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소에서도 이미 알고 있을 겁니다.
2012.11.10 14:19
마소에서도 이미 알고 있을 겁니다.
비스타때부터 카조님 등 국내외 해커들을 파악하고 있을 겁니다.
그래서 윈7, 윈8 인증방식이 각각 달라 졌지요.
마소정도의 조직에서 그것도 방화벽, 백신까지 생산하는 초거대 조직에서 저같은 얼치기도 찾아 오는 이런 싸이트 하나 파악 못하고 있다고 생각진 않습니다.
다만 그들은 이걸 해킹으로 생각하지, 크래킹으로 여기진 않는 듯하네요.
그보다는 해킨토시가 더 걱정이 될 겁니다. 20불짜리 osx가 pc에 풀리게 된다면 아마 상당한 피해가 발생할 겁니다. 뭐 저야 dsdt,ssdt를 이제야 용어를 알고 한달간 공부(?)하고 있는 사이비 사용자입니다만 - 설치만 해놓고, 문제가 많아서 해법들을 찾고 다니는 중 -.
여기 카조님들 등 해커들과, mydigital등 윈도 인증에 매달린 해커들이 해킨으로 들어가게 되면 아마도 단기간내에 난리가 날걸로 생각됩니다.
솔직이 그래 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하지만서도. 지금도 설치하기가 엄청 편리해졌고, 2년전에는 구경도 못해본 qe/ci 뭐 이런 것도 보고 하니 자나깨나 해킨 생각뿐입니다. 시들해진 경제능력상 맥을 살 능력은 안되고, 그저 해킨이 하루빨리 발전하길 바라보고는 일인으로서, 윈도 인증 해커들의 해킨으로의 전향은 꿈같은 일이지요.
또 한가지 생각되는 것은 예전 dos때부터 xp까지의 불법 사용자들을 생각해보면, 정품 사용자들의 10배는 넘을 거로 생각됩니다. 또 마소가 그걸 몰랐을리 없다고 생각하고요.
그나저나, 그 옛날 "날개달기"같은 사태가 재현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은 드네요.
댓글 [18]
-
WinF 2012.11.10 14:23
-
brucex 2012.11.10 14:27
어휴 그러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이 엄청난 고수분들이 해킨을 윈도처럼 손쉽게 설치 및 최적화 시키게 끔 한다면, 전세계가 난리가 납니다.
잡스가 열어 놓은 길이라 애플도 어쩔 수 없는 거지요.
-
빨간미소 2012.11.10 14:27
뭐 작년인가 제작년인가 윈도우7때랑 분위기가 비슷
그때...........자료게시판도 사라진적이..
........뭐 여차여차해서 경고문도 날라오고 등등 한때 소란스러웠는데
이번에도 같은 통과의례인듯........소나기만 피하시는게.나을듯..
-
brucex 2012.11.10 14:28
저야 구걸족이라 올 소나기도 없네요 ㅡ.ㅡ
-
러브레타 2012.11.10 14:38 전략적 측면으로 마소에서 방치할수도(했었을듯?)...그랬으면 좋으련만 싶군요.
-
블랙로즈 2012.11.10 14:42
마소아니라 한국 마소에서 먼저 알고 있다가 미국 본사로 전해진거죠..
-
♥ZARD 2012.11.10 15:00
개인보다는 기업을 상대로 장사를 하는게 크기에 그럴 수도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사람들은 정품을 사용합니다. 이러말을 하는 이유는 PC를 어느정도 잘 알고,
이런저런 정보를 찾아보는 사람이야 이것저것 사용하지만, 대기업 PC나, OEM PC나 노트북등을 사시는 분들은
이미 정품을 돈주고 구매한 것이니 정품이용자가 맞지요~!
대부분은 그대로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다가 문제가 생겨 A/S를 할때, OS를 다시 설치할때, 기존 OS가 아닌게
깔려서 그렇긴하지만, 대부분 PC를 새로 구입하신 분들은 정품이용자 맞습니다.
저도 예저에는 OS 그냥 막 깔아주고 했지만, 요즘은 살때 준 정품 CD나 하드에 담겨져있는 복구시스템으로 복구를
해줍니다. 물론 하드웨어가 고장나면 어쩔 수 없이 그냥 깔아주지만요...
또한, 마소에서도 뒤쳐저 있는 모바일 시장을 석권하기 위해서도 굳이 강력하게 대응하지 않을 거라 추측해봅니다.
예전의 윈도우 98때처럼 시장점유율과 사용자를 늘이기 위해서라도요...
안 그러면 다른 시장(iOS, 안드로이드)에 사장될 수 있다고 봅니다.
무엇보다 그걸 마소가 제일 잘 알겁니다.
-
realzero 2012.11.10 15:11 MS 입장에선 점유율을 늘리는게 더 좋습니다.
그래야 사람들이 익숙해져서 어디가서도 그것만 찾을 테니까..
그래서 불법인거 알면서도 걍 봐주는겁니다.
불법 윈도우도 일반 유저라면 업데이트를 해주죠
-
아토스 2012.11.10 15:18 무슨 말씀? 윈 8 해적인증을 MS 는 두 번이나 업데이트로 막았습니다. 그래서 카조님께서 해적인증 자체가, 해적인증이 풀렸을 경우
스스로 부팅 때 재설치해서 복구하는 기능을 집어넣은 거죠..
-
realzero 2012.11.10 15:22 ms가 진짜 악독한 기업이었다면, 불법 윈도우 사용자들을 단순히 바탕화면을 검게 만들거나, 유예 기간을 두기않고 차단했을 겁니다. 또한 해적툴 만드는 족족 고소 해버리면 결국은 완전히 차단하는 것도 가능하죠. 어느정도는 풀어주면서, 점유율을 높이는 전략을 택하고 있다고 봅니다.
-
아토스 2012.11.10 15:28 제가 보기엔 점유율 때문에 그런 게 아니라 귀찮아서 그런 듯. 어차피 해적인증이 있든 없든 사람들은 윈도를 쓰니까요.
윈도의 버전이 구버전이냐 신버전이냐의 문제일 뿐 윈도는 무조건 다 쓰니 MS 로서는 딱히 잃을 것도 없습니다.
저야 지금 우분투로 부팅해서 글을 쓰고 있으나.. (사실 저 조차도 윈 8 멀티부팅)
-
아토스 2012.11.10 15:21 해킹과 크래킹을 구별하는 건 해커들의 궤변일 뿐. 어차피 해커이건 크래커이건 그냥 범죄자..
해킹과 크래킹이 다른 거라면 그 구별을 일반인이나 영어 사전이 해야 할 텐데, 그런 일은 절대 없고
항상 그 구분은 스스로 의롭다고 자처, 내지는 착각하는 해커들이 하고 앉았으니까..
-
여자라서 햄볶아요 2012.11.10 15:32
세상을 참 단순하게 보시네요. 해커이건 크래커이건 그냥 죄다 범죄자가 아닙니다. 그럼 각국에서 운영하는 사이버부대는 범죄집단을 국가가 공인한 거네요. 한번 더 생각 해 보고 글을 씁시다.
-
아토스 2012.11.10 15:41 사이버 부대는 보안 기술을 사용하는 것이지 해킹이 아니지요.
지금 당장 영어 사전에서 해커를 찾아보십시오.. 애초에 크래커라는 용어는 세상에 존재하지도 않았습니다.
그 말이 왜 나왔습니까? 범죄자에 불과한 해커들이 우리는 그래도 누구누구 같은 쓰레기 해커들은 아니다.. 라고
스스로를 합리화하며 어거지로 만들어낸 용어가 크래커입니다. 어차피 똑같은 놈들이 자기들과 같은 해커들을 경멸하며
스스로 우월의식을 갖기 위해 만들어낸 단어.. 이 포럼에서도 보면 카조님의 인증툴을 과도하게 찬양하며 이걸 무슨
정당한 것으로 몰아가려는 덧글들이 종종 달리는데.. 어이없는 일이죠.
-
러제 2012.11.10 17:09 우분투(리눅스)를 사용하신다면서 해커에 대해 그렇게 악의적으로 말하면 안되지요.. 유명한 오픈소스재단을 이끌었던 리차드 스톨만도 스스로를 해커라 했구요.. 언어를 만질줄 아는 사람들들은 자신을 해커라 생각합니다. 해커인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구요..영어 단어적인 의미도 Hack이 나쁜 의도를 나타내지 않습니다. 해커에 대해서 정확하게 개념정리도 안되어 있으면서 스스로 생각을 그냥 정답인냥 말해버리는군요.. 내가 백퍼센트 확신한다고 생각하는 것도 가끔 아닐 때가 있습니다.
-
땅콩 2012.11.10 17:06
제가 빌게이츠라면..
어느정도의 틀은 만들되 그이상 추궁해 들어가지는 않을거 같습니다.
암흑을 뿌리채 뽑는다는건 실제로 불가능하고 그리하여 얻는것도 없을겁니다. 손실이 더 많다고 봐야죠.
개인에게는 정품을 사용하는게 정당하고 그게 사람의 도리라며 사람의 인식에 호소할뿐이지 더이상의 힘을 쓰기는 어렵습니다.
윈도 불법설치는 적발시 무섭게 여기고 불법에 대해서는 치를 떠는 사람은 정품을 사용할것이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윈도 대신에 cpu나 ssd 또는 그래픽카드를 선택할 것입니다.
제가 빌게이츠라면 ..이런데에 지식있는 몇천 몇만 사람을 구태여 처벌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그런사람은 또 그런대로 마소에 기여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불법이 너무 확산되면 좀 신경이 쓰이겠죠. 상황에 따라 약간의 제제도 있을수 있습니다.
엄포만 놓아도 효과는 있으니까요.
불법적인 일 저도 일상에서 수시로합니다. 불법을 원하지는 않지만..남이 아는것도 있고 모르는 것도 있고..
윈도는 사고 캐드는 비싸 못산다..이것도 역시 불법입니다. 여기가 윈포럼이라 윈도가 문제일뿐이지
다시말해 빌게이츠도 유명 정치인도 불법 안저지를수 없습니다. 현세에서 너무 당연한 거죠.
다만 불법에 대해 정당성을 부여하지는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결코 정당하지는 않습니다.
이게 본문과 연관이 있는지는 저도 잘모르겠습니다. 그냥 마음가는대로 쓰다보니..쩝
-
리릿 2012.11.10 18:00
마소가 개인에게는 불법으로 쓸 수 있도록 적당히 풀어주고,
기업판매로 이익을 올리는거야 뭐 익히 알고 계신거 아닌가요. :)
-
DarknessAngel 2012.11.10 23:49
해킨 사실 qe/ci등의 치명적 드라이브 문제만 해결하면 나머지는 전부 사소한 문제입니다
이걸 해결하는게 젤 일이죠
윈도쪽은 사실 자체 불법복제 100%없에는거보단 지금처럼 어느정도 허용하는게 마소입장에서도 더 이득입니다
직접적 OS판매만이 수익원이 아닌 현구조상 os를 안 사더라도 간접적으로 마소에게 이득을 가져다주고 있는 많은 잠재고객들을 굳이 스스로 다 쫏아버릴 이유는 어디에도 없습니다
윈포럼에서 해킨도 다루면 좋겟군요.. 해킨도 한번 사용해보고싶네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