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동방전패님 64비트 플레이어 테스트 리포팅입니다.
2013.04.01 01:28
여기 글에서 이어집니다 ==> https://windowsforum.kr/4454548
위에 사진 클릭 하셔서 보시면 64비트 버젼에서 그래픽 카드가 매우 안정적으로 작동 하는 사진 캡춰 한겁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32트 버젼 관련 된거는 모두 삭제 및 64비트 다른버젼도 삭제를 해야 정상적으로 됩니다.
32비트를 그냥 놔두면 그래픽 카드가 60도 근처까지 올라갑니다 그래픽 쿨럭도 500이 넘고요 동방님 말씀 처럼 윈도우 미디어도
손을 안 만지면 32비트로만 작동이 됩니다. 왜그렇게 마이크로 소프트사가 만들었는지 저는 이해가 안됩니다ㅠㅠ
버젓이 64비트 플레이어가 있는데 작동은 32트로만되고 ㅎㅎ 익스플러도 그렇고 나원참 하여간 64비트는 64비트끼리만 어울려야 제대로 효과를 보는 것 같습니다 32비트로는 2560 x1600 해상도 위 사진처럼 안정적으로 플레이어가 안됩니다. 64비트 인데도 사이버 코덱이 작동이 되어서 넘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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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방전패 2013.04.01 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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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방88 2013.04.01 11:04 제가 좀 오해를 했나 봅니다.레지스트리를 지우고 하는 것 하고는 상관이 없는 듯 한데 레지를 안지우면 음성 코덱이 꼬이는게 아닌가 합니다.오늘 초기화 하고 다시 설정 하려니 어제 마냥 확트인 음질이 안되네요 오히려 32비트 버젼이 음질 확트이는게 시원하네요
이해하기 쉽게 장문의 답변글 감사드립니다.
하여간 좋은 화질 음질 모두 좋은 포터블 플레이어 시스템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노트북 사용자나 높은 해상도 사용자에게는 처음에 저처럼 고생을 해야합니다.
절전 모드 겸비해서 좋은 코덱 합쳐놓은 버젼 찾아주세요 동방전패님 ~~~~~~~ 꾸벅 ^^
에고 어렵다 ㅠㅠ
기똥차게 좋은점 ==> 윈도우 미디어 32비트 64비트 콘설메뉴 64비트를 끌어 내온부분은 100점 1000점입니다 ㅎㅎ
자기 취향에 맞게 선택 할 수 있는 선택권
단점 ==> 연결 콘설 메뉴가 넘 많아 순간 머리 아파짐 ㅠㅠ(저 처럼 단순 한거 좋아 하는 사람은 적응키 어려움)
사실인즉 콘설메뉴 하나 남겨 놓기까지ㅜ ㅜ 저 엄청 동방전패님이신지 제패님이 만드신 제품하고 몇개월 동고락
했습니다. 책임 지셔욧 ㅎㅎ
거듭 저 같은 초보자에게 입문의 길을 열어주신 원수 웬수님께 충성!! 고맙습니다 ^^
PS: 윈도우8 64비트 OS 사용 하시는 님들 코덱 이것 저것 설치 하지 마시고 오로지 이 하나만 있으면 끝입니다.(경험담입니다)
동방전패님이 다 해 놓으셨어요 그것도 ㅅ용코덱으로(얼마나 고생 하셨나 하고 이해 하실려면 님들도 코덱 한번 건들여 보세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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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2비트 플레이어에 비해 64비트 플레이어는 도저히 간과해서는 안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제대로 된 64비트 DTS(ES,HD-MA, HD-RA) 관련 디코더 및 EAC3 관련 능력 자체가 떨어집니다.
madVR이 지원되지도 않으며 ReClock 미지원( WASAPI -재생기에 내장된 불편한 것 제외), 자막 외부 필터(xy-VSFilter64 버그문제)등
많은 문제가 도사리고 있습니다.)
64비트 팟플 이용시 64비트 디코더의 수행 능력에 따른 성능상의 잇점은 존재합니다만,
언급하신 팟플미니64를 제외하고 폴더명을 변경해서 CCleaner로 삭제해야 GPU 사용에 안정적이라는 말은
단 0.000000000001%도 동감할 수가 없습니다.
이론상 GPU 로드에 전혀 영향을 끼칠 수도 없는 값이 어떻게 GPU에 영향을 미칠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손쉽게 GPU-Z로 Sensors 탭에서 GPU 클럭과 로드 관계를 따져보시길 바랍니다.
우선적으로 카탈리스트에서 GPU에 영향을 직접 미치는 Video 관련값은 다 꺼주시고(Deinterlacing을 제외하고 )해보시길 바랍니다. --->A
SW모드로 영상을 재생할 경우 클럭이 떨어지며 GPU로드값이 오르락내리락 할 겁니다.
HW모드로 영상을 재생할 경우는 클럭이 고정되며 GPU로드값이 일정값을 유지할 겁니다.
로그파일로 저장해서 기록을 따져보셔도 됩니다.
(예로 인터넷에서 비디오 재생시 HW 모드로 돌아가는 경우도 마찬가집니다.)
32비트 플레이어나 64비트 플레이어나 GPU 클럭과 로드에서는 어떤 뚜렷한 차이점이 있는지 그 값의 차이가 무시할 수 있는 것인지
도저히 묵과해서는 안되는 값인지 ...
(저는 테스트해봐도 도저히 차이점을 모르겠습니다. 동일한 디코더의 32비트와 64비트의 차이가 과연 GPU의 클럭과 로드에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재생기마다 동일한 디코더를 이용할 경우 각 재생기의 다른 기능이 작용되지 않을 경우 최종적으로 비디오 렌더러나
오디오 렌더러의 수행 능력에 따른 차이로 다소 차이점을 보일 수 있으나 그 차이점이 한달동안 쌓여도 실제 전기세에 얼마나 미칠지
모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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팟플미니64가 구동될 때 팟플 32비트와 별개로 동작하며 MPC나 WMP12 값의 존재 유무에 아무런 상관 관계가 없습니다.
WMP12를 온갖 꼬이도록 의도적으로 만들고 시스템을 엉망진창으로 해놓아도 서로 별개로 동작합니다.
DirectX 9가 System32에 없으면 자동적으로 동일 폴더내의 관련 DLL 파일이 로드되도록 재생기가 구조적으로 다루어집니다.
가장 중요한 시스템의 요소는 GPU 드라이버입니다.
GPU 드라이버가 잘못되었으면 직접적으로 재생기가 영향를 받습니다.
그리고 GPU의 설정 옵션을 다르게 하면 직접적으로 재생기가 영향를 받지만 서로 다른 재생기의 존재나 설정값으로 인해
특정 재생기가 영향을 받지도 않으면 서로 상호작용을 할 수가 없습니다.
자료에 포함된 팟플미니64나 MPC-HC64, MPC-BE64, 팟플 32비트 모두 무설치로 환경설정값인 ini 파일에 등록된 것 들이므로
존재 그 자체만으로 GPU에 영향을 미치지는 못합니다. 실상 프로그램이 구동되어 디코딩이 이루어질 경우에 GPU가 사용되지
존재하는 것만으로 GPU에 영향을 끼치지 못하며 GPU를 직접적으로 이용하는 madVR 이외에는 그 어떤 값도 GPU에 영향을
미치도록 설정시킨 값이 단 한개도 없습니다. 아니 그렇게 할 능력 자체가 없기에 하지도 않고...
만일 HW 디코딩을 위주로 한다면 Splash 같은 경우가 획기적으로 잘되어 있지만 좀 더 대중적인 팟플에서 ffmpeg를 이용할 때와
차이점을 그냥 무시하고 지나칠 정도입니다. 즉 재생기와 디코더로 전력에 미치는 영향을 따지기에는 그리 중요하지 않다고 봅니다.
거의 대세가 GPU를 혹사(?)시키는 madVR과 WASAPI 를 위해 ReClock를 사용하는 겁니다.
그 것도 모자라 SVP(모션블러)나 세이더로 떡칠하는 것까지 이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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님 사양에서 영상을 돌릴 때
GPU를 이용하는 것보다 CPU를 이용한 SW모드를 이용하시는 것이 더 경제적이며 효율적입니다.
여기서 GPU를 이용한다는 것은 HW 가속 방식을 이용하는 Copy-back, Native, QuickSync, CUVID 등을 사용할 때를 의미합니다.
--A--
그리고 SW 모드(CPU로 디코딩)나 HW가속 방식이나 관계없이
GPU 드라이버 옵션( AMD Vision Control Center )에서 GPU 방식에 적용되는 값인
Dynamic Range (동적대비: 한글로 이런 표현이 맞는줄 모르겠으나...) 등의 옵션이 켜져 있을 경우
GPU를 직접적으로 사용됨을 의미합니다.
동영상 관련에서는 HW Deinterlacing를 위한 자동탐지나 Pulldown 메뉴를 제외한 다른 값은 반드시 꺼주는게 좋습니다.
실제 기본값으로 적용된 카탈리스트 옵션은 그리 도움이 많이 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