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해하라는 말, 참 좋은 말이네요
2009.12.09 23:42
파워콤 인터넷 + 070 인터넷 전화를 3년 약정, 26개월째 쓰고 있는데
요 몇달새 이 070 전화로 myLGTV를 보라는 전화질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파워콤의 인터넷과 인터넷 전화를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리면서
이번에 우량 고객님을 대상으로 파워콤의 인터넷TV인 myLGTV를 1(3)개월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이벤트를...."
이젠 외울 정도로 매주 1회 이상, 어쩔 때는 하루에 두번도 옵니다. 아무리 거부해도 소용없구요.
불만 게시판에 항의해도 무대책, 결국엔 전화번호를 바꿨죠.
070 전화므로 파워콤은 바꾼 번호를 알지만 다른 누구도 새 번호를 모릅니다. 이전 번호는 결번.
그런데 일주일도 안 되어 또 같은 내용의 전화가 옵니다.
못 참겠다 싶어 해지 신청했는데 고객 사정이라며 위약금으로 20만8천원을 요구, 방통위에 민원을 넣었습니다.
방통위 - 직접적인 도움을 못 줘서 미안하다, 양해해라. 파워콤과 원만히 합의봐라.
위약금이 이용자의 이익을 현저히 저해하는 행위로 판단하기 어렵다.
파워콤 - 번호 바꾼지 일주일도 안 되어 또 전화가 왔지만 개인정보 유출 때문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개인 딜러나 일선 대리점이 했을 수는 있지만 우리가 일일이 제어하기 어렵다, 양해해라.
전화받고 싶지 않으면 CID 서비스에 가입해서 걸려오는 번호를 신고해라.
약관에 광고 전화받는다고 위약금 없이 해지할 수 있다는 조항은 없다.
와우, 세상 만사가 이렇게 원만히 풀릴 수가 없습니다. 그냥 네가 양해해.
파워콤. 이놈들은 해지는 커녕, 오히려 돈을 더 내고 부가 서비스 가입하라며 약을 올리네요.
CID로도 안 되면 그땐 모든 서비스를 전부 가입하라고 하겠죠. 그럼 더 이상 전화받을 일은 없을거라면서. ㅎㅎㅎ
댓글 [10]
-
레몬색하늘 2009.12.09 23:45 -
스파르탄_실드 2009.12.09 23:58
저두 파워콤 쓰고 있지만.. 저런 전화는 잘 안오더군요..
처음 가입하고 나서 좀 전화가 왔지
한번 확 소리 지르고 나니. 그다음 부턴 전화가 안오더군요..
ㅎ.. 제가 서울 전화 및 아는 번호가 아닌 이상 자동 거절을 해버리니
모를수도 있겠지만요.. 훔..
-
단지단우 2009.12.10 00:00
사용해본적도 없는 인터넷 제품...속도 테스트 한번 받아본걸로.얼마전까지 한 20통은 받은듯...
거의 4년정도? 전화올때마다 난 인터넷 사용한적도 없다 내번호 지우고 다시는 전화하지 말라고 했지만..역시나...
썅욕비슷하게 화좀 냈더니 그뒤로 전화 안오네요...
-
유산균 2009.12.10 00:06
전 my070 3회선 사용 중인데요
가끔 전화와요...
어짜피 집에 별로 없어서 부재중 통화가 하루에 한두통은 오는 것 같네요
전화오면... 제가 인터넷 안쓰는거 아니깐..
인터넷 신청해라~ 그러면.. 저 공짜로 쓰고 있는데요... 혹시 공짜로 인터넷 쓸 수 있나요?
아네... 하고 끊더라구요
그리고 my070 우대 어쩌고... 저 3회선 쓰고 있는데요.. 하면 또 끊구요... ㅎㅎ
대신 보험 상품은 참 힘드네요 가끔 전화오는데..
-
낙장불입 2009.12.10 05:54
LG 파워콤 + 삼성 wyz 인터넷 전화 사용하는데 그런 전화는 일체 안오던데요. 전화 바꾸시고 1주일만에 그런 전화가 온다는 것은 개인 정보 유출자의 범위가 상당히 좁혀지는군요.
그나저나 3년 약정이 곧 만료되어 다른 통신사로 옮겨야 하는데.... 좋은데 어디 없나요? ㅎㅎ
-
초고수 2009.12.10 09:48 보통항의로는 안되구요 전화로 완전 뒤집어놔야합니다. 거기 중 한사람 모가지 나갈정도로 항의해주심 됩니다.
-
블랙데빌 2009.12.11 00:24
그렇죠... 저도 국내 대기업인 S전자 대리점과 광고전화로 한바탕하다가 직원한테 "지금 협박하시는겁니까?" 이말 듣고 삼성전자 본사로 바로 찔러넣었죠...
광고전화 그만해달라고... 나는 수신거부의사를 수차례 밝혔는데 계속 전화를 했고, 나는 다시한번 수신거부의사를 밝히며, 이 통화내용은 녹음되고 있으니, 다음에 다시 전화가 걸려오면 스팸전화로 신고하겠다고 했더니 협박하는거냐고 하더라구요..
(광고전화 거부의사 밝혔다는 증거를 만든것뿐인데...)
-
아르시아 2009.12.10 23:44
파워콤은 전에 해지한 이후로는 절대로 안쓰기로 다짐한 지 오래입니다 ㅎㅎ
-
블랙데빌 2009.12.11 00:17
저같은경우도 파워콤 광고전화에 시달리다가 고객센터 전화해서 상담원이랑 통화안하고 개인정보책임자 바꿔달라고 큰소리 쳤습니다.
그랬더니 상담원이 이유를 물어보길래 자초지정설명하고, 상담원하고 통화할 문제가 아닌것같으니 개인정보담당하는 책임자 바꿔달라고 했습니다.
그랬더니 상담원이 전달해서 1시간이내로 통화할 수 있도록 연결시켜 주겠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전화가 오더라구요...
그래서 따질꺼 조목조목 다 따졌습니다.
나 : 마케팅용으로 개인정보활용할려면 미리 동의거쳐야 하는거 아닙니까?
파워콤 : 네... 미리 개인정보활용에 대하여 동의를 거쳐야 하는게 맞습니다. 하지만 현장에서 개통처리를 하다보면 고객 개인정보제공에 대한 동의과정이 생략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나 : 그럼 잘못된거라는거 인정하시는겁니까?
파워콤 : 네.. 그부분에서는 잘못된거 인정합니다. 앞으로는 고객님께 홍보전화가 가지 않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그러고나서 한 1년반정도 전화 정말 한통도 안오더라구요... (파워콤 070전화를 저 혼자쓰기때문에...)
그런에 몇달전부터 다시 전화오기 시작하길래 전화 또 했습니다.
고객님 예전에도 광고전화건으로 저희 상급자분이랑 통화를 하셨던적이 있네요...
정말 죄송합니다. 고객님 이 부분은 저희가 다시한번 대리점쪽에 지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러더군요..
그이후로 아직 전화 안옵니다.
우리나라는 정말 목소리 큰 사람이 이깁니다.
-
블랙데빌 2009.12.11 00:21
파워콤 뿐만이 아니라 많은 업체들이 지들 유리할땐 약관들먹이는데...
우리같은 고객들도 자신에게 유리할때는 약관 들먹이셔야 합니다.
그래서 저는 약관같은거 시간있고 딱히 할일없으면 꼼꼼히 읽어봅니다.
물론 현장에서 일일이 다 읽어보는것은 힘들지만, 나중에라도 꼭 한번쯤은 읽어보셔서 정당한 권리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KT 쓰는 저는 저런 전화 안 오던데...?
파워콤이 요새 좀 궁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