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 답변
기 타 네이버 메일에서 메일 발송시간이 늦게 표시되는 오류 해결 방안 및 원인?
2024.01.09 16:21
네이버메일로 메일을 발송했는데 상대방으로 부터 메일이 안들어 왔다고 해서
저의 보낸메일함에서 확인하니 메일은 정상적으로 발송된 것으로 나타나 있었으나,
메일을 발송한 시간이 실제시간보다 3시간 늦게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이게 상대방이 메일을 받지 못한 원인이었습니다.
그래서 동일한 컴퓨터에서 서브로 사용하고 있는 다른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메일을 새로이 보낸 후,
저의 보낸메일함에서의 메일발송시간을 확인해 보니 실제시간과 동일하게 표시된 것을 볼 수 있었고,
상대방에게 메일도 정상적으로 도착되었습니다.
연습 삼아 위 두개의 아이디로 교대로 몇 번 로그인해서 테스트해봐도,
3시간 늦게 표시되는 쪽의 아이디는 그대로 3시간 늦게 표시됩니다.
메일발송시간이 컴퓨터의 실제시간과 다르게 표시되는 것과 같은
이러한 현상이 생기는 원인과 해결 방법이 궁굼합니다.
(*참고로 컴퓨터 시간은 정상적으로 작동 표시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메일고객센터 펌)
네이버로 메일이 늦게 수신된 경우
메일이 발송되어 도착하기까지는 수많은 단계를 거치게 되며, 이 과정에서 오류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보내는 서버가 받는 서버를 찾지 못하거나, 보내는 서버와 받는 서버 간의 네트워크 장애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예기치 못한 오류 등이 일어날 수 있으며,
이러한 지연 현상이 발생할 경우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는 발송 측 서버에서 담당합니다.
즉, 특정 시간 경과 후 발송 재시도를 하면서 그 시간 동안 발송 중으로 표시할지,
발송 실패 알림을 보낼지 등은 발송 측 서비스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메일이 늦게 수신된 경우 아래 링크를 눌러 필수 정보와 함께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문의 접수 바로가기
https://help.naver.com/service/30029/contents/21232?lang=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