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 도 우 프리징 때 기록된 이벤트 뷰어에서 뭔가 알 수 있을까요?
2019.01.28 19:53
윈도우 10 프로에서 마이크론 mx200 256기가를 사용중입니다.
화면이 멈추는 프리징이 자주 발생하는데 대부분은 마우스는 움직이는데 클릭해도 아무 반응이 없고, 간혹 화면이 멈추면서 마우스도 같이 멈춥니다.
매번 전원버튼으로 껏다 다시 켜고 있습니다. 대용량 압축파일을 풀거나 압축할 때 또는 파일 이동시에 발생합니다.
이벤트 뷰어에 나온 걸 봐도 뭘 해야 하는지 알 수가 없어서 이걸로 뭔가 알 수가 있는지 봐주시기 바랍니다.
--------------------------------------
[일반]
오류 있는 응용 프로그램 이름: ShellExperienceHost.exe, 버전: 10.0.17763.1, 타임스탬프: 0x5b9c8bd8
오류 있는 모듈 이름: Windows.UI.ActionCenter.dll, 버전: 10.0.17763.194, 타임스탬프: 0x5c061bbd
예외 코드: 0xc0000409
오류 오프셋: 0x000000000008fbaf
오류 있는 프로세스 ID: 0x1738
오류 있는 응용 프로그램 시작 시간: 0x01d4b6a5520b6e43
오류 있는 응용 프로그램 경로: C:\Windows\SystemApps\ShellExperienceHost_cw5n1h2txyewy\ShellExperienceHost.exe
오류 있는 모듈 경로: C:\Windows\ShellExperiences\Windows.UI.ActionCenter.dll
보고서 ID: 8728b53a-d54b-40fa-aed3-7b4d32b6504c
오류 있는 패키지 전체 이름: Microsoft.Windows.ShellExperienceHost_10.0.17763.1_neutral_neutral_cw5n1h2txyewy
오류 있는 패키지에 상대적인 응용 프로그램 ID: App
[자세히]
1.(간단히 보기}
- System
- Provider
[ Name] Application Error
- EventID 1000
[ Qualifiers] 0
Level 2
Task 100
Keywords 0x80000000000000
- TimeCreated
[ SystemTime] 2019-01-28T04:56:13.506835600Z
EventRecordID 10190
Channel Application
Computer DESKTOP-9CQ3P7E
Security
- EventData
ShellExperienceHost.exe
10.0.17763.1
5b9c8bd8
Windows.UI.ActionCenter.dll
10.0.17763.194
5c061bbd
c0000409
000000000008fbaf
1738
01d4b6a5520b6e43
C:\Windows\SystemApps\ShellExperienceHost_cw5n1h2txyewy\ShellExperienceHost.exe
C:\Windows\ShellExperiences\Windows.UI.ActionCenter.dll
8728b53a-d54b-40fa-aed3-7b4d32b6504c
Microsoft.Windows.ShellExperienceHost_10.0.17763.1_neutral_neutral_cw5n1h2txyewy
App
2.(xml 보기)
- <Event xmlns="http://schemas.microsoft.com/win/2004/08/events/event">
- <System>
<Provider Name="Microsoft-Windows-Security-SPP" Guid="{E23B33B0-C8C9-472C-A5F9-F2BDFEA0F156}" EventSourceName="Software Protection Platform Service" />
<EventID Qualifiers="49152">8198</EventID>
<Version>0</Version>
<Level>2</Level>
<Task>0</Task>
<Opcode>0</Opcode>
<Keywords>0x80000000000000</Keywords>
<TimeCreated SystemTime="2019-01-28T09:55:15.817855000Z" />
<EventRecordID>10207</EventRecordID>
<Correlation />
<Execution ProcessID="0" ThreadID="0" />
<Channel>Application</Channel>
<Computer>DESKTOP-9CQ3P7E</Computer>
<Security />
</System>
- <EventData>
<Data>hr=0x8007232B</Data>
<Data>RuleId=502ff3ba-669a-4674-bbb1-601f34a3b968;Action=AutoActivateSilent;AppId=55c92734-d682-4d71-983e-d6ec3f16059f;SkuId=2de67392-b7a7-462a-b1ca-108dd189f588;NotificationInterval=1440;Trigger=UserLogon;SessionId=1</Data>
</EventData>
</Event>
댓글 [1]
-
메카닉 2019.01.28 2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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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징 증상 자체를 기록하는 이벤트는 없습니다.
프리징이 발생한 시간의 이벤트 기록을 보고 원인이 될만한 이유가 있는지 추측하는 거죠.
마우스 커서는 움직이는데 클릭해도 아무 반응이 없는 증상은 대부분 디스크 io가 원할하지 않은 경우입니다.
하드디스크의 경우 배드섹터가 생기거나 하드디스크 케이블에 문제가 있는 경우가 이 증상을 발생시킵니다.
몇 분동안은 마우스 커서만 움직이다가 몇 분이 지나면 다시 멀쩡하게 돌아오고, 다시 몇 분 동안은 마우스만 움직이고를 반복합니다.
이 경우에는 이벤트 로그 중 시스템에 disk관련 기록이 남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