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 7 하드 속도 저하.
2010.04.23 14:00
최근 하드를 구입하고 HD Tune Pro를 이용해 속도 측정을 하는데 좀 이상하더군요.
동일한 하드에 대한 다른 분들의 테스트 결과 보다 약 10~15Mb/s 정도 낮은 결과를 보입니다.
(실제 파일 읽기/쓰기 속도도 테스트 결과와 비슷합니다.)
처음엔 하드자체 결함을 의심했는데 혹시나 싶어 안전모드에서 측정하니 정상적인 속도가 나오더군요.
그래서 Win 7의 서비스를 하나씩 꺼 가면서 테스트 했지만 결국은 문제를 해결하지 못 했습니다.
XP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는가 싶어 테스트 해 보니 특별한 문제는 없습니다.
근데 안타까운 현실은 XP에선 GPT디스크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지금도 열심히 구글링하고 있지만 결국은 포기하고 그냥 사용해야 할 듯 합니다.
댓글 [2]
-
Native 64 2010.04.23 15:58
-
홍재인 2010.04.23 16:54 작업관리자(Ctrl + Shift + ESC)를 켜서 리소스 모니터라는 것을 열어놓고 하드디스크의 파일액세스를 하는 것을 보고 있으면
멀쩡히 IDLE 상태에서도 도대체 이 파일과 경로 위치 그리고 파일시스템을 왜 자꾸 작업하고 있을까 라는 의구심이 들긴 합니다.
4GB SDHC 를 USB에 넣어 부스트로 전체를 몽땅 써서 조금은 나아지는 면은 있었지만 외장하드를 꺼내지 못하도록 장치사용중을
해제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사용자가 해제하기 힘든 프로세스를 끄라고 하는 게 맞지 않습니다. 안전하게 장치를 제거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렉션 권한을 더 우선순위를 주어야 한다고 생각되는데 이는 꼭 건의해야 할 사항이라고 생각되네요.
서비스팩1 에서 나아질까요? 어떻게 하면 사용자가 서비스의 노예가 아닌 저의 노예가 될 수 있을까요? 말을 바꿔서 내가 주인이지 윈도우7이 자신이 주인이 되면 안되지 않겠습니까?
저도 서비스 죽이면서 현재 까지 문제점을 속시원하게 해결못했지만
현재까지 파악한 문제점은 수시로 하드의 파일시스템과 여러 파일을 간헐적으로 계속 엑세스하므로
특정 파일을 읽을때도 속도가 떨어지는것 같더군요.