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의 동작이 무겁다고 느낄 때, 태스크 매니저로부터 원인을 조사해 보면 「Microsoft Compatibility Telemetry (마이크로소프트 컴퍼티빌리티 텔레메트리)」의 디스크 사용률·CPU 사용률이 높다고 하는 상태가 발생하는 일이 있습니다.
환경에 따라서는 디스크 사용률이 50%를 넘고 있는 일도 있어, PC의 조작이 매우 무거운 상태가 되어 버립니다.
여기서 작업 관리자에서 Microsoft Compatibility Telemetry 프로세스를 중지해야 합니까? 라고 생각했지만, 필요없는 프로세스인지 필요한 프로세스인지 모르게 정지시킬 수도 없다…라고 고민해 버리는 유저도 적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Microsoft Compatibility Telemetry가 날아갈 때마다 PC를 쾌적하게 사용할 수 없게 되어 버리는 것은 곤란하네요.
그래서 이 기사에서는, Microsoft Compatibility Telemetry와는 도대체 어떤 프로그램인가·정지 and 삭제해 좋은지·무효화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갑니다.
Microsoft Compatibility Telemetry란?
이 유저를 곤란하게 하는 「Microsoft Compatibility Telemetry」란 도대체 어떤 프로그램인가라고 하면, 마이크로소프트가 Windows PC로 유저가 어떤 사용을 하고 있는지 사용 상황의 데이터 수집 을 실시하거나, Windows의 호환성 에 관한 문제의 텔레메트리(익명화된 정보의 수집)를 실시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텔레메트리(Telemetry)라는 단어는 "원격 측정법"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Microsoft의 원격 데이터 측정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정보 수집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 사용자 중에는 「이 프로그램 때문에 정보 누설하는 것은?」 그러니 안심하십시오.
어디까지나 유저빌리티의 개선을 위한 사용 상황 수집 을 실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무효화해도 문제 없어?
「Microsoft Compatibility Telemetry」에 대해 설명했지만, 이 프로그램은 무효화해도 문제가 없는지 궁금하네요. 결론부터 먼저 말하면, 삭제는 할 수 없지만 무효화해도 문제 없습니다 .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Microsoft가 Windows PC 사용자의 사용 상황을 데이터 수집하는 프로그램이므로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프로그램입니다. 원래 이 프로그램 때문에 PC에 큰 부하가 걸려 무거워져 버리기 때문에, 무효화해 버리는 쪽이 스트레스 프리가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