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플레이어(?) 활용기
2018.10.23 20:42
영화 보기, 음악 듣기용으로 TV 옆에 모니터 내장 미니 PC 한 대를 두었습니다.
웨이코스사 씽크웨이 터치 초기 모델입니다.
win 10과 안드로이드 ver 4.4.4 2가지 os가 설치되어있습니다.
cpu가 아톰인 모델은 함부로 드라이버를 변경하면 안 된다는 어느 고수분의 조언이 있었음에도 괜히 건드렸다가 이후 win 10으로는 부팅을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A/S 센터에 갖고 가야 하고, OS 설치비도 내야한다고 합니다. ㅜㅜ)
할 수 없이 안드로이드로 OS를 전환해서 사용 중인데, 나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영화는 유튜브 영화 중에서 저렴한 금액대의 영화를 골라 보고 (좋은 영화가 많이 있습니다.)
음악은 유튜브 뮤직을 통해 듣는데, 플레이 리스트가 잘 구비되어 있네요.
라디오는 CBS 레인보우 앱을 설치해서 들었는데, 만두 선전하는 소리가 워낙 크게 들려서 깜짝깜짝 놀라다가 지금은 aimp 앱을 설치한 후에 스트리밍 주소를 넣어 두고 듣고 있습니다.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음원은 클라우드 드라이브가 제공되는 곰 오디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팀 드라이브는 제공을 하고 있지 않는 것이 아쉽기는 합니다.)
낙소스 앱을 설치하려 하니 안드로이드 버전이 낮아서 설치가 안 된다고 하여, 웹 브라우저를 통하니 잘 됩니다.
HDMI 포트를 TV에 연결, USB 포트를 DAC-AMP-스피커 이렇게 연결하였습니다.
쬐그만 박스 하나가 TV 옆에 있으니 활용도가 참 많습니다.
이상은 저의 저렴한 네트워크 플레이어 활용기였습니다. ^^
혹 사용하고 계신 앱 중에서 추천하시는 앱이 있으시면 소개 부탁드립니다.
댓글 [4]
-
DarknessAngel 2018.10.24 09:32
-
joyleehk 2018.10.24 09:40
그러게 말입니다 ㅠㅠ
조언 감사드립니다. ^^
-
DarknessAngel 2018.10.24 12:32
이미 날려버리셨으니 늦었지만, 차후 복원할일 생겨서 센터 갔다오신다면 재설치된 OS 반드시 백업해주세요
추신 : 공식홈에서 드라이버가 제공이 안 된다면 구글링 해보시거나, 기기나 제조사 관련 커뮤에 요청해보세요 (드라이버만 있으면 OS클린 설치 특별한것 없습니다)
추신2 : 10나온이래 막장을 달리는 윈도 업데이트는 언제 멀쩡해지는걸까요
-
joyleehk 2018.10.24 15:19
언제가 용산 나갈 일 있으면 갖고 가서 AS받고 말씀하신 대로 꼭 백업본을 만들어 두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일단 컴 새로 구매하면 무조건 디스크 통째로 백업부터 떠주세요 (자체 리커버리 없는 이상 필수고, 리커버리 있어도 디스크 손상을 대비해서 뜨시길 추천합니다)
제경우 이어서 부트및 작동 시험후 공식홈 가서 드라이버 제공여하를 확인하고, 비제공시 기존 드라이버 백업해서 OS클린 설치를 시도해봅니다 (중국산등의 경우 수상한게 심겨있을지 모르는거고, 대기업제라면 번들로 따라오는 잡다한것들도 싫고, 차후 서비스팩이나 10의 6개월마다 업글되는 부분등에 대한 대책이기도 합니다)
디스크 용량 (microSD조차 500기가정도는 존재합니다만, 미디어 저장할려면 용량 얼마 있어도 모잘라니)에 연연 안 하신다라면 스틱이나 NUC등을 미디어용으로 쓰면 편합니다
추신 : 아톰 모델경우 10깔려있으면 반드시 업데이트로 드라이버 업데이트되는것 차단후 인터넷 연결해주세요 (특히 그래픽등의 주요 드라이버 지맘대로 깔아버리는 경우 부트 불능이나, 제거및 롤백해도 제대로 복원 안 되는경우 허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