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 MS Microsoft, Windows에서 Outlook 및 기타 Office 앱이 열리지 않는 버그 확인
2023.06.29 21:00
Microsoft에 따르면 Windows 10 및 11 사용자는 최신 패치 화요일 업데이트(KB5027231, 2023년 6월 13일 릴리스)를 설치한 후 Outlook 및 기타 앱이 실행되지 않는 버그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는 Windows 상태 대시보드 설명서를 업데이트하여 문제에 대한 필요한 세부 정보를 제공하고 영향을 받는 고객에게 해결 방법을 제공합니다.
Microsoft는 이 버그가 64비트 Windows 10 및 11(클라이언트 버전 22H2 및 21H2, Windows Server 2022)에 설치된 32비트 Office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합니다. Microsoft가 2018년에 기본 Office 설치를 32비트에서 64비트로 변경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32비트 Office를 사용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문제를 경험하려면 특정 바이러스 백신과 특정 버전이 필요하며, Microsoft에 따르면 이 문제는 35.31.25 이전 버전의 트렐릭스 엔드포인트 보안을 사용하는 시스템에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특정 바이러스 백신, 안티맬웨어 또는 보안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Windows 장치에 KB5027231 이상 업데이트를 설치한 후 Microsoft 또는 타사 앱을 열지 못할 수 있습니다. 영향을 받는 것으로 알려진 일부 앱은 Microsoft Outlook 및 기타 Microsoft Office 앱입니다. 이 문제는 트렐릭스 엔드포인트 보안 버전이 35.31.25 이전인 64비트 Windows에서 실행되는 32비트 앱에서만 발생합니다. 영향을 받는 앱을 열려고 하면 이벤트 로그에 "모듈을 알 수 없음" 오류와 함께 액세스 위반이 표시됩니다. 이 문제는 가정에서 Windows 장치를 사용하는 소비자에게는 발생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영향을 받는 고객은 트렐릭스 엔드포인트 보안 에이전트를 버전 35.31.25 이상으로 업데이트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는 트렐릭스 엔드포인트 보안 에이전트만 언급했지만, 다른 바이러스 백신 앱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맬웨어 방지 솔루션을 사용 중이고 Office 앱에서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사용 중인 보안 소프트웨어의 고객 지원에 문의할 것을 권장합니다.
6월 패치 화요일 업데이트 이후 Windows 10 및 11에서 Outlook이 열리지 않는 문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Windows 상태 대시보드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