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 MS Microsoft, Virtual Box 사용자용 Windows 11 업데이트 블록 삭제
2022.03.15 17:52
Microsoft는 Oracle이 Hyper-V 또는 Windows Hypervisor를 설치할 때 오류 및 가상 시스템 시작 실패를 야기하는 알려진 VirtualBox 문제를 해결한 후 마지막 Windows 11 보호 보류를 제거했습니다.
세이프가드 홀드는 사용자가 Windows 11로 업그레이드하지 못하도록 방지하여 잠재적인 업그레이드 문제 (이 경우 Windows와 VirtualBox 간의 호환성 문제로 인한 소프트웨어 불안정)로부터 시스템을 보호합니다.
"Oracle은 VirtualBox 6.1.28 이상에서 이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장치에서 보호 보류를 제거하려면 VirtualBox 6.1.28 이상으로 업데이트해야 합니다."라고 Microsoft는 지난 주말 Windows 상태 대시보드에 추가한 메모에서 설명했습니다.
"기기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보호 장치가 없는 경우 Windows 11 버전 21H2로 업데이트되기까지 최대 48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Redmond는 Oracle 가상화 소프트웨어와의 호환성 문제에 대한 사용자 보고 이후 Windows 11이 출시된 이후 Virtualbox를 실행하는 모든 장치에 업데이트 블록을 적용했습니다.
Redmond는 Oracle 가상화 소프트웨어와의 호환성 문제에 대한 사용자 보고 이후 Windows 11이 출시된 이후 Virtualbox를 실행하는 모든 장치에 업데이트 블록을 적용했습니다.
그 이후로 컴퓨터에서 VirtualBox를 실행하는 사용자는 호환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있더라도 최신 Windows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없었습니다.
일부 사용자는 여전히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Microsoft는 "VirtualBox가 설치되어 있지 않지만 이 보호 보류를 받는다면 VirtualBox를 기반으로 하거나 VirtualBox를 설치 내에 번들한 애플리케이션이 있을 수 있습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VM 또는 시스템 이미지를 사용하거나 생성하는 애플리케이션이 있는 경우 이러한 보호 보류를 제거하려면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업데이트하거나 제거해야 할 수 있습니다.
Oracle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작업하는 동안 Redmond는 영향을 받는 고객이 Windows 11 업그레이드를 받으려면 Hyper-V, Windows Hypervisor 또는 VirtualBox를 제거해야 하는 세이프가드 홀드를 줄일 수 있는 해결 방법도 제공했습니다.
Oracle VirtualBox와 Windows 11 간의 호환성 문제는 Microsoft가 다음과 관련된 다른 문제를 해결한 후 Windows 11 버전 21H2에 대해 마지막으로 제거된 보호 조치의 배경이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