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 MS Microsoft, 사무실 PC용 Windows 11 25H2의 중요 기능 연기
2025.10.02 19:16
이번 주 Windows 11 2025 업데이트 출시 이후, Microsoft는 새로운 연간 기능 업데이트의 전체 기능 목록을 공개했습니다. 특히 주요 기능 중 하나는 Recall과 같은 여러 AI 및 Copilot 기능이 추가된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기능 목록은 가정용 PC에만 적용되며, 기업 및 사무용 PC와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무용 PC에서는 Recall 기능이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Microsoft는 약속된 모든 새로운 기능을 제공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Microsoft는 업데이트된 변경 로그 섹션에 올해 5월에 발표되었던 관리자 보호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는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관리자 보호 기능을 사용하려면 관리자 권한을 부여하기 전에 Windows Hello를 통해 사용자 인증을 거쳐야 합니다. Windows Hello는 카메라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얼굴을 인식하고 지문 스캐너를 사용하여 생체 정보를 인증합니다. 이는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기능이므로 앱이 이러한 입력 장치에 접근하려고 하면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며, 활성화하려면 "명시적인 사용자 동의"가 필요합니다.
업데이트된 변경 로그에서 Microsoft는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2025년 9월 비보안 업데이트(KB5065789)에 이전에 나열된 기능은 향후 배포될 예정입니다.
- [관리자 보호 미리보기] 관리자 보호는 관리자 사용자에게 유동적인 관리자 권한을 보호하여 JIT(Just-In-Time) 관리자 권한으로 모든 관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기능은 기본적으로 비활성화되어 있으며, Intune의 OMA-URI 또는 그룹 정책을 통해 활성화해야 합니다.
Microsoft는 이 기능이 언제 출시될지는 밝히지 않고 "향후 배포될 것"이라고만 밝혔습니다. 아마도 출시 전에 눈에 띄는 버그를 수정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버그와 문제가 기업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훨씬 더 큰 경우가 많다는 점을 고려하면 Microsoft의 이러한 조치는 바람직한 것으로 보입니다.
관리자라면 Windows 11 25H2로의 업그레이드를 적절히 계획했는지 확인하기에 좋은 시기일 수 있습니다. Microsoft는 최근 Windows 11 25H2와 관련하여 중요한 경고 메시지를 공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