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추가] 큰*무님의 OKR-BRPE 2018. 10. 14 버전 테스트 샷 모음
Compuser집*의_큰*무님이 작업중이신 OKR-BRPE 2018. 10. 14 테스트 버전의 구동 및 테스트샷 모음입니다.
연이어 수고하신 작품 기본적 테스트 결과에 대한 포스팅으로 스샷 게시판에 큰*무님의 복습 과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큰*무님의 수고에 감사와 응원의 박수를 드립니다.
테스트는 VM과 실컴(USB 부팅)에 병행하여 실시하였습니다.
큰*무님의 소개글 원문 링크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큰*무님의 관련 글 원문 : 1. [ 복습 해보기 ] 2. [ 복습 끝~ ]
[집*의_큰*무님이 작업중이신 OKR-BRPE 2018. 10. 14 테스트 버전의 구동 및 테스트샷 모음]
OKR-BRPE의 배경화면입니다.
부팅 후 초기 화면입니다.
PE 버전 정보 및 시스템 정보입니다. 시스템 정보는 테스트 시스템(PC)에 따라 달라 그 중 하나의 시스템 정보만을 스샷한 화면입니다.
부팅 드라이브(메모리)의 사용량입니다.
Start10으로 적용된 시작 메뉴입니다.
시작메뉴의 모든 프로그램 항목과 바탕화면 우클릭 컨텍스트 메뉴입니다.
Start10의 구성 화면입니다.
PE에 포함된 각종 도구(포터블 App)들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바탕화면의 AnyDesk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크롬을 실행하여 네이버 실시간 스포츠 중계를 시청한 화면입니다. 현재는 게임이 실시간으로 중계되고 있네요.
유튜브 영상도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드라이브 선택 우클릭 메뉴에서 드라이브 에러 체크 메뉴를 실행하였습니다.
디스크 에러 체크 및 수정 메뉴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배드 섹터 체크 및 복구 메뉴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PE의 가장 중요한 기능(최종 병기)으로 탑재해주신 OKR(시스템 백업 및 복구) 기능 테스트입니다.
우선 백업 기능을 실행하여 시스템 드라이브 선택/백업을 시도합니다. 이 기능 테스트는 사정상 기존의 테스트 시스템에서 실행하지 못하고 업무적으로 사용 중인 Win10 RS2 적용 시스템에서 실행하였습니다. 사양이 많이 떨어지는 시스템으로 백업 / 복원 속도가 엄청 느립니다. 이 점 감안하여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백업 과정입니다.
테스트 작업한 데스크탑의 사양이 많이 떨어지고 꾸지다보니 백업 시간이 56분 이상이나...... 그래도 백업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 번에는 복구를 시도합니다.
백업된 시점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백업된 백업 이미지를 삭제하고 싶을 경우 위 삭제 버튼을 선택하여 제거가 가능합니다.
복원을 시도해 보겠습니다.
복원 과정입니다.
시스템 사정으로 시간이 좀 많이 소요되긴 했지만 정상적으로 복구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양이 이보다 나은 시스템이나 SSD 적용된 시스템에서의 테스트라면 백업 및 복원 시간이 아주 많이 줄어들 것이라 생각합니다. 사정상 아주 꾸진 시스템에서의 테스트임을 양해바랍니다.
바탕화면의 OKR 내보내기/가져오기를 실행했을 경우의 화면입니다.
큰*무님의 노고가 담겨있는 몇 가지 중요 도구들 추가로 실행해 보았습니다.
위 스샷들은 로컬 시스템 정보 확인 툴(LocalSystemSearcher(s).exe)을 메뉴 순서대로 실행해본 화면들입니다.
=======================================================================================
==== (추가) ============================== 추가 작성 시간 2018. 10. 16 11:00 =====================
기존 PE의 바탕화면 컨텍스트 메뉴에서 [빠른 종료]를 선택했을 경우입니다.
시스템이 종료되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이를 확인하신 큰*무님께서 신속하게 A/S 파일을 댓글에 올려주셨네요.
댓글에서 A/S 파일을 받아 위 화면처럼 수정 작업을 하였습니다.
[빠른 종료]를 실행하면 이제는 즉시 시스템이 종료됩니다. 감사합니다. 큰*무님^^
로컬 시스템 정보 확인 툴(LocalSystemSearcher(s).exe) 메뉴 중 5번 프로덕트 키 출력 메뉴 실행시 스크립트 오류 문제가 발생하여 추가로 다른 시스템에서 해당 메뉴를 추가 테스트해본 결과입니다. 추가 테스트한 데스트탑의 로컬시스템 에디션은 태*소녀님의 Windows 10 Enterprise LTSC 2019입니다. 태*소녀님께도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Windows 7 키를 출력할지를 물어보네요.
대화창에 Windows 7 키가 출력되어 표시됩니다.
Windows 10의 에디션 버전 정보와 프로덕트 ID, 프로덕트 키가 출력되어 표시되고 저장할지 여부를 물어봅니다.
저장을 선택하면 위 화면처럼 프로덕트 키 정보 파일이 바탕화면에 저장됩니다.
이 전 RS2 Pro 버전에서의 테스트시 스크립트 오류가 발생하던 현상이 시스템(Windows 10 Enterprise LTSC 2019)을 바꾸어 테스트한 결과
정상적으로 프로덕트 키 정보가 출력 및 저장되었습니다.
======== 추가 끝 ====================================================================
이상으로 집*의_큰*무님의 OKR-BRPE 2018. 10. 14 테스트 버전의 구동 및 테스트샷 모음 포스팅을 마칩니다.
그저 겉핥기 식의 테스트로 큰*무님과 윈포님들께 좋은 정보를 전해 드리지 못한 것 같습니다. 아쉽더라도 양해 부탁드리며
다시 한 번 수고해주신 큰*무님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읽어주신 우리 윈포님들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90]
Compuser
- 2018.10.17
- 18:12:11
저도 능력자님들의 노고와 배려에 감사드립니다.
그리도 이렇게 응원주시는 대청마루님도 고맙습니다.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Compuser
- 2018.10.17
- 17:56:48
반갑습니다. 홍은동초짜님^^
그냥 감사의 뜻을 담은 스샷과 작은 설명일 뿐입니다.
수고는 늘 큰*나무님의 몫이구요.(죄송)^^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Compuser
- 2018.10.17
- 13:05:02
두손모아님이 올려주신 샷입니다.
백업할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또는 파티션이 하나 밖에 보이지 않네요. 실제로는 맨 위 사진처럼 여러 개의 파티션이 있는데.....
한 번 확인해보아야할 것 같습니다. 큰*무님도 보시면 한 번 확인해 주세요.^^
정보 주셔서 고맙습니다. 두손모아님^^
Compuser
- 2018.10.17
- 12:58:00
늘 반갑고 고맙습니다. 마라톤2님^^
늘 한결같은 격려와 소통으로 힘을 받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좋은 시간들로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Compuser
- 2018.10.17
- 12:54:50
한걸음더님^^ 함께 소통하고 참여하는 의미의 감사의 테스트 및 인증샷이었습니다.
한걸음더님이 주시는 이러한 댓글 또한 정말 고마운 소통이라 생각합니다.
고맙습니다. 좋은 시간 되세요.^^
Compuser
- 2018.10.17
- 12:35:21
늘 반갑고 고맙습니다. cungice님^^
좋은 작품 배려해주시는 고수님들만큼이나 늘 이렇게 소통해주시는 congise님 같은 분들 또한
항상 감사한 분들입니다.
오늘도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Compuser
- 2018.10.17
- 12:37:03
첨임다님^^
늘 감사하다는 인사는 제가 드려야하겠지요.
항상 주시는 도움과 배려 감사합니다. 첨임다님^^
그리고 요즘은 자주 뵐 수 있어 그 또한 반갑고 고맙습니다.
멋지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Compuser
- 2018.10.17
- 12:38:12
대마영길이님도 늘 반가운 분이십니다.
오늘도 이렇게 다녀가시고 다정한 댓글로 힘을 주시네요.
고맙습니다.
좋은 시간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Compuser
- 2018.10.17
- 12:41:17
^^한걸음더님^^ 큰*무님이 최종 병기라고 소개하신 부분에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 사용 및 실적용에 매우 유용한 PE 및 도구들인 것 같습니다.
고맙습니다. 한걸음더님^^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알롱
- 2018.10.17
- 21:32:32
고생 많으셨습니다..사부님
소통을 가르친 분은 바로 선우사부님과,사부님이시죠.
가끔 중립을 지키는 못하는 점이 있긴 하지만....
사부님 글 하나 하나가 저는 좋습니다.
편안한 밤 되시고 감기 조심하십시요..
가끔 쪽지도 주시와요..^^*
감사합니다..^^*
수고하십니다.
설치기 잘보았습니다.
능력자님들 노고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