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 MS AMD Ryzen CPU용 Windows 11 성능 패치가 다음 주에 출시
2021.10.13 09:33
최근에 AMD의 Zen 기반 칩이 Windows 11에서 성능 문제가 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AMD는 게임 및 기타 대기 시간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레벨 3(L3) 캐시 대기 시간과 관련된 몇 가지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다른 문제는 CPPC(Collaborative Processor Performance Control)와 관련된 것으로, 필요할 때 가장 빠른 CPU 코어가 제대로 예약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은 여기에서 그것에 대해 더 자세히 읽을 수 있습니다.
이 문제는 공식적으로 지원되는 AMD 프로세서, 즉 Zen+ 이상에서 감지되었습니다. 이는 성능 문제가 1세대 Zen 프로세서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진 VBS(Virtualization-Based Security)와 같은 문제 때문이 아님을 의미합니다.
감사하게도, AMD와 마이크로소프트는 두 가지 문제에 대한 패치가 이번 달 안에 출시될 것이라고 밝혔고, Wccftech은 알려진 출시 날짜에 대한 정보를 받았다고 주장합니다. 사이트에 따르면 두 가지 문제가 모두 해결되었으며 일주일 후에 패치가 롤아웃되기 시작할 것이라고 합니다.
- CPPC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AMD 드라이버 전원 프로파일은 릴리스 프로세스에 있으며 10/21 GA 릴리스를 대상으로 합니다. GA 전에 필요한 경우 AMD는 요청 시 직접 드라이버를 고객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 Microsoft에서 L3 캐시 지연 시간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Microsoft는 10/19를 대상으로 하는 10C Windows Update에서 수정 사항을 릴리스할 계획입니다.
기본적으로 Wccftech는 다음 주에 제공되는 Windows 11용 업데이트를 통해 L3 캐시 지연 시간 문제에 대한 수정이 추가되고 UEFI CPPC2 패치는 일반적으로 며칠 후에 사용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댓글 [1]
-
번개 2021.10.13 09:52
버그 팩토리군요.... 빨리 배포되니 다행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