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소프트웨어 아주 간단한 초보 질문 드립니다.
2016.05.10 12:45
이제껏 문서프로그램 (오피스)를 다루는 직종이 아니라 배운적도 없고 잘 못합니다.
문득 아..그래도 기본은 알아야 겠구나하고 생각이 되어집니다.
한컴오피스는 공기업
마소 오피스는 사기업이 많이쓴다고 들었습니다.
현재 혹은 앞으로를 본다면 한컴이나 마소 중 어떤 책을 사는게 좋을까요?
둘중 하나만 공부해 보고 싶습니다.
추천하시는 책도 좀 알려주세요^^
오피스 책들이 상당히 많네요.. 어떤책이 좋을지요.ㅎㅎ
감사합니다.
댓글 [2]
-
우주 2016.05.10 19:29 -
공정한빛 2016.05.11 09:10
와우....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지금 왠만한 사무실에서는 대부분이 MS오피스2010 2013 정도 사용을 하는 곳도 있고 그 이전버전을 사용을 하는곳도 있습니다
한컴보다 MS 오피스에 엑셀 워드 파워포인트 이 세가지 정도 프로그램을 배워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책은 공정한빛님이 보시고 이해하기 쉬운 책을 골라서 공부를 하시면은 될 것 같습니다
길벗출판사 엑셀 무작정따라하기 시리즈도 괜찮습니다 작은 서점말고 큰서점에 가서 우선 여러책을 을 유심히 살펴본후에
기초적으로 나온 책부터 한번 더 살펴보시고 결정을 하시는 것이 좋을 방법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을 합니다
제 생각인데요 우선 기초부터 기능 개념을 확실히 배우고나서 여러가지 데이타를 작성을 많이 해보면은 실력이 향상 될 것 같습니다
잘 선택을 하셔서 열공을 하시길을 바랍니다
그리고 인터넷 찾아보시면은 동영상 강좌도 있더군요 그것 한번 보시고 결정을 하시길을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