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제텍 코리아와의 A/S 진행기 - 다소 지루합니다.
2014.04.17 10:39
다소 지루한 이야기지만 로지텍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 사람으로서,
다른 분들에게 참고가 될까하고 기록을 남깁니다.
관심없는 분께는 죄송합니다.
일자나 내용이 다소 부정확할수 있고 과장될수 있습니다만, 소비자가 당한 고통은 그보다 몇배에 달합니다.
--------------------------------------------------------------------------------------
2014년 1월 초
- 내용 : 잘사용하던 M905 마우스가 클릭이 안되는 문제발생
- 문의 : 로지텍코리아 고객센터에 이메일로 문의함.
- 답변 : 없음
2014년 1월 초
- 로지텍코리아 이메일 답변 : 당신의 마우스를 초기화 하면 된다"
=> 이메일 내용으로 초기화 이후에도 동일한 증상 지속됨
2014년 1월 초
- 이메일 문의 : "증상이 지속되는 데 어덯게 해야 하나요 ?"
2014년 1월 초
- 로지텍코리아 이메일 답변 : "로지텍 코리아로 입고시켜라 테스트해보겠다."
=> " 고객님의 제품 입고후, 일주일 이내에 교환품을 받지 못하셨다면 저희 고객지원센터로 재문의 부탁드립니다."
=> 즉시, 로지텍 코리아로 택배를 보냄
2014년 1월 17일
- 로지텍코리아 이메일 답변 : 기기자체의 결함이 확인되었으며 A/S 기간이 남았으니 동일 제품으로 교환해주겠다.
=> "주일 이내에 교환품을 받지 못하셨다면 저희 고객지원센터로 재문의 부탁드립니다."
~ 연락 없음 ~
2014년 1월 21일
- 전화 문의 : "택배가 안왔는데 어떻게 되고 있나요 ?"
- 로지텍코리아 : "현재 재고가 없어서 조금만 기다려 달라, 다음주면 될겁니다."
2014년 2월 초
- 전화 문의 : "언제 제품을 보내주시나요 ?"
- 로지텍코리아 : "로지텍 본사에서 제품이 안온다, 언제 올지도 모른다.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 가장 우선 순위로 처리해주겠습니다."
2014년 2월 중
- 전화 문의 : "도대체 언제 제품을 보내주시나요 ?, 대략이라도 일정을 알려 주세요."
- 로지텍코리아 : "우리도 잘 모른다. 우리도 답답하다.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 가장 우선 순위로 처리해주겠습니다."
2014년 2월 말
- 전화 문의 : "정말 도대체 언제 제품을 보내주시나요 ?, 대략이라도 일정을 알려 주세요."
- 로지텍코리아 : "우리도 잘 모른다. 우리도 답답하다. 조금만 더 기다려 달라. 가장 우선 순위로 처리해주겠다. 금방 올겁니다."
- 전화 문의 : "언제 올지 기약이 없으면, 다른 조치 방법은 없나요 ?"
- 로지텍코리아 : "차라리 환불을 받는 게 어떠세요 ? "
- 전화 문의 : "그럼 환불해주세요. 새로 구입하겠습니다."
- 로지텍코리아 : "그래, 메일 보낼테니 메일에 계좌정보를 보내라. 그럼 다음주에 처리해주겠습니다. "
2014년 2월 28일
- 로지텍코리아 이메일 도착 : "유선 상으로 요청한것과 같이 환불 진행을 위하여 하기 은행 정보 기입 부탁드리며, 영수증은 첨부파일 부탁드립니다."
=> 계좌정보를 보냄 : "처리되면 알려주세요."
2014년 2월 28일
- 로지텍코리아 이메일 도착 : "보내준 환불에 관한 정보는 잘 받아보았다."
~ 연락 없음 ~
2014년 3월 6일
- 로지텍코리아 이메일 문의 : "지난주에 환불해준다고 했는데, 환불 입금은 언제쯤 되는 건가요 ?"
2014년 3월 6일
- 로지텍코리아 이메일 답변 : "재무 담당부서에 고객님 환불 진행상황을 확인한 결과, 환불 신청은 정상적으로 되어 진행이 되고 있으나 진행절차에 따라 다소 소요기간이 좀 더 필요한 상황입니다.
많은 양해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2014년 3월 중순
- 전화 문의 : "도대체 다음주에 해주겠다는 환불이 2주가 지났다. 언제 환불해주나요 ?, 대략이라도 일정을 알려 주세요."
- 로지텍코리아 : "우리도 잘 모른다. 재무담당부서에서 알아서 합니다."
- 전화 문의 : "로지텍 코리아에서 담당부서에 정화히 알아봐 일정이라도 알려달라."
- 로지텍코리아 : "본사 사람들이 홍콩(?) 쪽에 있고 모든 권한은 거기에 있다. 우리는 권한이 없습니다."
- 전화 문의 : "그럼 소비자는 일정도 모른체 하염없이 기다리라는 이야기 인가 ?"
- 로지텍코리아 : "미안하지만, 알수 없습니다. "
- 전화 문의 : "소비자보호센터 같은데, 연락해서 접수해야 하는건가 ?"
~~
- 로지텍코리아 : "이미, 접수되고 있다. 그래도 어절수 없습니다. "
- 전화 문의 : "로지텍 코리아 정말 대단하다.!! 다른 소비자들도 다 이렇게 기다리나, 아무 말 없나 ?"
- 로지텍코리아 : "다들 마찬가지다, 몇달씩 기다린다.... "
~~
- 로지텍코리아 : "지금, 확인해보니, 제품이 입고 되었는데, 환불 취소하고 제품으로 받는게 어떠세요?"
- 전화 문의 : "네 ?. 그럼 보내주세요. 언제 보내주실수 있나요 ?"
- 로지텍코리아 : "제품있으니, 이번주말 아님 다음주초에는 보내줄수 있습니다."
- 전화 문의 : "네. 보내주세요. "
2014년 3월 말
- 전화 문의 : "제품이 안왔습니다.언제 보내주실수 있나요 ?"
- 로지텍코리아 : "확인해보니, 제품 제고가 없다. 그러나 다음주에 입고가 확실히 되서 다음주면 보내줄수 있습니다."
- 전화 문의 : "이번엔 꼭 보내주세요."
2014년 4월 16일
- 전화 문의 : "제품이 안왔습니다. 언제 보내주시나요 ?"
- 로지텍코리아 : "확인해보니, 제품 제고가 없다. 정확한 일정을 알수 없습니다."
- 전화 문의 : "네? 지난주까지 보내준다고 했는데요 ?"
- 로지텍코리아 : "제품 입고는 전산으로 정보가뜨는데, 가끔 틀릴수도 있습니다."
- 전화 문의 : "네? 그럼 입고된다는 말도 정확한 정보가 아닐수있다구요?, 그럼 정확한거 누가 아나요 ? "
- 로지텍코리아 : "우린 전산으로만 확인한다. 모를수 있습니다."
- 전화 문의 : "거기에는 정확하게 답변 해줄 책임자 없나요? "
- 로지텍코리아 : "우리 팀장님도 있는데, 다 마찬가지다. 홍통에 전화해서 거기서 확인받을수 있는데, 영어로 해야하고..."
- 전화 문의 : "그럼, 홍콩에라도 책임자에게 문의해서 언제 조치되는지만이라도 알려달라"
- 로지텍코리아 : "홍콩에 메일 보내서 알아보겠다. 시간이 걸릴 겁니다."
- 전화 문의 : "정확히 알아보시고, 제게 연락주세요."
- 전화 문의 : "시간이 걸린다......"
- 전화 문의 : "아직 한번도 조치가 어덯게되는지 연락 받은적이 없으니, 이번에는 반드시 전화연락 주세요. 언제까지 줄수 있나요 ?"
- 전화 문의 : "2~3일 걸리니 전화 주겠습니다."
댓글 [10]
-
처리Kim 2014.04.17 10:56
-
갠지스의잔물결 2014.04.17 11:18
성격이 참 착하십니다.
저 같았으면 그냥 망치로 뽀개고 사진 찍어서 이곳 저곳 게시판에 도배하고 말았을 겁니다.
-
마스크 2014.04.17 11:34 글을 읽으면서 이런 엄청난 인내심을 가졌다는 것에 존경했습니다.
전 한달 정도 지났으면 소보원에 신고했을텐데
로지텍 정말 심하네요;
저도 로지텍 무선키보드 하나있는데 안쓰지만 ㅇㅇ..
-
빛과그림자 2014.04.17 12:55
905는 너무작아 불편해도 유리판 사용이 가능해서 몇년째 사용중인데요.
제품문제는 사후관리 계약사인 삼보로 의뢰하는게 빠르지 않나요?
-
순수혈통 2014.04.17 12:58
음. 운이 나쁘셨긴 하지만 저런 비슷한 회사에 계셔본 분은 충분히 아시겠지만. 있을 수 있는 케이스 입니다.
로지텍 AS 받아봤지만 저는 대만족이었구요. 군소리없이 교체해주고 친절합니다.
이 글로 인해서 로지텍 자체가 오해 안받았으면 하네요. 그렇다면 로지텍 보다 더 친절한 회사가 잘 있는지 한번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관계자도 아니고 알바도 아닙니다만. 제가 볼때 글쓴분이 운이 나쁘셨던거지 매번 저런식으로 진행을 하지는 않을겁니다.
물론 화나시고 하겠지만 저처럼 AS 제대로 만족하고 잘 받은 사람도 있다는 건 사실입니다.
한국은 솔직히 전자제품 회사들. 어디라고 말은 안하겠지만. 필요이상으로 굽신거려서 한국사람들 정서까지 망쳐놨다고 생각듭니다. 그렇게 형성된 한국 사람들 마인드 덕분에 제품값은 올라가고, 동일 모델이라도 해외유통 모델들은 반값으로 판다는둥 불만을 가지죠.
서비스센터에서도 불만으로 목소리만 키우고, 외국에서 싸게 판다고 또 불만. 그게 현실.
-
달무리 2014.04.17 13:35 글을 읽다보니
정신적 물질적 손해에 대한 소송을 하고 싶어지네요.
soosun 님 마음 고생 좀 하셨겠어요.
안일하게 일처리를 한 로지텍 코리아 임직원들은 반성많이 해야 할것같아요.
영어좀 되시는 분이 곁에 계시면 로지텍 본사에 항의 전화 내지는 이메일을 보내 코리아 직원
징계내지는 , 재발방지 약속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인터넷 여기저기에 글을 올리시길,,,
언론에 글이 실리면 제까닥 조치를 취합니다..
오마이에 글을 쓰시길,,,
-
은주얌 2014.04.17 13:52
로지텍, MS 모두 한번 이상 센터에서 교환(용산 있을 때.. 로지텍은 위치 이전한 듯)했었는데.. 갔을 때는 바로 바로 교환 처리해 주더군요. MS는 제품 결함이 있다고 단종되었지만 이후 나온 상위 제품 교환.. 로지텍은 1:1 교환인데.. 원하는 색상이 없어서 교환 후 팔고 해당 색상을 다시 샀던 기억이 있네요.. (초기 가격보다 저렴해서 결국 득실은 없었습니다.)
택배 정책은 복불복인 것 같습니다. 잘 교환하신 분은 잘 받고.. 아니면 몇 번 전화하고 항의하고.. 닥달(?)해야 하는 것 같아요. 아니면 요즘 로지텍A/S가 로지텍코리아 직영이 아니라 협력 업체 쪽인가요? 이런 곳은 힘이 없어서 처리가 오래걸릴 수도 있습니다.
-
캔버스 2014.04.17 14:33
진짜 어이가 없네요...
소비자가 지쳐서 포기를 하게 만드는 방법으로 A/S 방침을 바꿨나봅니다.
소비자 보호원에 저 내용 그대로 고발 하세요.
-
우주 2014.04.17 17:04 아이쿠 지금 로지텍 무선마우스를 사용을 하고 있는데 구입을 한지 얼마 안되지만 쓰다가 3년이 지나서 망가지면은 쓰기통에 직통을 해야겠네요
마소는 그런 일이 없는데 로지텍은 왜 그렇까 한국시장에서 철수를 할려고 하는 것인지 .........................
내용을 보니깐 사람 간을 보면서 A/S 를 하는군요 저한테 걸려으면은 절대로 가만 두지 않습니다
자기네 제품을 구입한 고객한테 장난질을 하는 직원은 그자리에서 입털어버립니다
-
여자라서 햄볶아요 2014.04.17 18:36
MS사든 로지텍사든 A/S 보내서 일주일내에 다 처리되었는데요. 이상하군요. 고치는 것 없습니다. 무조건 1:1교환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MS 무선키보드 세트 2년하고 11개월인가? 하여간 쓸만큼썼는데, 고장나서 A/S보냈더니, 그 주에 바로 새물건이 왔습니다. 다 보내지도 않고 달랑 키보드, 마우스 보냈더니 풀세트로 그냥 보내더군요. 군말없이... 국내 A/S와는 다른 차원이구나 했습니다. 아무쪼록 잘 해결되길 바라겠습니다. 안되면 구매처에 한번 연락해 보는것도 방법이겠죠...
쩌네요....전 로지텍제품이 안맞아서 사용하지 않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