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비스센터와 삼성전자 고객센터
2010.10.06 23:35
아래에 삼성서비스센터에 관련하여 글이 있길래 저도 며칠전 겪은일들을 몇자 적어보고자 합니다.
제가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센스R70 입니다.
추석연휴에 갑자기 패널에 줄이가더니 급기야 화면이 완전히 안보이게 되었습니다.
연휴가 지나서 삼성서비스센터에 방문하였습니다. 그런데 접수창구에서 여직원이 아닌 남자직원이 노트북수리하러 왔냐고 그러면서 오늘은 일감이 많아서 서비스가 어려우니 맡겨두고 가면 전화를 주겠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렇게 하라고 맡겨두고서 집에 왔습니다.그런데 전화가 오지를 않더군요. 내일 전화 하려나보다 하고서 자려는데 밤10시가 다되어서 서비스센터라고 하면서 전화가 왔더군요. 정확하게 증상이 어떤거냐 등 간단하게 물어보고서 점검후 내일 전화를 주겠다고 합니다. 저는 그렇게 하세요...했죠.
다음날도 역시 오후9시30분경 전화가 왔습니다. 약간 화도 나더군요. 그런데 결과적으로 부품이 없어서 공장으로 보냈다가 와야 하는데 3주에서 4주정도 걸린다고 하더군요.저는 업무용으로 사용하는건데 그렇게 오래걸리면 안된다 그랬더니 기사분이 하는말이 삼성에서 부품수급이 안되서 그러니까 "감가상각후 환불" 제도가 있다는겁니다.약 3년넘게 사용한건데 감가상각후 47만원 환불해주더군요.정확하게는 다음주에 통장으로 입금해주겠다고 합니다.
저는 그길로 삼성NT-R590-PS55E를 구매하였습니다.
대기업컴퓨터를 구매하다보면 약간 짜증나는경우가 있는데 자질구레한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어 있고 복원영역이 있다는겁니다.
저는 깔끔하게 사용하고자 복원영역을 비롯해서 파티션을 날려버렸습니다. 그리고 당당하게 삼성에 전화해서 "복원시디"를 보내달라고 요청을 했습니다.그런데 고객센터 직원이 하는말 저희회사 내부규정에 의하여 복원시디를 제공해 드릴수 없습니다. 라는겁니다. 황당하더군요. 그래서 저는 어떻게 해야 하느냐 했더니 윈도우를 구매하시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하는겁니다. 저는 노트북을 구매하면서 윈도우도 함께 구매한것이 아니냐 했더니 복원영역이 있는상태로 사용해야 한다고 하는겁니다.그러나 이전노트북을 구매하면서는 복원영역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필요한경우 복원시디를 제공하였습니다.저는 당연하게 복원시디를 받을수 있다고 생각하고 파티션을 날린거죠. 컴퓨터를 구매할때도 그 어떠한 말도 듣지못했고 하드가 고장나면 어떻게 하느냐 물어봐도 그건 개인이 백업관리 할 문제라고 합니다.결국 삼성전자 본사로 전화하라고 합니다.
삼성전자 본사로 전화했습니다.
본사 고객센터 직원이 저는 답변을 드릴수없으니 윗사람에게 보고하고 전화를 주겠다고 합니다.
잠시후 전화가 왔습니다. 규정상 복원시디제공이 어렵다는 겁니다.저는 언성을 높였죠.
한참후 입씨름하다가 삼성직원이 하는말 복원시디를 구매하세요.전화번호 알려주더군요.\9,900원 이라고 합니다.
결국 만원도 안되는 돈 받아먹을라고 그렇게 사람 혈압올렸나 봅니다.윈도우야 어떻게 설치해도 드라이버때문에 복원시디를 받을려고 한건데 정말 삼성에서 고객대응하는것을 보면 돈을 많이 벌긴 했나봅니다. 저는 오로지 삼성제품만을 주로 사용합니다.
노트북을 비롯해서 이제껏 핸드폰도 애니콜 20년가량 사용합니다.집안에 가전제품도 모두 삼성제품입니다. 정말 삼성 충성고객이죠. 그런데 요 며칠 삼성고객센터의 대응을 겪으면서 앞으로는 삼성제품 왠만하면 사용하지 말자고 혼자서 다짐했습니다.
이글을 쓰면서도 은근히 혈압오르네요.
여러분들 같으면 저같은 경우 어떻게 대응하시렵니까?
고객의 입장에서는 할수있는것이 무척이나 작다는것을 새삼스럽게 느낍니다.~~
댓글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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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하는참새 2010.10.07 01:26 -
버금차 2010.10.07 10:40 본문글처럼 저는 이전노트북에서도 복원영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복원시디를 제공받았기에 당연히 복원시디가 제공되는줄 알았습니다. 그러니까 제가 잘못된 행동을 했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사용설명서에 내용이 있다고 하는데 고객센터에서도 분명하게 말하였지만 그러한 내용은 없다고 인정을 하고 있습니다.또한 제가 받은 책자 그어디에도 그러한 내용은 없었습니다.
여하튼 저의 결정과 행동으로 일어난 일이니 복원시디를 구매하겠지만 처음부터 복원시디제공이 안된다고 이야기 할것이 아니라 \9,900원에 구매해야 한다고 했더라면 저는 시디값과 배송료로 적정한 값이라고 생각하였을 것입니다. 하지만 처음부터 복원시디 제공은 불가능하다고 단정하고 윈도우를 구매하라고 하니까 소비자 입장에서 화가 나는건 당연한것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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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하는참새 2010.10.08 01:27 음..본문 내용 중 세밀한 부분에서 오해가 있었네요. 제가 어휘력이 좀 딸리나 봅니다.ㅋ;
답글 감사합니다.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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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ss 2010.10.07 02:12 윈도우를 사야한다고 하기전에 복원씨디는 별도로 구매해야한다고 했었더라면...
그리고 그 가격은 만원도 안된다고만 했더라면...
하는 소비자측 개념을 가진건 저뿐 인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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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금차 2010.10.07 09:59 네...제가 말하고자 하는 의도가 그것입니다.
처음부터 복원시디는 \9,900원에 구매해야 합니다. 라고서 말을 했더라면 저는 화도 나지 않았을것이고 삼성의 정책을 이해할수도 있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고객센터의 대응은 처음부터 무조건 복원시디를 제공할수 없다였습니다. 그다음은 윈도우를 구매하라는 말이었고요.마지막에는 복원시디를 \9,900원에 구매하라는 말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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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리둥둥 2010.10.07 07:48
애초에 고객센터에 있는사람이 말을 이상하게 했군요. 원래 고객센터에 있는 사람들은 아무것도 모릅니다. 그건 비단 LG도 마찬가지, 그래서 그냥 잘아는 사람 바꿔달라 해서 상황설명하고 처리 받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복원영역자체를 날려버리면 그부분에 대해선 처리 안해줍니다. 알아서 깔으라고 하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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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nhna 2010.10.07 08:45
저는 전직 삼성 비 전자 계열사 직원 이었습니다.
고객센타에서 대응을 잘못한것 같습니다.
모니터, TV등은 삼성제품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모터가 들어가는 세탁기, 냉장고, HDD, ODD 등의 제품은 삼성제품을 쓰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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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eMan 2010.10.07 11:12
해당 직원의 응대가 잘못된게 사실입니다.
윈도우 제품구매가 아닌 복원시디 구매에 대한 안내를 했어야 맞습니다.그나마, 위안인것은 삼성은 ₩9,900원에 복원시디를 공식적으로 판매합니다만
LG는 이런것도 없어서 복원시디 문제로 시끄럽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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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조 2010.10.07 15:02
음..결론은
삼성A/S는 예전의 삼성A/S가 아니지요.
예전의 삼성A/S가 황송할 정도의 친절과 묻지마A/S 였다면
지금은 엔지니어의 기술력도 의심스럽고 친절하지만 얼굴에는 피곤에 쩌들어 있고..
별로라는...
제품 품질도 별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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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eMan 2010.10.08 11:41
서비스센터 직원이 예전과 같이 삼성 정직원이 아니고 협력회사 직원일 겁니다..
업무량은 많고, 성적에 따른 줄세우기는 엄청 심하고, 급여는 쥐꼬리만 하고.. 그러다보니 부작용이 많은거라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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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맨 2010.10.08 17:25 복원시디 가격을 알려주면 될것을...그리고 조립컴도 아니고 노트북이면 일반분이 일일이 드라이버 잡아주는게 쉬운일은 아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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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점은 모르겠으나 윈도우 복원 시디 파트를 날리신 것은 님의 선택이며 그에 따른 윈도우 시디 제공 요구는 님의 지나친 행동입니다. 컴퓨터 사시면 윈도우cd제공 되지않으며 파티션 삭제시 주의 하라고 나와있을 것입니다. 님께서 당연하다고 생각하시고 기본 설명서를 읽지 않은 것은 님의 잘못입니다. 물론 과거에 시디가 제공되어서 주는 것이라고 생각은 할 수 있으나 복구 파티션으로 대신해서 쓰고 시디제공안한지 꽤 되었습니다(적어도 1년 6개월은 되었습니다.) 모든 제품은 제품 구입 후 설명서의 대략적인 부분을 읽어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뭐.. 여튼.. 태클은 아니지만 시디달라고 전화해서 클레임 거신것은 님의 잘못된 행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