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 타 델 노트북 에어리언웨어 17 R3 사용기
2016.08.29 17:12
2016년 7월 18일 옥션 에서
샀는데 처음에 파손으로 인해 21일날 새 제품을 받고 하루 2시간정도 사용했는데 자꾸 멈춤 현상이 나타나서
델 홈페이지데 문의 를 한 결과 프로그램이 충돌 ..등 그런 현상이 나타난다고 해서 안에 내장되어 있는
복구 이미지로 새로 설치 해 봐도 똑 같은 현상이 나타나서 서비스 센타에 맡겨야 되나 하고 서비스 센타 위치를
물어 보니 서울에 있어 부산에는 없나고 되물었더니 부산 서비스 약도를 보내주어 갈까 하고 있는데 델 서비스 에서 전화가 와 저의 노트북을 픽업하겠다고 해서 8월 16일 날 픽업해 갔습니다.
그리고 다시 19일 메인보드를 교체 했다고 하면서 가지고 왔는데 또 써보니 같은 증상이 다시 나타 나서
이번에는 제가 직접 들고 부산 서비스 센타에 8월 25일 날 맡겼습니다.
판매자에게 이상이 있다고 하소연 하니 옥션 판매자께서 불량 확인서를 받으면 환불해 주겠다고 약속해서
델 서비스 센타 에 전화해서 불량 확인서를 보내 달라 요청하니 안된다고 하면서
이상한 쾌변을 합니다. 노트북에는 이상이 없다고 하면서 안에 깔려 있는 운영체제가 이상이 있다고 그러면서
되도않은 말을 합니다. 하드디스크 안에는 복구 이미지가 생성되어 있는데 그 이미지 가 이상이 있다고 하니 어이가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그러면 그 이미지 가 이상이 있으면 새로운 복구 이미지가 들어있는 하드 디스크를 교체
주냐고 물어보니 안된다고 그러네요 그대신에 새로운 이미지 파일만을 저에게 준다고 하니 어이가 없습니다.
복구 이미지 란 컴퓨터가 이상이 있을시에 공장 출하시 그대로 복구하는 시스템입니다. 그러니까 저보고는 그 이미지를 쓸수가 없다 하는 말입니다. 제가 잘못했냐고 물어보니 제 잘못은 없다고 하내요 참 나 어이가 없어서..
그러면서 불량 이 아니라고 하니.....
윈도우 새로 설치를 했는데도 화면 멈춤현상이 한번씩 나타 납니다. 동영상을 찍어 서비스 센타에 보내니 도움을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고 문자
보냈네요
댓글 [6]
-
구씽 2016.08.29 17:35
-
푸른하늘바라보며 2016.08.31 11:57
Alienware 17 R3 X56E701AKR
사용후 한달 이내 이상이 있으면 서비스센타에 맡기고 전화로 불량 판정서를 꼭 받으세요 그래야 환불 및 교환받습니다.
080-200-1530 자동응답 시스템이라 설명이 나오고 나서 필히 0# 을 계속 누르면 상담자와 통화 됩니다.
-
선우 2016.08.29 17:37
뽑기운이 안좋으셔서 참으로 마음 많이 쓰이시겠습니다 팔고 그런식으로 발뺌하는 문화가 참 큰일입니다
잘 해결 되시길 바라는 마음 이네요.
-
시체 2016.08.29 18:13
그냥 보내 버리고 전화 안받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저도 일전에 그래서 그냥 착불로 보내고
전화 안받으니 결제 취소해 주더군요
팔때만 감사할 뿐인 한국의 문화가 언제 바뀔지 모르겠습니다.
-
단편지식 2016.08.30 12:36
이런 옥~~션에 데~~일 것 같은 제품 이네요.
-
mso 2016.08.30 14:59
제 경우와는 좀 다르네요.
7월달 델 코리아 홈페이지에서 xps9550 제품을 247만원에 구입했습니다.
해상도가 3840*2160 제품인데 정작 주로 사용 할 프로그램이 이 해상도를 지원해 주지 못해
도저히 옵션창 글씨를 알아 볼 수 없어, 10여일 만에 델 코리아에 전화하여 환불을 요청했더니, 두말도 않고 바로 환불 처리해 주더군요.
담당자는 * 과장인데, 전화응대 뿐 아니라 사후 환불이 잘 되었느냐는 확인 전화까지 해 주더군요.
이후, 친절도에 대한 설문 조사가 메일로 와서, *과장님 때문이라도, 앞으로는 댈 제품을 사야겠다고 썼을 정도 였습니다.
본문을 보니 같은 제품이라도 오픈 마켓 보다는 델 코리아를 통해 직접 제품을 구매하는 게 낮겠다는 생각을 다시 하게 되는군요.
델 게이밍 노트북 에어리언웨어 17 R3-X54E777A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