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 도 우 작업표시줄 알림 영역 아이콘들이 저절로 사라져요
2017.04.17 16:23
위의 캡쳐 화면은 제가 사용하는 컴퓨터의 작업 표시줄 입니다.
오른쪽 아이콘들을 알림 영역 아이콘 이라고 부르잖아요?
저기에 있는 알림 영역 아이콘들 몇개가 컴퓨터를 하다 보면 저절로 사라져요.
갑작스레 종료가 되거나 그렇지는 않아요. 작업 관리자를 살펴보면은 프로세스가 제대로 다 돌아가고 있어요.
시작 눌러서 설치 되어있는 곳으로 가서 직접 실행시키면 실행도 잘 돼요.
하지만 알림 영역 아이콘 자리에 위치해 있어야만 하는 것들이 사라져서 안 보여요.
재부팅 하면 또 잘 나타나지고요. 하지만 이 역시 부팅 후 시간이 점차 지나면 어느새 사라져 있어요.
보면은 자꾸 사라지는게 '윈도우 디펜더' 라고 하는 백신 프로그램 이에요.
보통 백신 프로그램들은 알림 영역에 아이콘이 위치해 있으면 우클릭 종료로는 안되게끔 해놓는데...
어쩐 일인지 아이콘만 감쪽같이 사라져 버려요.
댓글 [5]
-
kernel 2017.04.17 17:48
-
멋져부러 2017.04.17 18:34
답변 감사합니다. 하지만 그 부분은 알고 있는 부분이에요. ㅎㅎ
"항상 모든 아이콘을 알림 영역에 표시"를 켜두었음에도 불구하고 생기는 이상 증상이에요.
-
네오틱 2017.04.17 18:45
"항상 모든 아이콘을 알림 영역에 표시" 는 알림에 관한 부분입니다.
위치를 잘못 알고 계신듯보이네요.
위 Kernel 님 글처럼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오른 쪽 클릭 > 작업표시줄 설정에서 해주야 하는 부분입니다.Kernel 님 댓글에 "항상 표시할 아이콘을 선택" 이 부분 아닌 > 작업표시줄 메뉴에> '작업표시줄 자동 숨기기 체크 해제' 하면됩니다.
윈10 기준 위치 입니다.
-
멋져부러 2017.04.17 19:00
네오틱 님 //
첫번재로, 커널 님께서 답을 주신 부분부터 네오틱 님께 설명을 드리면
커널 님께서는 작업표시줄 맨 우측에 있는 알림 영역 아이콘들(그러니깐 시계 좌측에 생겨지는 아이콘들)의 갯수가 많아지면은
시계 옆의 알림 영역에 제한된 갯수의 아이콘들만 보여지고, 나머지 갯수는 꺽쇠 모양을 누르면 나오는
그 공간에 접혀져 들어가 있는 것을 말씀 주신 것 같습니다.
그 부분은 제가 답글을 달았던 ""항상 모든 아이콘을 알림 영역에 표시" 이 옵션으로 해결이 되는 답 입니다.
모든 아이콘이 알림 영역에 나열 돼서 보여지게 되는 것이죠. (접혀지는 것 없이)
자, 그리고 네오틱 님께서 답변을 주신 해결 방법은 작업표시줄에 해당되는 부분 이지요.
제가 물어본 것은 작업표시줄 우측 알림 영역의 아이콘들이 사라지는 문제 입니다.
네오틱님께서 알려주신 방법은 그냥 작업표시줄 한 줄 전체가 사라지고 나타나는 것이지요. ㅎㅎ
-
익덕이 2017.04.18 07:01
윈도우 클린 설치가 답이겠네요~~~
프로세스가 사라지는 게 아니고
작업표시줄 오른쪽의 '위로 향한 꺽쇠 모양 아이콘' 숨겨진 아이콘으로 들어가는 겁니다.
'숨겨진 아이콘'으로 들어가지 않고 작업표시줄에 항상 보이게 하려면
작업표시줄 빈 공간에 마우스로 오른쪽 버튼 눌러, 설정으로 들어가서
항상 표시할 아이콘을 선택하면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