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윈 도 우 윈도우 10 1703 업데이트 후 문제 질문
2017.06.18 11:05
저희 집과 회사에 있는 컴퓨터 몇대에 윈도우 10 1703로 업데이트했습니다.
그 중 노트묵 한대에서 나타난 현상에 대해 질문이 있어 드려봅니다.
(1) 윈도우 10 1793으로 업데이트 된 이후, 제 윈도우 계정으로 OneDrive 앱에 로그인이 안됩니다.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옵니다.
업데이트 되기 이전에 윈도우 10 1607에서 해당 계정으로 폴더를 onedrive와 동기화 되어서 그런 것 같은데, 기존 윈도우 1607의 동기화를 해제할 방법이 없나요? 안그러면 윈도우 10 1703에서 다시 동기화 하려면 계정을 다시 만들어야 하나요?
위 문구에 나온 내용과 같이 해당 계정이 연결을 어떻게 끊나요?
(2) 컴퓨터 하단 우측에 숨겨진 아이콘을 눌러보면 윈도우 디펜더 아이콘이 빨간 x 표가 나옵니다.
그걸 클릭해 보면 공용(검색불가능) 네트워크에 대한 방화벽이 꺼져 있다고 나옵니다.
그래서 위의 켜기를 누르거나 또는 제어판의 방화벽에 들어가서 공용(검색불가능) 네트워크에 대한 방화벽을 켜면 아래와 같이 켜지고 숨겨진 아이콘의 x도 없어집니다.
그런데 컴퓨터를 껏다가 켜면 처음 그림과 같이 다시 공용(검색불가능)네트워크에 대한 방화벽이 다시 꺼져 있습니다.
설정이 저장이 안되는 이유가 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