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et 구매 대행사와 논쟁 중 입니다..
2023.01.25 14:24
저는 이렇게 까지 될지 몰랐습니다.
저는 2021년12월31일 eset 제품 하나를 신규로 구매를 하였습니다..
그런대..
이 제품이 2022년12월22일 까지 활성화 시켜야 한다는 문구가 있었는대..
당시 사용하던 제품의 기간 만료가 한달 후에나 기간 만료가 되다 보니..
활성화 하는대 망설여 지게 되더라고요..
솔직히 한달 정도 더 사용을 할수 있는 제품을 누가 사용을 중지 하고 새 제품으로 갈아 타겠습니까..
그래서..
저는 제품 만기가 다되어 갈때 이 기간이 지난 제품의 시리얼 번호를 입력 하자..
제품 기간이 종료 된 제품 이라면서 등록이않되더라고요..
순간 당황 되기 시작 하였지요..
그래서 저는 일단 설 연휴가 끝난 오늘 eset에 전화를 걸어서 이런 제품이 있었고 기간 만료가 되어서
이걸 어떻게 다시 사용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하고 물어 보자..
eset에서 일단 구매한 측 하고 이야기를 해 보라고 그러면 그쪽에서 저희에게 다시 연락을 해주면 그때 처리 해 주겠다
이러면서 빠지더군요..
그래서 저는 구매한 회사에 전화를 걸어서 이러 이러 하니 어떻게 않되겠습니까 하고 문의를 하자..
그거는 힘들다..
이렇게 말을 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아니 그러지 말고 잘 부탁 드린다 이렇게 말 해도 않된다고 하길래..
저는 아니 그럼 안내 문에 이날 까지 활성화를 시키지 않을 경우..
구매한 금액은 못 돌려 줄수도 있다 라고 안내를 해야 하는거아니냐 하고 따졌지요..
그러자..
그거는 구매자가 반감을 가질수 있으니 넣을수가 없다 라고 말을 하자..
아니 하다 못해 기프티 콘도 기간내 사용을 못하면 몇%를 공제 한다음에 다시 돌려 주는대..
이것도 사용을 못 했으면 마찾가지로 몇%를 공제 하고 돌려 주거나 무슨 안내를 해야 하는거 아니냐..
이러자..
소프트웨어는 어쩔수 없다 라고 말을 하길래..
그럼 그 부분도 중요 사항이니 고객에 고지를 해야 하는것이 순서 아니냐 하자..
고객이 그러면 반감을 가져서 않된다..이런 답변을 하더군요..
그래서..
제가 돈이 걸린 문제 이고 중요한것이니 몇자 않되고 길어야 한줄이다..
그럼 이 한줄을 보고 남은기간 상관 없이 활성화 시키지 이런거 없이 몇일 까지 활성화 하라고 하면..
그 뒤에 무슨 일이 일어 나는지도 알려 줘야 하는거 아니냐.
이렇게 따지고 묻자..
자신이 그럼 eset에 전화를 걸어서 문의를 한 후 전화를 주겠다고 하네요..
분명 저도 날자 내에 활성화 시키지 못한 잘못은 있지만..
회사측에서도 기간내 활성화 하지 못 했을 경우 구매 금액은 어떻게 된다는 고지가 없으므로..
저는 이 부분에 대한 문의를 한것이고 그 결과를 기다라고 있는 중 입니다..
댓글 [8]
-
복두꺼비 2023.01.25 15:05
-
읍민Kaine 2023.01.25 15:06
사용이 안된 키인데 환불이 안될리가... 아마 말씀대로 몇 % 떼고 환불해주거나 아니면 새 카를 주지 않을까 싶네요. 좀 기다려 보세요. 키 활성화 기한이 뭐 몇 년 지난 것고 아닌데 아예 환불이 안되진 읺을거 같은데요. -
내가사는이유 2023.01.25 15:47 안타깝지만 저는 업체 편을 들어줘야 할 것 같습니다.
-
아우스타시아 2023.01.25 17:36
2022년12월31일 구매 2022년12월22 만료인가요? 본문에 적힌 날짜로는 내용 이해가 잘 안 되네요.
아무튼 기간 만료를 인지한 그날 구매처에 문의해서 환불받는 게 맞다고 생각이 됩니다.
현재로서는 잘 안되면 소보원 -> 공정위 -> 민사까지 갈 생각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이론상 맞더라도(사실 법리적으로 생각하면 그런 핑계로 고지를 안 하는 게 말이 안 됨. 막말로 미국에서 그런식으로 장사하다가 소송걸리면 ㅎ) 업계 관행이니 하면서 아예 생각을 안 하는 경우가 더 많아요. -
테츠로 2023.01.25 20:05
음..제가 2021년 12월31일 제품을 구매 했는대..
제품을 2022년 12월22일까지 활성화 시키라고 하면서 시리얼번호를 보내 주었습니다..
같은 제품을 이미 사용 하고 있어서 하나 여유를 두고 장만 한것인대..
그런대 이것이 제품 활성화 시켜야 하는 날 보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 한달 정도 지나서야 제품 만기가 되더라고요..
그래서..
누가 한달이나 남은 제품을 새로운 시리얼 번호로 바꿔 가면서 사용 하겠습니까..
어차피 신규 번호 이면 제품 활성화를 시키지 않더라도 한달 후 정도면 제품이 활성화 될수도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기존 제품이 만기 되기를 기다 렸다 활성화 시키려고 했더니 기간 만기로 활성화가 않된다고 해서..
판매한 회사에 의뢰를 한것이지요..
-
뉴진스 2023.01.26 04:56
그럴거면 만기전에 회사에 문의하셨어야죠
지레짐작으로 되겠지~ 하고 나서 안되니 환불이나 활성화해달라고 하지 마시구요
미리 고지~ 이런건 법적으로 정해져있는게 아닌이상 회사측에서 도의적으로 넣을수도 있지만 넣고 안넣고는 회사측의 자유구요
충분히 만기 날짜를 알고 계셨음에도 본인의 과실로 사용하지 못하셨는데 해달라고 계속 요구하는건 진상으로 보이네요
-
후니73 2023.01.26 16:04
제품 구입후 1년이내 활성화 가능하다고 사용상 주의를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구입후 13개월 후에 활성화 안된다고 환불해달라는 거잖아요.
전 회사편입니다.
-
늑대아니에요! 2023.01.26 21:33
2022년12월22일 까지 활성화 시켜야 한다는 문구가 있었는대..에서 더 읽을 필요도 없네요. 본인이 활성화기간 지나면 안된다는 것을 알고도 스스로 권리를 포기한 것인데 업체가 환불을 할 이유는 전혀 없네요. 본인이 기존 쓰던 제품 기간 남은 것하고 업체하고 무슨 상관이랍니까. 업체가 쌍욕 안한 거 보니 양반이네요.
테츠로님이 컴퓨터로 보안이 필요한 작업을 하지 않으면 eset 30일짜리 평가판 키를 구해서 계속 갱신하면서 사용하지 굳이
업무용이 아니고 개인용 컴퓨터에 유료로 라이센스 키를 구매할 필요가 있을까요?
30일안에 가끔 인증기간 만료가 되면 또 자주 들어가서 계속 맞는 걸 구해서 활성화를 해야 하는 귀찮음은 있지만..
페이스북에서 검색하면 모든 이셋 제품들이 프리미엄으로도 많이 올라옵니다.
워낙 키를 받아가는 사람들이 많아서 1시간이내 올라온 키만 작동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