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한 램OS 경험중입니다
2017.10.31 12:48
무척 신기합니다
버추얼박스에다만 PE 사용해보다가
실제 컴퓨터로 해보고 있습니다(XP 작동하던 HDD 돌아가시려는 듯 깜깜 무소식)
RAM OS 는 예전에 펜티엄4에서 퍼플뭐시기 리눅스를 써봤습니다. 사실 뭔지 몰랐습니다. 최저사양에서도 잘 돌아간다고 해서 시도했네요(한글까지 써보고 XP로 돌아왔습니다. 그래픽드라이버 못잡아서 이상해서 그랬던거 같은데 10여년되어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
그 당시 리눅스는 데비안이 좋다고 해서 CD 전달받아서(게시물에 연락처 쓰니 직접 보내주셨어요 지금도 곱게 간직하며 고맙게 생각합니다) 해보다가 퍼플뭐시기 도 접했습니다
지금 보니까 PE 가 퍼플뭐시기와 동일한 과정을 겪는거 같습니다
저는 입니다님 테스트용 PE에 하이이잌님 테스트용 드라이버 더하여 씁니다. 그래픽드라이버 잡히니 퍼플뭐시기보다 훨씬 좋네요 ^^;;;(아마 요새 퍼플뭐시기도 발전해서 그래픽드라이버도 잘 잡힐꺼 같지만 시도할 의지가 박약합니다)
하루 빨리 HDD 배드섹터 고쳐져서 이전처럼 XP 환경에서도 문제없었으면 좋겠습니다 ㅜ _ㅠ(아직 사망은 아니지만 그리되면 어쩌나 고민도 하고있고요. 현재 니다님과 아빠님 RS2 RS3 곧 철이님 RS3 PE 로 인터넷 생활 연장할꺼 같습니다 )
문제 있을때만 들려서 좀 염치없지만 별별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PE 전해주시고 직접 보여주시거나 만들어가시는 많은 분도 항상 감사합니다)
아 사진이 없어서 좀 그렇네요
제가 XP 때와 똑같은 환경을 구축하려 노력중입니다
이전에는 안그랬는데 지금 모니터는 옆으로 쓸데없이 길어서 작업표시줄(Pintool) 왼편으로 옮겨놓고 인터넷 프로그램(Opera 12.18)의 탭도 왼쪽으로 쓰네요(그래도 쓸데없이 오른쪽이 남죠. 하하)
(64비트는 첫 경험을 PE로 합니다. 드디어 램 4G 모두 사용)
PE에서 스크린샷 찍으려면 어떤 도구가 좋을까요?! 니다님에는 imagine 프로그램이 있고 거기에 캡쳐 기능이 있더군요. 그냥 PrtScn 키(SysRq ) 로 해봅니다. 그림판도 놀랍네요. 진짜 XP와 비교하면 정말 깔끔합니다 :)
그림 본문 삽입 실패, 첨부파일 위로 올리는거 시도중입니다
현재는 아빠님 RS3 32비트 PE에서 작성중입니다. 윈도우(시작버튼)키 누르고 B(bootice 되는줄 알고 했음)키 눌르면 멈춤이 생겨서 이런 사실 전달해드렸는데 잘 풀리길
수고가 많으십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