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 GPU 노트북에서 Windows 7은 놔줘야 할 거 같네요..
2018.03.07 15:40
이제 주력으로 Windows 10을 쓰고 있지만.. Windows 7에서 돌아가는 프로그램이나 기타 이유로 VHD 멀티 부팅으로 간간이 쓰고 있는데..
멀티 GPU(nVIDIA : Optimus, AMD : Dynamic Switch Graphics)가 들어간 노트북에서 배터리 모드로 Windows 7 고성능 프로그램 실행은 무리인 듯 합니다.
아무리 옵션 조정하고 트윅해도 내장 그래픽(Intel)로 고정되어 버리네요. (즉, 그래픽 가속 안 됨) 해외 포럼, 국내에서 문의글 모두 종합해 봐도.. 장치 관리자에 ACPI 기능을 강제로 중지하는 것 외에는 기술적으로 변경할 방법이 없는 듯 합니다.
참고 사이트 : https://blog.naver.com/karuon/60108578170
대체 프로그램인 NHC는 32비트만 되니 64비트 O/S는 그림의 떡.. ㅋㅋ
Windows 8.1/10에서는 배터리에서 고성능 고정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스위칭이 되는데..
7에서는 무슨 수를 써도 안 되네요. 그에 관련된 패치도 없고.. 그에 관련된 패치를 마소가 내놓을 이유도 없고..
어찌되었듯 10과 친해지는 수밖에 없을 듯 합니다.
노트북 제조사는 그래도 착해서.. Windows 10용 드라이버는 꼬박꼬박 내주네요. 단종된 지 좀 된 노트북임에도..
그나저마 LTSB 버전은 정말 좋을 거 같아요.
큰 시스템 변경점 없이 안정화된 버전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업데이트 부담도 적고.. 최신 빌드 올리지 않아도 되고..
무엇보다 안 쓰는 앱 등이 없어 더 쾌적합니다. 사용자에 따라 장단점이 있겠지만요.
댓글 [1]
-
DarknessAngel 2018.03.07 19:12
어차피 3년밖에 안 남았던걸로 기억하고 있으므로 이번 기회에 적응하시는게 정답일듯합니다 (LTSB쓰면 어차피 버전업 안 해도 되니 한번 적응하면 끝)
저도 전환방식 그래픽 사용하는 노트북 써본적 있지만, 드라이버 문제등으로 골머리만 썩이고, 베터리 사용시간 그다지 안 길어서 2대정도 쓰고 안 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