이디로 쓰며 글을 쓴 "당신" 에게도 의문을 갖습니다.
본 글을 읽어보면 저는 삼성빠로 해석되고 그러한 삼성빠들에게 "볼만합니다" 라는 감정적 표현까지 쓰신 이유도 궁금합니다.
이건 저만이 느낀 것이 아니라는걸 bluemoon님의 댓글을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이러한 말을 언급하신 것을 보니 혹시나 잠재의식 중에 "애플빠 vs 삼성빠"라는 흑백논리가 잠재돼있는지 여쭈어보고 싶습니다.
여기서 제가 말하려는 의도는 충분히 이해하셨을 것이라고 봅니다만 요약 설명 드립니다.
저 글은 누가 봐도 저를 "삼성빠"가 평소에는 눈팅만 하다가 "삼성에 편향된" 글을 쓰고 훌쩍 떠났다. 적어도 글쓴이 저 자신은
이렇게 해석됩니다.
3. 본문중 LTE 특허관련 내용
"(참고로 LTE 관련 기술 특허는 LG가 독보적 세계 1위 퀄컴이 2위라서 씁쓸하긴하네요.)" 이 문단에 대해서 ""LG가
1위인 것이 씁쓸한 건가요? / 퀄컴이 2위인것이 씁쓸한 건가요? / 단지 삼성이 1위가 아니라서 씁씁한 건가요?""라고
물어보는게 그렇게 잘못된건지? 이 문단에 딱 느껴지는건 "삼성이 1위가 아니라서 씁씁하다."네요. 몇번을 곱씹어 생각해봐도 LG와
퀄컴이 1, 2위여서 배아프다로 밖에 안보입니다. 블루문님께서는 어떻게 해석하셨는지 알려주시겠습니까?
여기서 씁씁은 씁쓸이겠죠? 블루문님께 물어보셨지만 저도 주제넘게 답해봅니다.
전 "퀼컴이 그 동안 통신시장에서 수많은 통신사에서 로열티를 받아왔는데 이번에도 LG를 뒤따라서 2위인게 씁쓸하다" 자국 기업인
LG와 삼성이 2위를 했으면 좋겠다. 퀄컴은 그만하고 이제 LG와 삼성이 1,2위를 다퉜으면 좋겠다.라고 해석됩니다.
참고로 몇 번씩 곱씹지 않고 바로 해석한 부분입니다.
4. 정리
전 왜 광수C님께서 제가 쓴 글들을 찾아보고 제 아이디로 글 제목을 달아서 제가 글을 쓴 "의도"가 궁금하신 그 이유 혹은 의도가 정말 궁급합니다.
기회가 되신다면 설명 부탁 드리겠습니다.
댓글 [25]
-
ibis 2011.10.06 00:08 -
광수C 2011.10.06 00:11 답변 할 가치가 없군요.
-
광수C 2011.10.06 00:10 1. (제가 팩트의 뜻을 모르네요. 사전적 의미로는 "사실"인데 혹 아니라면, 의미하는 바가 다르다면 설명 부탁드립니다)
광수C님께서 "편향" 이라고 말하시려는 것은 저러한 팩트들이 "삼성에 유리한 것만 나열했다" 이런 말을 하시는 건가요?
반은 맞고 반은 틀립니다. 삼성에 유리한것만 나열했다 하니 어감이 좀 이상하군요. 제가 의미했던 편향은 그 뜻이 아닙니다. 해당 글은 사실에 근거하여 쓰여진것이 맞습니다. 사실이 아니다라고 한적도 없습니다. 제가 삼성 편향적이라 했던것은 해당 글에서 삼성은 착하고 애플만 나쁜놈이 되었습니다. 삼성과 애플만의 관계에서만 봤을때 틀린말은 아닙니다만, 삼성이나 애플에 관하여 모르는 사람들이 이 글읅 읽게 되면 삼성만 착한겁니다. 이런 의미에서 편향적이라고 했던 것입니다.2. "작성 글이 한개 인걸로 봐서 눈팅족인데, 이 글이 뭐 대단하다고 퍼오면서 출처도 밝히지 않고 글을 남기고는 훌쩍 떠났는지 그 의도가 궁금합니다"
이전 댓글에서 제대로 전달이 안된듯 한데, 해당 언사에 대해서는 다시한번 사과드립니다. 제가 지나쳤습니다.
님께서는 어떤 생각을 가지고 계신지는 제가 님을 만나본것도 아니고 대화를 나눠본것도 아니기에 님을 파악하려면 검색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하여 검색을 했는데 댓글도 글도 없기에 말 뜻 그대로 그냥 글만 남기고 가버리신건지가 궁금하였기에 글 제목을 그리 하였습니다. 님께서 말씀하신것처럼 자유게시판이니 이런식의 제목이 기분 나쁘고 자극적이긴 하지만, 남겨선 안될것도 아니지요? 제가 제목을 이렇게 남겼기에 님께서도 댓글을 달고 이런 글을 작성하였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제가 남긴 글에서 님께 드리고 싶은 질문은 "글을 남기고는 훌쩍 떠났는지 그 의도가 궁금합니다." 딱 여기까지 입니다. 하나의 글 안에서 여러 이야기를 하다보니 님을 삼성빠라 치부한것으로 오해하셨나보군요. 충분히 오해의 소지가 있었기에 이점도 사과드립니다. 그리고 "저 글은 누가 봐도 저를 "삼성빠"가 평소에는 눈팅만 하다가 "삼성에 편향된" 글을 쓰고 훌쩍 떠났다."이 의도가 아니였음을 밝힙니다.3. 이 글이 펌인지를 모르고 님께 질문을 드렸던 것입니다. 첫 질문에 대한 답을 얻게 되었군요. 제 시각이 좁고, 생각이 짧았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4. 위에서 밝혔듯 떠나셨나 궁금하여 그리하였습니다.
충분히 설명이 되었는지요? 혹여 모자라거나 이건 아닌것 같다 싶으시면 또 댓글 부탁드립니다. 한가지, 괄호 안에 맞춤법을 지적하시는데, 아마 제가 단 댓글에 자극을 받으셨나 봅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전 중간에 글자가 없어 그 의미가 맞는지 다시 물어본겁니다. 절대 비꼰것이 아니었는데, 지금 이글에선 비꼬는것으로 보이는군요.
-
bluemoon 2011.10.06 00:30 죄송합니다. 윈포 사용자 여러분들
아마 심기가 불편하셨을겁니다.
제 글이 조금 감정적이었습니다.
지워지질 않아 수정했습니다.
-
광수C 2011.10.06 00:47 자기합리화로 치부해버리는군요. 이 댓글에서 주제가 필요한게 무엇인지요?
본문이 1, 2, 3, 4 나뉘어 있기에 해당 번호에 맞게 님께서 말한 자기합리화를 열심히 하였습니다. 딱히 주제가 필요해 보이진 않습니다. 사과하는척이 아니라 사과를 했구요.
해당 번호 안에서 할 말이 많고 그 말들은 뜻이나 의미가 섞이면 안되기에 분명히 문단으로 나눠 댓글을 달았는데 구분을 않고 읽은건 님이시지요.
-
bluemoon 2011.10.06 01:01 예 잘하셨습니다.
열심히 젊음을 즐기세요.
하지만 이것만 명심하세요.
인간관계에서 한 서너단계만 거치면 모두다 아는사람이라는것을
대략 7~8단계만 거치면 전세계의 누구와도 알수 있게 된다는것을.....
세상은 넓지 않습니다.
-
rainbow_bridges 2011.10.06 00:42 1. 저 글은 사실 즉 팩트를 기반으로 쓰여진 글이기에 어느 누가 읽어도 판단은 자기 몫입니다. 저 글이 제가 쓴 글이 아니기에 팩트이지만 빠진 부분이 있나 살펴 보았지만 굵직굵직한 애플-삼성 관계의 팩트들은 전부 왜곡 없이 언급 되어있습니다.
2,3번은 이해 했습니다.
4. 네 저도 비꼬았다고 느꼈기에 비꼰 것이 맞습니다.
give and take입니다. 이 글귀에서 보면 give 가 먼저 나오고 take가 나중에 나오죠. 이 뜻은 "먼저" 자기 자신이 주어야, take 얻는 것 입니다.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곱다. 이 속담에서도 볼수있듣이 "먼저" 가는 말이 고와야 "그 다음" 오는 말이 고운 겁니다. 따옴표는 비꼼이 아니라 강조의 표현입니다.
매일 매일 윈포에와서 많은 활동은 못하고 또한 안 하는 유저지만 서로 서로 발전해가는 그런 사이트가 됐으면 합니다.
오늘 하루 잘 마무리 하시고 즐거운 내일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광수C 2011.10.06 00:58 한번 뱉은 말은 주워 담을 수 없다는데, 참 후회됩니다.
한번 더 읽고 한번 더 생각 해봤으면 될것을...
판단은 읽는이 몫인데 너무 앞서나갔습니다. 사실 관계에 대해 모자람이 없고, 왜곡 또한 없네요.
감정적, 공격적으로 댓글을 단것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또한 제 짧은 생각으로 성급하고 감정적으로 적은 글로 인해 눈살 찌푸리신 분들께도 사과말씀 드립니다.
죄송합니다.
-
citizen 2011.10.06 00:25
이런 글은 쪽지로 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rainbow_bridges 2011.10.06 00:42 미리 양해를 구했으니 넓은 마음으로 이해 해주세요. 쪽지나 댓글로 쓰기엔 부족함이 있었습니다. ^^;
-
꼬마야 2011.10.06 00:40
어린이는 어린이 대접을 해주시면 됩니다.
어린이랑 싸우면 시간낭비입니다.
-
꼬마야 2011.10.06 01:02
이 말 취소합니다. 실제로 어리신분이네요.
저 나이때는 저도 그랬으므로 이해합니다.
-
rldbsgh 2011.10.06 01:24 ㅋㅋㅋㅋ뭐에요ㅋㅋ
-
꼬마야 2011.10.06 01:34
저도 실수하면 쿨하게 사과합니다. ㅋㅋㅋ
-
나비popcorn 2011.10.06 01:23
논쟁이란 대화죠
대화는 감정이 개입되면 논점이 없어지고 대화의 목적또한 없어집니다
말그대론 말싸움밖에 안됍니다
제대로된 논쟁을 하실거면 우선 상대방을 대우해주세요 그러면 자신도 대우받으면서 논리정연한 논쟁이 이어집니다
먼저 대우받겠다고 시비아닌 시비글을 쓰면 끝도 없이 말만주고 받게 됍니다
명심하세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논쟁시엔 상대방을 헐뜻고 시비걸고욕하는건 없어야 합니다
그게 아니라면 그건 논쟁이 아님을 알아두세요 세살먹은 어린애들의 의미없는 싸움이라는걸요
두분모두 좋게 마무리 되셔서 다행입니다
앞으론 서로를 이해하면서 서로의 글을 좋게 읽으시면 더욱 좋은 윈포생활을 할수있을거라 봅니다
두분화이팅 ^^
-
rldbsgh 2011.10.06 01:30 우와 누가뭘잘못말한건지모르지만
광수C님 대처하시는 태도는 바람직하네여 배워갑니다^^
-
이루 2011.10.06 14:55
하여튼 삼성,애플쪽 얘기 들어간 게시물 나오면
한쪽이 그냥 썻다고 친다면 다른 한쪽은 죽일듯이 물고늘어지는 경향이 있죠...
애플 만세~ 충성
-
rainbow_bridges 2011.10.06 15:32 댓글 지워주세요
-
이루 2011.10.06 16:10
죄송합니다...
님의 생각과 의도와 틀리다고
시간 내서 쓴 글을 일언지하에 지우라니 거부합니다.
ps. 여기에 이딴글 쓰는 것 원치 않으니 지워주삼 이라고 써 주셨으면 바로 지웠을텐데
-
rainbow_bridges 2011.10.06 22:26 님의 생각과 의도와 틀리다고 -> 님의 생각과 의도와 "다르다고"
제 생각과 의도와 달라서 지워달라고 한게 아니고
이루님이 제 글의 생각과 의도를 제대로 이해조차 못하고 감정적으로 "애플 만세~ 충성" 이라는 말은 언급 하였기에 한말 입니다. 위에 나비popcorn님께서도 말하셨듯이 논쟁에서 감정이 개입되면 안된다고 말하셨고 제가 이 글을 쓴 이유도 그러한 이유에 쓴건데 그조차도 이해 못하고 어이 없이 "애플만세~ 충성" 이란 말을 하니 댓글 지우라고 한겁니다.
이해가 안가는 군요.
"ps. 여기에 이딴글 쓰는 것 원치 않으니 지워주삼 이라고 써 주셨으면 바로 지웠을텐데"라고 말해놓고 제가 댓글 지워달라고 하니까 못 지우겠다고 하는건 무슨 심보인가요? 제가 댓글 지워달라는건 님이 P.S. 로 쓰신 말과 일맥상통 합니다.
-
이루 2011.10.06 22:51
감정은 들아가있지 않고요.
“애플 만세~ 충성“ 틀린말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
풀이하자면 “난 애플이 좋아 다음에 또 사줄께 “ 요정도.
개콘에서는 현직 대통령도 풍자하는데
뭘 이정도 가지고 그러십니까.
그게 님이 될 수도 있고
내가 될 수도 있는데. -
rainbow_bridges 2011.10.06 23:22 제발 부탁입니다. 님이 말하신 제 글의 생각과 의도를 좀 정확히 파악하고 리플 좀 쓰세요. 왜 자꾸 삼천포로 빠지시려 하십니까? 정말 진절머리 나려합니다.
-
이루 2011.10.07 01:46
재미 있는 분이신 거 같은데
이딴 댓글보고 스트레스 받으시니,
연예인들은 오죽하겠습니까~
이제 삼가하겠습니다..수고요
-
rainbow_bridges 2011.10.07 10:52 스트레스가 아니고 짜증이랑 뭐 쉬운 말귀도 못 알아듣는 놈이 다있어? 하는 기분입니다. 다른 글이였음 신경도 안썼을텐데...
님이 댓글을 제 글에 쓰신 이유기 때문입니다.
스트레스가 아닙니다. 짜증입니다.
첫번째 댓글에 3줄 써놓으시고 시간내서 썼다고 하셨으나 무려 시간을 들여서 7줄 쓰시고 이딴 댓글이라고 표현하시는 분과 말섞는것 자체가 짜증나는겁니다.
수고하세요.
-
이루 2011.10.07 11:30
네 님도 수고하세요~
무슨 일인가 해서 검색해서 보니 광수c님 정말 가관이네요 이미 네덜란드 삼성, 애플 법정공방은 사실이며 찌라시 기사도 아닌데 그리고 미국에서 이런말이 있습니다 특허로는 삼성과 싸우지 마라라고요 괜히 삼성이 특허괴물, 특허공룡이라는 말이 붙겠습니까? 그리고 원래 이 바닥이 서로 전략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특허관련해서 넘지 말아야 될 선을 넘지 않는 이상은 그냥 묵인해주는 것도 사실입니다 도대체 레인보우님께서 올리신 글이 뭐가 잘못됐고 불만이시길래 저렇게 공격적으로 게시글을 쓸까요? 그리고 삼성이 법정공방에서 애플을 탈탈 털었다는 부분도 사실이고요 아이폰이 인텔에서 칩을 2009년까지 공급받아 문제가 없었지만 그이후라던가 다른 업체로부터 공급받은건 특허에 대한 보호를 받을수가 없는 상황이죠 보통 이건 묵인해주는게 암묵적인 룰인데 애플이 먼저 싸움을 거니깐 삼성도 최대고객이고 뭐고 아예 발뺌도 못하게 밀어부쳐버렸죠 애플쪽 변호사도 얼마나 당황했으면 그건 어쩔수 없는거 아니냐면서 인정해버렸겠습니까
그리고 이런 내용을 다 떠나서 이 윈포가 무슨 계급제나 벼슬자리도 있는겁니까? 무슨 글 몇개 더 썼고 오래 활동해 와서 기득권이라도 챙기고 싶은건지요? 아님 앱등이라서 애플이 조금이라도 불리한 얘기가 나오거나 삼성이야기가 나오면 공격적으로 나오시는지 아님 정신 장애가 있는건지 나이가 어려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앞으로 사회생활 하시면 적응하시기 힘드시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