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게시판

전기차:도요타의 한방 무섭군요

2020.12.11 18:59

[벗님] 조회:1318 추천:2

우리는...답답해 지는군요

https://news.v.daum.net/v/20201211170804377

cgoce.jpg

테슬라 시가총액은 도요타와 폭스바겐, 제너럴모터스(GM), 포드자동차, 피아트크라이슬러(FCA), PSA그룹 등 세계 6대 자동차 기업의 시총을 합한 것보다 많다. 내연기관 중심의 완성차 업체들이 “여기서 밀리면 죽는다”는 각오로 전기차 기업으로의 전환을 서두르는 이유다.

그런데도 도요타는 고요하다. 순수 전기차 대신 하이브리드카와 수소전기차 판매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도요타는 순수 전기차를 포기한 걸까, 아니면 다른 꿍꿍이가 있는 걸까.

 신호탄 쏘아올린 도요타

지난 10일 도요타는 그에 대한 답을 내놨다. ‘꿈의 배터리’로 불리는 전고체 배터리 기술을 공개한 것이다. 도요타는 5분 만에 완전히 충전해 500㎞를 달릴 수 있는 전고체 배터리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내년에는 세계 자동차 업체 최초로 이 전고체 배터리를 장착한 시험차량을 공개할 계획이다. 2020년대 초반에는 전고체 배터리를 얹은 전기차를 양산한다는 목표다.

(2020년대 초반이라는건 2020년중이 아니라 2021~2025 사이라는 말인듯한데 기자가 독자들 헛갈리게 써놨군요)    

-내용중-한국경제-

 

추] 이미 3년전에 도요타가 마쓰다 덴소 등과 미국에 전기차 합작 공장을 준비하고 있었나 보군요.

    고체배터리 얘기가 정말 맞다면  앞으로 자동차 업계쪽 경쟁이 볼만 하겠군요.   

   

     https://www.asiae.co.kr/article/2020111718244394280  이 기사가 조금 더 팩트같기는 하군요

    김광주 SNE리서치 대표는 "전고체 배터리 생산에 대해 도요타는 2023년,

    CATL은 2024년, LG화학은 2025년, 삼성SDI는 2027년부터 양산할 계획"이라며

    "2030년이 되면 전체 배터리 시장의 4% 정도는 전고체 배터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내용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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