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정보
서버 / IT 추락하는 PC, 횡보하는 TV, 블랙홀이 된 모바일
2012.12.18 12:04
Flurry 리서치에 따르면 최근 미국 소비자들의 모바일 이용 행태가 기존 오프라인 방송 산업에 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분석 결과를 내놓았다.
2010년부터 ~ 2012년까지의 이용자 행태를 유선웹 이용, 모바일 앱 이용, TV 이용으로 나누어 조사했는데, TV 이용량은 크게 변화가 없었지만 시간이 갈수록 모바일 앱 이용양은 크게 증가하고 있다는 것이다. 미국 소비자들의 모바일 앱 이용 시간은 하루 평균 127분이었고, TV 시청시간인 168분, 웹 이용 시간은 70분이었던 것으로 조사됬다.
불과 2년전인 2010년만 해도 60시간대에서 2배 증가한 120시간대의 결과를 내놓은 것은 매우 큰 시사점을 던진다는 생각이다. 오늘은 이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자.
https://www.iamday.net/apps/article/talk/2010/view.iam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