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고객만족에서 애플 능가
2010.02.06 19:01
윈도우 7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이 마이크로소프트 전체로 변화하는 것은 대단한 일이다.
이번 주초 블룸버그는 YouGov Plc에서 조사된 자료를 바탕으로 윈도우 7이 애플의 스노우 레퍼드보다 2배 이상의 마이크로소프트의 고객 만족에 기여했다는 "마이크로소프트 고객 만족에서 애플 능가"라는 제목의 글을 게재했다.
그 데이터는 2009년 10월 22일 윈도우 7이 런칭되기 전날 64%의 고객 만족에서 그 다음 주 67%로 올랐고 2009년 12월31일 전체 14%가 오른 73%의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고객 만족를 보였다.
8월 28일 스노우 레퍼드를 출시한 애플은 첫 째주에 1%가 오른 65%의 고객 만족를 보였으며 연말까지 6.9%가 올랐다.
12월 31일 도달한 마이크로소프트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73%는 YouGov가 조사를 시작한 2007년 이후 가장 높은 수치이다.
https://windowsteamblog.com/blogs/windows7/archive/2010/02/05/bloomberg-microsoft-outpaces-apple-in-customer-satisfaction.aspx
https://www.bloomberg.com/apps/news?pid=20601109&sid=aajIjMcEp.E4&pos=15
댓글 [7]
-
nanari 2010.02.06 21:07 -
김용환 2010.02.06 21:58
ㅠ_ㅠ 정품 사용자라 아니라, 전화를 안 받아주니... 서비스 한 번도 못 받아봐서 공감할 수가 없어요... ㅠ_ㅠ
-
윈포하천 2010.02.07 10:49
정품 사용자에게만 혜택을 주는 것 그건 당연한 겁니다. 불법 사용자에게도 혜택이 주어져야만 한다는 것은 매우 잘못된 생각입니다.
-
김용환 2010.02.07 16:05
당연히 저도 그렇게 생각하고 잇지만, 어쨌든 전 이런 서비스를 받아보지 못 했기에 공감할 수 없다고 주장할 뿐....
-
Syo 2010.02.07 00:57 애플쪽은 잘 모르겠지만 MS쪽은 하드웨어,소프트웨어 둘다 서비스가 친절하더라고요. 꽤 구체적으로 설명도 해주고.
-
why K 2010.02.08 00:53 저도 얼마전 컴터를 업글하느라 그동안 포맷하고 지지고 볶아서 인증이 다된 윈7을 전화 인증 했더니
정말 친절하고 꼼꼼히 알려주고 마지막으로 설문조사까지 하더군요. 물론 설문조사는 ARS였지만...
아무래도 MS 정책도 정책이지만 한국마소도 정책에 맞게 변화되고 있는게 느껴지더라구요.
-
회오리보이 2010.02.08 12:15
돈만 벌 목적인 회사는 오래가지 못하지만 고객과 더불어 가는 기업은 오래가는 법입니다.
그러고보면 첫대의 강성함이 후대에 가서 망하는 경우가 많은데 기업은 아니더라도 가문을 10대 이상 꾸준하게 부자로 살아온
최부자댁이 참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한국방송 제1방송에서 名家 로 나오더군요.
호오...그렇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