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 도 우 윈8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시 참고해 보세요.
2012.12.26 22:27
커뮤니티를 눈팅하다보니 업데이트 문제를 겪고 계시는분들이 많아
일전에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고객지원센터에 문의해서 얻은 해결법을 여기에 적습니다.
물론 OS의 문제라는것이 원인이 천차만별이며 해결법또한 그러하지만, 뜬구름이라도 잡고 해결해보자 하는
노력을 기울여 본적이 있어 정말 힘들었습니다.
저와같은 문제점 겪으신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 이며 위에서 적었듯이 이유는 사람마다 틀릴수 있으니
해결이 되지 않을 수도 있음을 염두에 두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작업 방법 1. 업데이트 임시 저장소 제거
1. 화면의 왼쪽 하단 모서리의 오른쪽 마우스 클릭 하여 “실행”을 클릭 합니다. (단축키 : Windows Key + X)
2. services.msc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3. 서비스 창에서 아래의 서비스 항목들을 각각 더블 클릭하여 중지 버튼을 눌러 서비스 상태를 중지 하고, 적용 및 확인을 누릅니다.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Cryptographic Services
Windows Updates
4. C:\Windows로 이동하여 SoftwareDistribution 폴더를 삭제합니다.
5. C:\Windows\System32로 이동하여 catroot2 폴더를 삭제합니다.
6. 서비스 창에서 중지한 서비스 세 가지를 더블 클릭 후, 각각 시작 버튼을 눌러 서비스를 시작 합니다.
작업 방법 2. Windows 구성 요소 저장소에서 파일 손상 여부 확인
1. 화면의 왼쪽 하단 모서리의 오른쪽 마우스 클릭 하여 “명령 프롬프트(관리자)” 클릭 합니다. (단축키 : Windows Key + X)
2. 아래 명령어 입력 후 엔터 합니다. (입력이 어려운 경우 복사 후 명령 프롬프트 창에 오른쪽 마우스 클릭 붙여 넣기 클릭 합니다)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3. PC에 따라 완료되는 시간이 오래 소요될 수 있습니다.
4. 이 후 다음 명령을 이용하여 시스템 검사를 시도 합니다.
sfc /scannow
5. 시스템 파일에 문제가 있는지를 탐색하며, 복구가 가능한 부분은 복구가 진행이 됩니다.
6. 검사가 100% 완료가 되면, 결과 메시지를 확인합니다.
작업 방법 3. 바이러스 및 방화벽 프로그램 확인
1. 백신 , 방화벽 프로그램 및 프록시 관련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해당 프로그램 종료 또는 임시로 제거 후 확인합니다.
(Avast, Norton Internet Security, Sygate Personal Firewall, Freedom Internet Security, My Firewall , V3 등...)
작업 방법 4. KB2772501 카탈로그에서 다운로드 설치
1. 아래 링크를 클릭 하여 현재 사용중인 운영체제 종류에 맞는 항목의 ‘추가’버튼을 클릭 합니다. (64비트 / 32비트)
https://catalog.update.microsoft.com/v7/site/Search.aspx?q=KB2772501
2. 우측 상단의 바스켓 보기 클릭 합니다.
3. 우측 상단의 다운로드 버튼 클릭 합니다.
4. 다운로드 위치 지정 화면이 뜨면 바탕화면을 지정 후 계속 클릭 합니다.
5. 바탕화면에 저장 된 Update for Windows 8 for x64-based Systems (KB2772501) 폴더에서 확인되는 아래 파일을 더블 클릭 합니다.
AMD64-all-fixiepropschema_38d6ce83f78d0c39f90bf6d33c7871aea6b813c3.exe
(따로 설치 화면이 뜨지 않으며 잠깐 화면이 뜬 후 사라집니다)
6. 다시 제어판 ? Windows 업데이트에서 업데이트를 진행 합니다.
작업 방법 5. 트렌젝션 초기화 진행
1. 화면의 왼쪽 하단의 모서리를 오른쪽 마우스 클릭 하여 명령 프롬프트(관리자) 클릭 합니다.
2. fsutil resource setautoreset true c:\ 를 입력 후 Enter키를 입력합니다.
3. 컴퓨터를 다시 시작 합니다.
4. 다시 제어판 ? Windows 업데이트 진행 합니다.
5. 증상이 동일한 경우 작업 방법 6을 진행 합니다.
작업 방법 6. 트렌젝션 로그 수동 제거
1. 화면의 왼쪽 하단의 모서리를 오른쪽 마우스 클릭 하여 명령 프롬프트(관리자) 클릭 합니다.
2. 명령 프롬프트에서 아래 명령어를 한 줄씩 입력 후 Enter키를 누릅니다.
cd %windir%\system32\config\txr
attrib -r -s -h *
Del *
Cd c:\windows\System32\SMI\Store\Machine
Attrib ?a ?h ?s *
Del *
3. 컴퓨터를 다시 시작 합니다.
4. 업데이트를 다시 설치하여 증상을 확인합니다.
==============================
제 경우에는 작업방법5번 까지 해결이 되지 않다 작업방법6 에서 해결을 보았습니다.
업데이트 안되는 문제에 빠지신분들의 해결을 기원합니다.
댓글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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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용한 정보 감사합니다...즐거운 하루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