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무시무시한 Where Is It 쓰시는 분들 계세요?
2014.04.14 01:28
요즘은 CD 레코딩해서 목록을 잡아놓는 일이 없어 예전처럼 쓸 일은 많지 않지만
그래도 백업시디가 많다면 이 프로그램을 안 쓸수가 없는데요.
그런데 이 프로그램은 제작자가 워낙 까칠터프해서
불법을 쓰면 사용자 DB파일에 강제로 암호를 걸어버리고 더 무지막지한 짓도 서슴치 않는데 ㅋ
저도 옛날에 된통 한번 당해봤죠.
그 방법 또한 좀 고약한것이..
만일 제가 2.0 버전을 쓴다고 가정해보면.. 이 버전을 한동안 잘씁니다.
그런데 2.5 버전이 새로 나왔다 이거죠. 그래서 업데이트 했어요.
등록이 유지될때가 있고 등록이 풀려서 새로 크랙이나 패치를 해야할때도 있겠죠.
이렇게 해서 한 보름 잘~~ 씁니다. 새버전으로 말이죠.
그런데 이렇게 사용자를 방심시켜놓고 어느날 갑자기 모든 DB파일에 암호를 걸어버립니다.
그리고 DB 목록도 WAREZ 글자로 도배시켜놓아버리죠.
상당히 고약하죠? ㅋㅋ
그러니깐 업데이트 후 바로 이런 문제가 발생하면 그 버전을 지워버리고 안써버림 그만이죠.
DB도 복구하면 그만이지만, 한 20일 정도 안심시키고 어느날 갑자기 락을 걸어버린다는 거죠.
잘 이해가 안 가시면 다른 예를 들어보면 이런 예입니다.
WinRAR 나 MS 오피스를 쓰는데 불법이면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못하게만 하면 되는거지.
사용자가 그간 그 프로그램을 통해 생성해 놓은 개인데이타인 수 많은 압축파일, 수 많은 워드문서 파일 등을
제작자 맘대로 암호를 걸어버려서 못 쓰게 한다는 거죠. 얼마나 황당하나요 ㅎㅎㅎ
정식등록하면 락이 풀린다는데 그건 해보지 않아서 모르겠네요.
아무튼 이런 연유로 이 프로그램은 악명도 높고 저도 짜증나서
걍 한 5년 넘은 구버전 아직도 쓰고 있고 또 시디 구울일도 별로 없으니 활용도 낮구요.
그런데 최근 CD나 DVD 데이타를 다시 잡을 일이 있어서 이 프로그램을 쓸까하다 찝찝해서
이와 비슷한 추천할 프로그램이 있으면 알고 싶어서 질문 글을 올립니다.
Whereisit 처럼 다기능은 필요 없구요.
탐색기 파일목록 형식으로 단순히 DB 만 생성해주면 됩니다. 속도가 빠름 좋겠네요.
Advanced Catalguer 프로그램은 데이타가 커지면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는다 하더군요.
댓글 [4]
-
공공칠 2014.04.14 04:10
-
크롬 2014.04.14 09:09
그렇군요.
제작자가 그래봐야 사용자만 더 끊어지고 실익이 없다 생각했나보죠? ㅋㅋ
언급하신 제목으로는 검색에 안뜨네요.
홈페이지 가보니 2014까지 나왔던데, 포터블로 함 구해봐야겠습니다.
그런데 whereisit 은 업글해야 더 추가될것도 없는 거 같다는...
DB 부피가 줄고 속도나 빨라졌다면 모를까.. 그런데 제작자 스타일은 이것저것 덩치불려 기능 붙이는 걸 좋아하는 스타일 같아서리...
3.x 버전에서 2012로 뛰어오른 거 같은데 속도면에서 큰 이점이 있는지 궁금하네요.
-
DarknessAngel 2014.04.14 11:04
무슨 소프트인지 모르겠지만, 디스크등의 목록을 DB화하는거라면 제가 전에 올려둔 WinCatalog는 어떤지? (라이센스 공짜로 주는걸로 2014버전 포터블 빌드해서 올려둠)
-
공공칠 2014.04.14 19:25
Where.Is.It.2012.Build.1204.Portable 검색해보세요.
최신건 못찾는건지 안보이더군요. 3.x대 보다 약간의 기능추가 및 UI 변경등이 다(?)인듯합니다.
2012 build 1204 가끔 사용중입니다.(Where.Is.It.2012.Build.1204.Key.Portable.Registered)
저도 오래전에 디비에 암호걸린적이 있었는데 요즘은 그런경우는 없는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