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 도 우 PE 빌드 오류
2024.04.06 21:42
어떤 PE에서는 문제 없이 빌드가 잘 되는데, 어떤 PE에서는 PE를 빌드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Error set permission on networklist folder return: 3"이라는 오류가 발생하는데
무슨 문제 때문일까요.....?
예를들면, PE 빌더 'WindowsXPE147_20240322'로 빌드한 PE로 부팅한 상태에서
PE 빌더 'WindowsXPE147_20240322', 'WindowsXPE147_20240313', 'WindowsXPE147' 등으로
PE를 빌드하면 오류 없이 빌드가 잘 됩니다.
그런데, 'WindowsXPE147_20240313'이나 'WindowsXPE147_23H2', 'WindowsXPE147'로 빌드한 PE상에서
PE를 빌드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은 오류가 발생합니다.
'Win10XPE121'이나 'WindowsXPE134'로 빌드한 PE상에서 PE를 빌드할 경우에도 오류 없이 빌드가 잘 됩니다.
댓글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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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랑 2024.04.06 21: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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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백66 2024.04.07 10:06
관심을 갖고 답글을 주셔서 대단히 고맙습니다~~
저는 PE를 빌드할 때, 늘 KJ 님의 PE 빌더 'Win10XPE121'이나 'WindowsXPE134'로 빌드한 PE에서 빌드를 했었습니다.
'WindowsXPE147' 빌더로 빌드한 PE에서 어떤 PE를 빌드하면 항상 위의 사진과 같은 오류가 생기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다가 며칠 전에 '사용/설치기'에 마**4 님이 올리신 "PE에서 PE만들기......."라는 글을 보고,
'WindowsXPE147_20240322'로 빌드한 PE('Windows 11_22631.3371')와
'WindowsXPE147_20240313'으로 빌드한 PE('Windows 11_22631.3371')에서 다른 PE를 각각 빌드해 보니까
'WindowsXPE147_20240322'로 빌드한 PE에서 빌드할 때에는 아무 문제 없이 빌드가 잘 되는데,
'WindowsXPE147_20240313'으로 빌드한 PE에서 빌드할 경우에는(PE 빌더의 종류와 상관 없이)
위의 사진과 같은 오류가 생기길래 다른 분들은 어떤가 싶어서 여기에다가 글을 올려 본 것입니다.
그리고 PE를 빌드할 때에는 빌더 원본을 7-Zip으로 새로 압축을 풀어서 그것으로 빌드를 했습니다.
다시 말해, 'Data' 폴더에 'Temp', 'Target', 'ISO', 'ProgCache' 폴더가 생기지 않은,
'Custom', 'Option', 'Project' 폴더만 있는 신삥 빌더로 빌드를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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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종일관 2024.04.07 11:24
혹시 그러실 일은 없겠지만,
디펜더는 꺼 놓고 빌드를 하시죠?
저는 0313 버전이던, 0322 버전이던 아무런 문제 없이 빌드가 되던데요?
아, 저는 실컴에서 빌드를 한 경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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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백66 2024.04.07 11:47
관심을 갖고 답글을 주셔서 대단히 고맙습니다~~
저는 0313 버전이나, 0322 버전, 또는 KJ 님의 147 원본으로 빌드한
PE에서 다른 PE를 빌드할 경우에 그렇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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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연서연아빠 2024.04.11 11:11
저도 이문제로 인해 스트레스였는데 해결했네요..
Projects\Win10XPE\Features 안의 network.script 파일안에
If,Not,%ExitCode%,Equal,0,EchoExtended,"Error set permission on #$x#$xnetworklist folder#$x#$x return: %ExitCode%",Warn,,MessageError,,Halt 이부분을 찾아서 주석처리 하시면 해결입니다.
//If,Not,%ExitCode%,Equal,0,EchoExtended,"Error set permission on #$x#$xnetworklist folder#$x#$x return: %ExitCode%",Warn,,MessageError,,Hal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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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백66 2024.04.11 12:40
애써서 알아내신 해결책을 알려주셔서 정말 너무 너무 고맙습니다~~
포기하고 있었는데, 그래도 혹시나 해서 오늘 확인해 보니 뜻밖에도 반가운 답글이 있네요~~
좋은 하루 되세요~~
글을 100% 이해를 못해서 제기준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저는 원본 빌더는 그대로 보존을 하고 빌드 한 개 할 때마다 원본을 복사해서 그걸로 빌드하고 한 번 사용한 빌더는 삭제합니다.
지금 PC를 다 갈아엎고 있어서 폴더를 캡쳐서 보여드리고 싶은데, 처음 빌더 상태에서 Project와 Custom 폴더만 있는 상태? 에서 해야 오류가 거의 없어요.
XPE_ChrisR 원본 버전의 경우에는 이전 빌드 찌꺼기를 삭제해주는 기능이 아예 없고, 최근까지 올려주신 빌더는 삭제해 주는 기능이 있긴 한데 이전의 잔재가 좀 남아요. 그래서 조건이 바뀌면 에러가 뜰 수가 있습니다.
에러의 시작은 보통 빌드 시작하면서 생성하는 어떤 파일인데(이게 컴터를 또 갈아엎는중이라 확인이...) 초기화를 하면 그 파일이 삭제가 되거든요. 근데 새 빌더가 아니면 Script가 해당 파일이 있다고 가정하고 시작하도록 되어 있어서 시작하자마자 에러를 품어요.
--------------------- 아.. 이 답글은 뻘소리였군요
아... 이제 글 이해를 했음. 322빌더는 제가 아예 받아놓질 않았근영 흑...
2개다 설정이 똑같다는 전제하에 PE에서 빌드할 때 어떤 건 오류나고 어떤 건 오류가 안난다면 빌드 과정에서 PE로 집어넣는 파일의 리스트가 달라서 생기는 문제이거나 Custom안에 있는 net관련 cmd 내용이 변경됐을 것 같은데...
CoreListFiles 안쓰신다면 PE로 복사할 파일의 리스트들은 Projects안에 script들과 배치들만 다를건데용
2가지 빌드 원본에서 대략 몇개의 파일들만 비교해보셔도 변경된 파일은 금방 찾으실 것 같아요.
도움을 못드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