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 MS Windows 1122H2 Beta에서 새 작업 표시줄 오버플로를 활성화하는 방법
2022.07.27 17:20
Microsoft는 최근 작업 표시줄이 최대 용량에 도달하면 앱을 전용 플라이아웃에 배치하는 새로운 오버플로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알고 보니, 그것은 개발 채널의 독점적인 것이 아니다. 변경 로그에 새 오버플로 시스템이 언급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최신 베타 빌드에 업데이트된 작업 표시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베타 채널의 모든 내부자가 업데이트된 작업 표시줄 오버플로를 테스트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우선, 22621.436이 아닌 빌드 22622.436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예, Microsoft는 단일 베타 채널에 두 개의 빌드가 있습니다), 누가 어떤 빌드에 들어갈지는 Microsoft가 결정합니다. 더 혼란스러운 것은 빌드 22622.436의 내부자조차도 오버플로를 테스트하기 위해 무작위로 선택된다는 것입니다. Microsoft는 Windows Insider 프로그램을 계속 이해할 수 없게 만들고 있으며, 분할된 베타 채널은 이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Windows 11 베타 빌드를 사용하고 작업 표시줄이 업데이트되지 않은 불운한 사용자는 Vive tool이라는 범용 치료법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Windows 1122H2 베타에서 새 작업 표시줄 오버플로를 활성화하는 방법입니다 (Reddit을 통해).
- Vivetool의 GitHub 저장소로 이동하여 앱을 다운로드하고 압축을 풉니다.
- Windows Terminal을 Administrator로 실행하고 CD 명령을 사용하여 Vive tool이 포함된 폴더로 이동합니다. 예를 들어, CD C:\Vive.
- vivetool /enable /id:35620393을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 vivetool /enable /id:35620394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누릅니다.
- 시스템을 다시 시작하여 변경 내용을 적용합니다.
변경 내용을 되돌리려면 동일한 ID를 가진 vivetool /disable 명령을 사용합니다.
새로운 오버플로 시스템이 Windows 11 빌드 프리뷰에서 작업 표시줄과 관련된 유일한 새로운 기능은 아니라는 점을 언급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Microsoft는 몇 가지 새로운 검색 버튼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사용자는 전용 가이드를 사용하여 이러한 검색 버튼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