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품질에관해 문의합니다.
2009.09.25 11:26
과연 아래의 측정값의 판정이 옳은걸까요?
누구맘대로 SLA측정값을 정하여 '만족'판정을 내리는지....
다운로드 최대값이 8Mbps로 알고있는데 측정값이 반토막 아닙니까?
아시는분은 저를 좀 이해시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댓글 [11]
-
유리엘 2009.09.25 11:38 -
김명기 2009.09.25 11:48 역시 그렇군요.
시골에 살다보니 인터넷 상품이라곤 선택의 여지가 없는데다
인터넷선 마저도 오래돼 손실률이 상당히 높습니다.
KT에 문의해봐야 판에 박힌 누구나할수있는 대답뿐...
그냥 포기하고 살아야할까요?
아님 이사를 할까요?
우리집 아이들 방학하기전에
어떤 방책이 있어야할텐데...
느린 인터넷..그나마도 넷으로 나눠써야하는 처지에
토렌토 다운 받으려면 안그래도 속도가 안나와 열받는데
아이들은 아이들대로 씩씩대는소리가 화장실에서도 들려요.
ㅋㅋ 우습죠?
-
단지단우 2009.09.25 12:05
ㅎㅎㅎ
-
스마트 2009.09.25 12:13 저 또한 시골에 살고 있지만(경상도입니다.) 신도시에 살다보니 다운속도 10M 정도는 나옵니다.
명기님은 경기도에 사시는데 ㅎㄷㄷ
(예전에 저도 한 때 ADSL 라이트 쓸 때 VDSL로 무상변경.. 지금은 엔토피아 씁니다.)
-
페르미온 2009.09.25 13:04 SLA 기준값이 1000kbps라고 나와 있네요 이것보다 높게 나오면 만족이라는 거죠
물론 이 기준값이 업체마다 다르긴 하지만 보통 상품속도의 50%만 넘으면 보장속도라고 정해놓았더군요(sk같은경우)
저 같은 경우 100Mbps 광랜이다 하면 50Mbps만 넘으면 만족이라고 뜨더군요
그리고 5번의 측정 가운데 3번만 만족해도 전체적으로 만족이라고 하더군요 예를들어
첫번째 94Mbps
두번째 30Mbps
세번째 90Mbps
네번째 33Mbps
다섯번째 90Mbps
이렇게 나와도 만족이라는 거죠(실제로 저 수치는 저의 측정치임..) 이렇게 나오고 보니 정말 장난이 따로 없더군요 ㄱ-
-
이제시작이다 2009.09.25 13:07
ADSL 라이트는 4메가 이고
ADSL 프리미엄은 8메가입니다 (사실 요금 차이가 좀 납니다.)
근데. 요즘 대부분 신형 장비로. 교체를 했기 때문에.. 라이트 상품을 사용해도
프리미엄급(8메가)를 제공합니다.
단독이나 빌라인 경우... 특히 노후된 집은. 선로가... 안좋아.
손실이 많죠( 끊김) - 아파트는 상품이 다릅니다.. 엔토피아 또는 ??
한국전산원 속도 테스트나.. 벤치비. 속도 테스트에서. 해보시고..
그래도. 속도가. 동일하다면........... 내선을 안쓰고. 전신주에서..
다이렉트로. 선을 끌어 달라 해 보세요
추가 비용이 발생한다 하면......... 그 자리에서.. 100번으로 항의 전화 해보세요
아주 강력하게. 그럼. 새로 선로를 깔아 줍니다.. ㅋ
-
스마트 2009.09.25 13:15 이런 방법이 있었군요. (항의 전화 go go~) -
김명기 2009.09.25 15:23 방금 전화했습니다.
열 겁나게 많이 받은 목소리로....
지금 선 새로 깔고 있답니다.
길어야 한달안에 모든상품이 들어온다네요.
몇번 이메일을 통한 문의에서는 암말 없더니
사람 열받길 기다린건가?
아무튼 아무런 대꾸도 안하고
"네" 한마디하고 전화 끊었습니다... ㅋㅋ
-
김용환 2009.09.25 15:48
그냥 이메일 문의나 안내원 문의는 별 소용이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있다가 담당자분께 연락드리라고 전달해 드리겠사오니, 연락받으실 번호 불러주세요~"해야 그나마 좀 풀릴 것입니다. ㅎㅎㅎ 저는 FTTH 스페셜 쓰고 있는데, 요금 문제때문에 연락했다가 2만 2천원인가... 4천원인가... 그렇게쓰고 있습니다. 원래 그 떄가 2년 8개월되던 떄인데, 2년 9개월째에서 3년 이상 사용자처럼 요금 깍아주고 모뎀료 안 받는 혜택을... 한 달 일찍 쓴;;; 쩝... 그걸 노린건가... 아무튼, 음... "안내원"과의 통화는 소용 없고, "담당자" 혹은 "담당부서"와 통화하는게 효과가 있다는 것입니다. Qook 기사님... ㅎㅎ;; 이제 폰 번호 누르면 제 목소리만 듣고도 제 주소랑 기억난데요;;; 한... 5번정도 오셨었거든요... 문제 생기면 바로 기사님 번호로... 명함 받은거 보관하길 잘 했단 생각이... 그리고, 문제 생기고나서 기사님께 연락하니까 다음날 아침에 바로 오시더라고요
-
단지단우 2009.09.25 15:49
컴퓨터 탓하면 눈앞에서 리콜 돌려주세요 ㅎㅎ
-
나누미 ^(^ 2009.09.25 16:31 울 나라에선 아직까지는 목소리가
좀 커면 일처리가 빨리 되져..........^(^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 | 등록일 |
---|---|---|---|---|
[공지] | 자유 게시판 이용간 유의사항 (정치, 종교, 시사 게시물 자제) [1] | gooddew | - | - |
3090 | 잠깐 쉬어가세요!! [14] | 라임노트 | 1617 | 09-25 |
3089 | 비스타 특수때 재미못본 메모리 반도체 업체들의 신중함(?) [7] |
|
1487 | 09-25 |
3088 |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11] |
|
1130 | 09-25 |
3087 | 마감시간 1시간전에 STCOM으로 질주 [6] |
|
1291 | 09-25 |
3086 | 선정된 USB.. [6] |
|
1910 | 09-25 |
3085 | 골라, 골라, 입맛대로... [1] |
|
1292 | 09-25 |
3084 | ZIP 프로그램 말입니다.. [22] |
|
1739 | 09-25 |
3083 | Windows 7 에서 인터넷 Down/Up 속도 회복(?).... 실패 [27] | 고담시민 | 5283 | 09-25 |
3082 | v3zip을 제대로 알고싶어서 [9] |
|
1588 | 09-25 |
3081 | 포터블 소프트웨어단속에 걸리나요? [6] | 쭈니 | 6616 | 09-25 |
3080 | 초보 질문이용~ [6] |
|
1158 | 09-25 |
» | 인터넷 품질에관해 문의합니다. [11] |
|
1356 | 09-25 |
3078 | 아 컴퓨터 하드 완전 날려먹었네요 ㅠㅠ [4] | 김성근 | 1676 | 09-25 |
3077 | 윈포에서 스크랩, 저장함 어떻게 활용하나요? [7] | shabang2 | 1201 | 09-25 |
3076 | 혹시 이 처자 아시는 분? [14] |
|
3135 | 09-24 |
3075 | 포맷이..안되는군요 [24] |
|
2302 | 09-24 |
3074 | 어제 말했던 스피커 질렀네요!! [11] | 라임노트 | 2647 | 09-24 |
3073 | 드디어 정회원이 됬네요. [7] |
|
3876 | 09-24 |
3072 | 8.15 상품 2가지 (한글 815 / 독립콜라 815) [8] |
|
3760 | 09-24 |
3071 | 과거에 무료 발송요청한 XP SP2 업데이트 시디 3가지 [3] |
|
1571 | 09-24 |
SLA ( Service Level Agreement ) 규정은 업체마다 다를겁니다. KT에 문의하시는게 좋을것 같네요. 이게 원래 IDC 나 ISP 들 간에만 적용되었는데 소비자 불만이 커지니 구색마추기위해 만들어 논거죠...보통 SLA 수준을 낮게 맞춰노아 ISP에 유리하게 만들어 놓았을 겁니다. 그러니 "만족"이라고 되어있죠...ㅡㅡ 때문에 현실과 동떨어진 SLA 규정을 고쳐야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