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업 -> 복구 후 진행경과 참고 하세요
2022.03.30 11:57
윈도우 11 ent 버전 사용하다가 구글 크롬에서 일부 확장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았고,
스캐너의 연결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서 어쩔수 없이 다시 윈도우 10 으로 조금전에 복구 했습니다.
윈도우 10으로 복구한 결과를 적어 드리니 다른 분들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백업은 C 드라이브의 파일을 통째로 모두 백업후 다시 복구한 결과 입니다.
1. 윈도우 10의 구글 크롬에서는 일부 확장자의 기본 세팅이 모두 지워져 있습니다.
엣지에서도 기본 셋팅이 모두 지워져 있습니다.
둘다 확장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둘다 즐겨찾기는 아무 문제 없습니다.
2. 1번의 결과때문인지는 몰라도 엣지를 실행하니 마치 처음 사용하는 것처럼 진행됩니다.
크롬은 아무 문제 없습니다.
3. 설치된 프로그램의 기본 셋팅도 사라져 버린게 제법 있습니다. 로그인 한 상태로 부팅을
하고 백업 후 다시 복구를 눌렀는데도 복구후 일부 프로그램의 로그인이 풀려 있습니다.
4. 백업은 drive snapshot 하고 Image for Windows를 이용해서 한 번씩 총 2번 백업 했는데,
image for windows에서는 복구가 전혀 안됩니다. 분명히 같은 프로그램을 사용했음에도
더 최신 버전을 이용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면서 더 이상 진행이 되지 않으나 drive snapshot은
아주 문제 없이 복구됩니다.
결론: 백업 후 복구 한다고 해서 완전히 동일하게 작동되지는 않는 듯 합니다.
시간을 가지고 좀 더 확인해 봐야 하겠습니다.
suk 님이 도와 주셔서 아무 문제 없이 복구 할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더 감사 드립니다.
댓글 [1]
-
Nick 2022.03.30 14:37
보통 백업 프로그램이 백업순간 사진을 찍듯이 대상 하드를 백업하는건데, 물론 옵션으로 화일을 빼는건 가능합니다만 예로 페이징화일이나 최대절전모드화일 같은 것들요.
한마디로 백업순간과 동일한 환경을 만들려고 하는게 백업인데 뭔가 프로그램과 궁합이 안맞던가 옵션을 잘못 줬던가 했을 듯 합니다.
제 경우 true image를 쭉 사용하다 어느 버전인가 기억은 안나지만 문제가 생겨서 2번 복구 실패후 이 곳에서 추천한 macrium을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중입니다.
백업 및 복구 프로그램의 최대 덕목은 안정성이라 생각합니다. 만약의 그 한번의 순간을 위해 사용하는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