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비트수와
2011.02.16 18:05
hd4670 512mb 128bit와[다이렉트10지원]
7900gs 256mb 256bit [다이렉트9]
현재 이2제품을 가지고 있는데 과연비트수로 쓸것인가 문제군요.
검색해보니 bit수가 높으면 좋다고 하는데 512를 버리고 256mb를 쓸것인가?
여러분들의 의견은 어떤가요?
현재 사용결과 그리 큰차이는 모르겠군요.
댓글 [14]
-
토토마스 2011.02.16 18:15 -
메실 2011.02.16 18:19 그렇군요.작업량에선 보드램처럼 그래픽도용량이 우선이군요.
감사합니다.
-
ONE 2011.02.16 18:25
예전부터 ATi 는 적은 대역폭과 빠른 GDDR로
nVidia는 높은 대역폭과 ATi보단 낮은 GDDR로 승부를 봤습니다
그냥 메모리 512쓰시는게 어떨까 싶은데요
-
메실 2011.02.16 18:29 네.512매가로 가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꿀꿀이 2011.02.16 18:28 어떤 램의 몇 비트냐에 따라서도 메모리 속도 차이가 있지요.
GDDR2 인지 GDDR3 인지...
예를 들어 같은 용량의 GDDR2 256bit 랑 GDDR3 128bit 사이만 해도 둘 사이 체감하기 힘들꺼에요.
4670이면 GDDR3 이고, 7900gs면 GDDR2 즈음으로 보이는데 그것도 확인해보세요.
- 제가 다시 둘러보니 7900gs도 GDDR3가 많군요;;;
-
메실 2011.02.16 18:30 네.둘다 GDDR3 군요.
감사합니다.
-
우금티 2011.02.16 18:30
비트값이 갖는 의미는 GPU가 연산 과정의 데이터를 처리하는 패키지 묶음의 크기이기도 하고 데이터 처리의 대역폭이기도 합니다.. 즉 GPU 연산이 변수라는 거죠. 3D 게임을 많이 한다면 256비트가 단연 유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3D 처리를 위해서는 많은 양의 메모리 버퍼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4670은 훨씬 개선된 아키텍처이기도 하지요...
위 경우에는 4670이 무조건 답이 아닐런지... 전기절약, 범용성, GPU가속, 다이렉트X... 제 기준으로는 비교가 안될 듯한데...
그리고 픽셀 처리와 메모리 관계는 그래픽 메모리가 16MB, 32MB 시절의 이야기입니다... 이미 수년전부터 유통되는 모든 그래픽카드는 현존 모니터의 픽셀을 넘어선지 오래입니다... 토토마스님께서 혹시 폴리곤을 픽셀로 잘못 표현하신 게 아니신지...
-
메실 2011.02.16 18:33 네.머리에 속속 들어오네요.
4670으로 써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푸르나 2011.02.16 21:07
저도 4670 하나 사용중인데 너무 좋습니다.
전력소모도 크지 않고 모든 면에서 성능도 받쳐주고... ^^
-
룰루랄 2011.02.16 22:38
비트수를 떠나서 우선 gpu 세대가 차이가 나기 때문에 무조건 둘중에 고르면 4670입니다.
-
광수의 컴퓨터이야기 2011.02.16 23:14 칩셋 메모리
이 두가지를 수백가지로 구분이 되지요
고로 껴서 잘 되는걸로...
-
강원 2011.02.17 00:06
가격대별 최고의 게이밍 GPU (11. 2.)
-
이실로네 2011.02.17 02:58 비트레이트 수보단 GPU자체 성능이 7900이 떨어지니까, 4670쓰세요.
-
골통 2011.02.17 10:34
두제품을 비교하는것 자체가 무리라고 봅니다 128(512) 와 256(256) 은 비슷한 성능을 보여줄겁니다 문제는 두제품은 세대가 다릅니다 동일세대의 제품이라면 둘중 뭘써도 성능차 거의 없을겁니다 하지만 두제품은 동일세대의 제품이 아닙니다 무조건 4670의 성능이 높읍니다 동일세대의 카드끼리 비교할때나 비트수와 메모리용량을 따져야죠....
번호 | 제목 | 글쓴이 | 조회 | 등록일 |
---|---|---|---|---|
[공지] | 자유 게시판 이용간 유의사항 (정치, 종교, 시사 게시물 자제) [1] | gooddew | - | - |
8008 | 혹시 최신가요 미디파일로 가지고 계신분? | 어사또 | 2124 | 02-17 |
8007 | 한글판 sp1 통합본은... [4] |
|
2018 | 02-17 |
8006 | 결국 [3] | 스퀴니 | 1240 | 02-17 |
8005 | 내가 구상하는 윈도 불법 복제 방지 시스템... [5] |
|
2049 | 02-17 |
8004 | MSDN에 윈도우7 SP1 떴답니다. [13] | ryder | 3165 | 02-17 |
8003 | 카조님께서 한번 보아주시길..... [10] |
|
29028 | 02-16 |
8002 | 어느분이 첫 테잎을 끈을까요? [7] | 초원의빛 | 2137 | 02-16 |
8001 | OEM에 대한 불만... [7] |
|
1974 | 02-16 |
8000 | AI Roboform Enterprise 업데이트하니 짜증나는군요. [5] | 소녀시대 | 1430 | 02-16 |
7999 | 백신마다 인증이 안됨 [8] |
|
1710 | 02-16 |
» | 그래픽카드 비트수와 [14] |
|
1589 | 02-16 |
7997 | 카카오톡도 이제 네이버에 묻힐수도.. 네이버톡 등장 [9] | 스퀴니 | 1842 | 02-16 |
7996 | MSDN 에 서비스팩이 안 뜨네요? [5] |
|
1732 | 02-16 |
7995 | 어베스트도 막혓네요 [1] |
|
1379 | 02-16 |
7994 | 아~ 이거 오늘 왜 이러나? [2] |
|
1135 | 02-16 |
7993 | 아비라 키 막혓네요ㅡ,.ㅡ [2] |
|
1574 | 02-16 |
7992 | 확실히 저사양에선 익스6이 훨 빠르군요. [9] |
|
1499 | 02-16 |
7991 | 유출된 sp1 과 오늘 나오는 정식 sp1 은 빌드가 같네요. [6] |
|
2499 | 02-16 |
7990 | 익스 9 RC 사용자는 나중에 자동으로 정식으로 바뀐다네요.. [4] |
|
1460 | 02-16 |
7989 | 앞으로 저작권에 위배되는 파일 업로드하지 않겠습니다. [7] |
|
1712 | 02-16 |
제가 알기로는 용량은 해상도가 높아질수록 많이필요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도 당연할 듯이,
해상도가 10x10이면 100개의 픽셀이 되지요? 하지만 해상도가 100x100이라면? 만개의 픽셀이 필요하죠.
따라서 하시는 작업마다 다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