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 MS 올해 출시 예정인 Windows 11 Sun Valley 2 업데이트의 새로운 기능
2022.02.08 16:27
올해 말, 마이크로소프트는 Windows 11을 위한 첫 번째 큰 업데이트를 시작할 계획입니다. 이 업데이트의 코드명은 "Sun Valley 2"이며 새 작업 관리자, 시작 메뉴 및 작업 표시줄의 개선 사항 등이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올해 첫 업데이트는 Windows 11 버전 22H2로 출시될 예정이며, 기본적으로 기존 Windows 11 버전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러나 활성화 패키지가 아닌 전체 기능 업데이트로 제공됩니다. 대규모 출시가 되지는 않겠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이 업데이트가 많은 품질 개선을 가져올 것이라고 확인했습니다.
예를 들어, 시작 메뉴의 권장 사항 섹션에서 더 많은 앱이나 활동을 고정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업데이트 없이 OS를 업데이트하고 개선하는 새로운 방법인 'Windows 기능 체험 팩'을 사용하여 일부 새 기능이 릴리스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작업 관리자
앞서 언급했듯이 Sun Valley 2의 중요한 변화 중 하나는 새로운 작업 매니저의 도입일 것입니다.
주요 업데이트의 일부로 작업 관리자는 Fluent UI 및 WinUI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설계를 받게 됩니다. 그래도 프로세스, 성능, 시작 앱, 사용자, 세부 정보 및 서비스와 같은 기존 정보 화면은 그대로 유지됩니다.
기존 작업 관리자와 달리 새로 디자인된 앱은 새로운 사이드바 또는 햄버거 메뉴를 사용하여 프로세스 및 성능 옵션을 표시합니다. 이렇게 하면 터치스크린 장치에서 작업 관리자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작업 관리자의 상단 표시줄에는 장치의 브랜드 및 이름, 장치 모델(사용 가능한 경우), 장치 사진, 사용 중인 CPU 또는 RAM이 표시됩니다.
내레이터의 목소리
Microsoft는 내레이터를 위해 더 자연스러운 목소리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웹 검색, 메일 읽기, 작성 등과 같은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내레이터 음성이 현대의 기기 내 텍스트를 사용하여 음성으로 전달되며, 일단 다운로드되면 인터넷 연결 없이도 지원된다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플라이아웃 설계
Microsoft는 하드웨어 표시기의 플라이아웃 설계를 업데이트하고 있으며 지원되는 앱에서 음악을 재생할 때 잠금 화면에 나타나는 미디어 컨트롤도 새로운 모습을 띠고 있습니다
위의 스크린샷에서 볼 수 있듯이 운영 체제의 미디어 제어에 대해 표시된 설계와 Microsoft의 WinUI 비전과 일치합니다. 흥미롭게도, 미디어 컨트롤은 어두운 테마를 사용하여 잠금 화면 시각적 스타일을 보완합니다.
Microsoft는 또한 업데이트된 미디어 제어는 Windows 11 설계 원칙을 반영하며 향후 미리 보기 릴리스에서 더 많은 플라이아웃이 업데이트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스냅 경험을 제공
Microsoft는 아크릴 배경 위에 관련 앱 아이콘을 덧씌워 앱 창의 크기를 스냅 레이아웃으로 조정한 경험을 업데이트했습니다. 스냅 어시스트를 사용하여 일부 창을 스냅하고, 버퍼를 사용하여 스냅된 창 레이아웃의 크기를 조정하고, 스냅된 다른 창이 앱 아이콘과 겹쳐진 포커스를 벗어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이러한 변경 사항을 시도하는 방법
관심 있는 경우 지금 미리 보기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경 사항은 현재 Windows Insider Dev 채널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Insider 프로그램의 구성원인 경우 Windows Update 페이지로 이동하여 Windows Insider 프로그램 설정을 클릭하고 Dev Channel을 선택하여 업데이트를 설치합니다.
댓글 [1]
-
DarknessAngel 2022.02.08 17:43
MS의 터치용 UI는 정말 터치 기반 기기를 실사해보고 디자인하는지 맨날 의심가는데 여전하네요 (관련 기능 대부분 역으로 불편해져서 끄고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