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 MS Microsoft는 최신 Windows 11 업데이트에서 Wi-Fi 문제를 수정합니다
2023.12.21 19:05
마이크로소프트는 최신 Windows 11 업데이트(버전 22H2와 22H3)에서 와이파이 연결이 끊어진 문제를 확인하고 해결하는 데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12월 19일, 마이크로소프트는 사용자 보고서를 승인하고 가능할 때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하기로 약속했습니다. 24시간이 조금 넘는 시간 후에, 마이크로소프트는 알려진 문제 롤백 시스템(KIR)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Microsoft에서 KB5032288을 설치한 후 일부 Wi-Fi 어댑터가 일부 네트워크에 연결되지 않는 문제가 보고되었습니다. 이 문제가 KB5032288 및 KB5033375에서 발생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보고된 바와 같이 802.1x 인증을 사용하여 기업, 교육 또는 공용 Wi-Fi 네트워크에 연결하려는 경우 이 문제에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가정용 네트워크에서는 이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알려진 문제 롤백의 장점은 업데이트를 제거하거나 추가 파일이나 패치를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원격으로 손상을 복구하고 영향을 받는 시스템(소비자 및 관리되지 않는 장치)에 필요한 수정 사항을 약 24시간 내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여 프로세스 속도를 높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기업 측면에서는 상황이 조금씩 다르며, 관리되는 기기를 사용하는 사용자는 Wi-Fi를 복구하려면 "Windows 11 22H2 KB5032288 231029_032011 문제 롤백 알기"라는 그룹 정책을 설치해야 합니다. 정책은 Windows Health Dashboard 공식 웹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알려진 문제 롤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상된 Wi-Fi 연결 문제는 KB5032288 및 KB5033375가 설치된 Windows 11 버전 22H2 및 23H2 시스템에 영향을 미칩니다. 홈 네트워크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며 손상 범위는 802.1x 인증을 받은 기업, 교육 또는 공용 Wi-Fi 액세스 포인트로 제한됩니다. Windows 10 사용자도 이 문제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놓쳤다면,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이상한 인쇄 버그와 요청하지 않은 앱 설치를 야기하는 또 다른 Windows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더 많은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모든 것을 다시 작동시키려면 문제 해결사 유틸리티를 다운로드하고 실행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